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해시드, 日 버추얼 유튜버 플랫폼 '이즈모' 투자
황지현 기자
2023.11.27 17:37:00
약 166억원 규모…해시드와 일본 벤처캐피탈 공동 주도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가 일본 버추얼 유튜버 플랫폼 '이즈모'의 개발사 어나더볼(AnotherBall)에 시드 투자했다고 27일 밝혔다. (제공=해시드)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가 일본 버추얼 유튜버 플랫폼 '이즈모' 개발사 어나더볼(AnotherBall)에 시드 투자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해시드와 일본 벤처캐피 ANRI가 공동으로 주도했다. 금액은 1270만 달러(약 166억원) 규모다. 이 외에도 ▲글로벌 브레인 ▲글로비스 캐피털 파트너스 ▲스퍼미온 ▲해시키 캐피털 ▲에브리리얼름 ▲이더리얼 벤처스 ▲이무트 등 투자사가 참여했다. 어나더볼의 누적 투자금은 총 1480만 달러(약 193억)다.


이즈모는 인공지능 기반 버추얼 유튜버 아일리스(Ailis) 프로젝트를 비롯해,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SAI by 이즈모' 등 선도적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즈모는 앞선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전 세계 창작자들이 팬들과 연결되고 콘텐츠를 수익화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해당 플랫폼의 베타 버전은 2024년 1분기에 발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해시드 올해 총 368억원 규모 투자 부산, 해시드에 감사장 전달...블록체인 산업 활성화 공로 해시드이머전트, '인디아 블록체인 위크 2023' 개최 해시드, 태국 금융지주사 SCBX와 맞손

오유 슌스케(Shunsuke Oyu) 어나더볼 대표는 "이즈모에서는 버추얼이 미래를 이끌 것이라고 믿는다"며 "아일리스(Ailis), SAI 등 캐릭터 및 관련 기술 영역에서 많은 도전을 하고 있고, 2024년에는 우리가 얻은 교훈을 통합한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라운드를 이끈 김백겸 해시드 파트너는 "애니메이션과 크리에이터 경제의 교차점에 자리한 이즈모는 잠재적인 버추얼과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육성하는 최전선에 있다"며 "이즈모는 인공지능과 신기술의 장점을 온전히 활용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매끄럽게 참여하고 활용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