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코인마켓거래소 '코인빗' 서비스 종료
황지현 기자
2023.11.17 15:54:49
크립토윈터 여파 거래소 줄줄이 거래중단...올해 상반기 코인마켓 거래소 18곳 완전자본잠식
17일 코인빗은 공지사항을 통해 "24일 오후 5시부터 회원가입과 가상자산 입금 서비스 지원이 종료된다"고 공지했다. (사진=코인빗 홈페이지 캡처)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국내 코인마켓거래소 '코인빗'이 크립토윈터를 견디지 못하고 서비스 중단을 했다. 


17일 코인빗은 자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24일 오후 5시부터 회원가입과 가상자산 입금 서비스 지원이 종료된다"고 공지했다. 이어 "오는 24일 오후 5시에는 휴면해지신청 서비스가 종료되고 12월 29일 오후 1시에는 거래지원 서비스가 종료된다"며 "12월 29일 오후 1시에는 출금 서비스가 종료된다"고 밝혔다. 


코인빗은 거래 종료를 공지하면서 "코인빗은 투명한 가상자산 거래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으나 변화되는 정책에 따라 사업을 전환해 증권화 거래시스템을 구축하려 하고 있다"고 향후 계획도 밝혔다.


한편, 지난달 10월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이 발표한 '2023년 상반기 가상자산사업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기준 코인마켓 거래소 21곳 중 18곳이 완전 자본잠식 상태다. 코인마켓거래소인 캐셔레스트도 지난 6일 크립토윈터를 견디지 못하고 서비스를 종료한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인마켓거래소 '캐셔레스트' 서비스 종료 위기의 코인마켓거래소...자본잠식·임금 체불까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