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잘 나가던 흥아해운, 3분기 다소 주춤
최보람 기자
2023.11.13 14:37:49
영업익 40% 감소…4분기엔 반등 가능성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올해 사업재편 이후 최대실적 경신을 예고한 흥아해운이 3분기엔 다소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석유화학 고객사향 물량이 감소한 여파다.


13일 금융감독원 등에 따르면 흥아해운의 올 3분기 연결 매출은 40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3.2%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9.8% 줄어든 66억원, 순이익은 17.9% 감소한 60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실적 저하 요인에는 케미칼 원재료 공급량 감소가 꼽혔다. 흥아해운은 벤젠과 자일렌, 톨루엔를 비롯해 미전환유, 모노에틸렌글리콜 등 석유화학 소재를 주로 운반하는데 올 3분기엔 석화기업이 물량조절에 나서면서 매출이 줄어든 것이다.


다만 업계는 흥아해운이 연간 기준으론 예년보다 높은 수익성을 기록할 거란 시선을 견지 중이다. 3분기에 주춤한 모습을 보였음에도 흥아해운의 올 9개월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9.5% 높은 210억원을 기록했고 4분기 들어 석화제품 운송 수요도 반등하고 있단 이유에서다.


업계 한 관계자는 "흥아해운은 상반기까진 케미칼 탱커선 시황 유지 덕분에 역대급 실적을 기록하다 3분기에 주춤한 모습을 보였다"면서도 "영업이익률이 현재도 10%를 상회하고 있고 연말에는 다시금 석화 기초제품 수요가 확대가 기대되고 있는 터라 연간 실적이 전년도를 상회할 여지가 적잖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5일 딜사이트에스 추천주 흥아해운, 탱커선 덕에 웃었다 흥아해운, 탱커선 호조 덕 이익률 20% 육박 흥아해운, 해운업 초호황에 흑자전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