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넥슨코리아 김정욱·강대현 공동대표 선임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1.10 11:06:53
이 기사는 2023년 11월 10일 11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넥슨코리아 김정욱·강대현 공동대표 선임..."관록과 테크의 조합" [주요언론]

넥슨코리아가 김정욱 CCO와 강대현 COO를 이정헌 전 대표의 뒤를 잇는 최고경영자로 선임했다. 다양한 경험과 관록, 인화가 강점인 김정욱 신임 대표와 테크 기반의 개발자 출신인 강대현 대표 간의 조합으로 시너지를 낼 것이라는 기대다. 김정욱 신임 공동대표는 중앙일보에서 재직했던 언론인 출신 인사다. 강대현 신임 대표는 이정헌 대표 재임 중 넥슨코리아가 달성한 '라이브 초격차'의 견인차 역할을 한 인물이다. 게임업계 '원톱'으로 자리를 굳힌 넥슨이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하면서 성장가도를 계속 달릴 지 이목을 모은다.

경제 6단체,13일 '긴급 기자회견'…"노란봉투법, 대통령 거부권 행사해야" [주요언론]

경제6단체 회장단이 13일 긴급 기자회견을 갖는다. 이들은 윤석열 대통령의 '노조법 2조·3조 개정안(노란봉투법)'에 대한 거부권을 행사를 강력히 요청할 계획이다.10일 경제계에 따르면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긴급 기자회견에는 손경식 경총 회장, 우태희 대한상의 부회장(대참), 김고현 무협 전무(대참), 김창범 한경협 부회장(대참),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 최진식 중견련 회장이 참석한다.기자회견 주제는 '노동조합법 개악을 규탄하고,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를 건의하는 내용'으로 정해졌다. 경영계가 노란봉투법에 '개악'이라는 강도높은 표현을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재용, 태평양 섬나라 찾아갔다...정상들 만나 엑스포 유치 활동 [주요언론]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8일(현지 시각) '태평양제도포럼(PIF)' 정상회의가 열린 남태평양 쿡 제도 라로통가섬에서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활동을 벌였다. 이날 남태평양에 있는 쿡 제도(Cook Islands)와 피지 정부는 각국의 정상들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등 한국 인사들을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한 사실을 SNS를 통해 전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방문에서 쿡 제도 교육부와 삼성의 글로벌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인 '삼성 솔브포투모로우'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재용 회장은 각국 정상들에게 이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엑스포 유치 지원을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준내 경기둔화 경계 목소리…"과도한 금리상승 위험 주시해야" [주요언론]

시카고 연방준비은행의 오스탄 굴스비 총재는 장기 금리의 지속적인 상승은 실질적인 경제 성과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금리의 오버슈팅 리스크를 모니터링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굴스비 총재는 9일(현지시간) WSJ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고, 연준은 내년 경제가 예상보다 둔화하지 않도록 장기국채 수익률 상승에 따른 영향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토머스 바킨 리치먼드 연은 총재도 잇단 금리 인상의 완전한 효과가 아직 나타나지 않고 있어 경기가 더 둔화할 수 있다는 주장을 폈다. 라파엘 보스틱 애틀랜타 연은 총재도 금리 인상의 효과가 아직 나타나지 않고 있다는 바킨 총재의 주장에 동의했다.


이재명 "'사상 최고수익' 은행·정유사에 횡재세 도입 추진" [주요언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0일 "민생 위기 극복 그리고 민생고통을 분담할 수 있도록 횡재세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유가 상승, 고금리 때문에 정유사와 은행들이 사상 최고의 수익을 거두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미 영국·루마니아·그리스·이탈리아 같은 많은 나라가 에너지산업 대상으로 횡재세를 도입했다"며 "미국도 석유회사에 초과 이익에 대해 소비자 형태의 과세법안을 발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만들어지는 세원으로 고금리 고통받는 국민들의 삶을 개선해야 한다"며 "정유사의 고에너지 가격에 따른 횡재세도 마찬가지"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넥슨코리아, 블록체인 게임 개발 만반의 준비 삼성전자×네이버, 미래 오피스 통합솔루션 함께 만든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