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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결제·광고사업 선전 3Q영업익 전년비 182%↑
황지현 기자
2023.11.09 14:09:48
게임·결제 등 고른 실적 덕분
경기도 판교 NHN 사옥 전경. (제공=NHN)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NHN의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8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 결제·광고, 커머스 등 고른 실적 덕분이다.


NHN은 2023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715억원·영업이익 234억원을 거뒀다고 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81.5%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8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2.7% 감소했다.


부문별로는 게임이 1102억원, 결제·광고 2651억원, 커머스 607억원, 기술 954억원, 콘텐츠 5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게임 부문 매출은 지난해 7월부터 적용된 웹보드 게임 규제 완화에 따른 역기저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 감소했지만 전 분기 대비 2.8% 증가했다. 특히 '지역점령전' 등 차별화된 콘텐츠 효과 지속으로 모바일 웹보드게임 매출이 전년 대비 14% 증가했다. 일본 내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요괴워치 푸니푸니'는 '요괴워치 10주년 이벤트'와 '홀로라이브 컬래버레이션' 효과로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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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광고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8% 증가한 2651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페이코 3분기 전체 거래금액 2조6000억원 중 포인트 결제·쿠폰·기업복지솔루션으로 구성된 '매출 기여 거래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29% 늘어난 1조4000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4% 감소한 607억원이다. 올해 7월 인수한 이탈리아 명품 전문 유통사 '아이코닉'의 실적이 반영됐으나, 불확실한 대외 여건 지속과 사업 개편에 따른 일부 서비스가 중단됐기 때문이다.


기술 부문 매출은 95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8% 올랐다. CSP(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및 MSP(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사업이 고르게 성장한 영향이다. 


콘텐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9% 감소한 500억원이다. 다만 NHN링크는 스포츠 티켓 판매와 공연 매출이 고루 성장하며 지난 분기에 이어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향후 NHN은 게임 사업의 성장 동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NHN은 캐주얼·미드코어·소셜카지노를 아우르는 총 11개의 신작을 준비하고 있다. 또 내년에 총 6종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우진 NHN 대표는 "3분기 쉽지 않은 경영여건 속에서도 NHN은 주요 사업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며 "향후 NHN은 게임 사업에서 본연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장기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결제·광고, 기술, 커머스 등 각 사업 부문에서의 성장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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