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웨이, 국내외 고른 성장에 3분기도 '활짝'
박성민 기자
2023.11.08 16:44:34
국내 5.2%, 해외 2.3% 각각 매출 증가…태국법인 흑자전환 성공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코웨이가 국내·외의 고른 매출 성장 덕분에 3분기 우수한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코웨이는 8일 올 3분기 매출액이 1조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1953억원으로 같은 기간 18.3% 늘었다.


지역별로 보면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60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다. 정수기 등 주요 제품에 더해 비렉스(BEREX,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제품군의 판매가 늘었던 덕분이다.


코웨이는 지난해 12월 비렉스를 신규 론칭한 뒤 오프라인 매장을 늘리고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했다. 매트리스·안마가전이 주력 제품인 비렉스 제품을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통해 판매를 늘리겠단 전략에서다. 또한 비렉스 브랜드 출범 이후 지금까지 ▲매트리스 2종 ▲침대 프레임 2종 ▲안마의자 3종을 출시하며 브랜드 몸집 키우기에 집중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코웨이,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 효도템 눈길 코웨이, 화장품사업 물적분할 코웨이,임원인사…2명 승진·4명 신규선임 코웨이, 안마기기 시장 공략 박차

해외지역 매출은 36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특히 미국과 태국이 각각 4.9%(508억원→532억원), 57%(189억원→299억원) 늘어나며 실적을 견인했다. 


미국의 경우 앞서 캐나다의 산불 영향으로 공기청정기를 구매한 고객들의 입소문이 났던 영향으로 풀이된다. 회사 측은 북미 지역의 공기청정기 수요가 높은 데다, 렌탈 후 제품 관리에 대한 입소문이 나면서 인기가 높아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태국 법인은 통상적으로 이익이 발생하는 계정 10만개를 넘긴 덕분에 분기 최초 흑자전환에도 성공했다. 실제 올 2분기 태국 내 코웨이 렌탈 계정은 15만5000개로 전년 동기 대비 47% 늘었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지속적으로 실행해왔던 제품 R&D, IT, 마케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함께 슬립&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의 성장으로 안정적 실적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4분기에도 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바탕으로 지금의 성장세가 이어질 수 있도록 하고, 비렉스가 당사의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