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현대모비스, 북미 전동화 투자금 9.4억달러 확보
최보람 기자
2023.11.08 13:37:27
해외 첫 그린론 조달…전기차 시장 확대에 선제 대응
(이미지=현대모비스 제공)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금융기관 등을 통해 북미지역 전동화 투자금 대부분을 조달하는 데 성공했다.


현대모비스는 최근 해외 금융기관 7곳을 대상으로 북미 전동화 신규 거점 구축을 위한 투자 자금 9억4000만달러(1조2266억원)를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자금 조달은 현대모비스의 해외 첫 그린론(Green Loan)으로 주목받았다. 그린론은 전기자동차나 신재생에너지, 고효율에너지 등 친환경 관련 분야로 용도가 제한된 대출을 말한다. 특히 현대모비스는 그린론 발행이 투자재원 마련 뿐 아니라 친환경기업 이미지를 부각할 수 있단 점을 긍정적인 대목으로 꼽았다.


회사는 이번 투자금을 통해 총 13억달러(1조6964억원)로 예정된 북미 투자금 가운데 72%를 충당케 됐다. 이를 통해 현대모비스는 2030년까지 미국 앨라배마와 조지아 등 4곳에 배터리스템(BSA)과 PE시스템 신규 공장을 지어 전동화 시장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단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현대모비스, 전동화 수혜 톡톡 '자동차 메카' 울산, 미래 모빌리티 준비 분주 조성환 현대모비스 사장, ISO 5대 정책 발표 현대차그룹, '전기차 생태계' 구축한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미래 모빌리티 기술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전동화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관련 분야 중장기 성장 동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현재 전세계 9곳(국내 6, 해외 3)에서 전동화 생산 거점을 운영 중이며, 국내와 북미, 인도네시아 등에서 6곳의 전동화 거점을 신규로 구축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