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하나은행·카드, 당근마켓과 생활금융 신사업 추진
이보라 기자
2023.11.08 09:51:28
'당근페이' 전용 입출금 통장·체크카드 출시
안중현 당근페이 부사장(왼쪽부터), 황도연 당근 대표, 이승열 하나은행장,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가 지난 7일 서울 서초구 소재 당근 본사에서 당근∙당근페이와 다자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하나은행)

[딜사이트 이보라 기자] 하나은행과 하나카드가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과 함께 디지털 금융 활성화와 지역 기반의 신사업을 추진한다. 


하나은행과 하나카드는 지난 7일 서울 서초구 소재 당근 본사에서 당근·당근페이와 다자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4개사는 ▲당근페이 사용자를 위한 전용 입출금 통장·체크카드 출시 ▲제휴사업 관련 정보교류 ▲지역 커뮤니티 기반 제휴사업 추진 등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당근페이 사용자를 위한 전용 입출금 통장을 출시한다. 이를 통해 기존 선불충전금 결제방식에 더해 사용자 명의 입출금 통장 기반의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당근페이 전용 체크카드는 거주지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국내 대표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 생활에 더 밀접하고 유용한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사회에서 가능한 모든 것들을 연결하는 당근의 비즈니스에 금융을 더해 새로운 디지털 경험과 고객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는 "향후 당근페이 내 체크카드 결제 프로세스를 도입해 고객이 안심하고 중고거래를 할 수 있도록 협업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공격 영업 외친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 실속도 챙길까 하나금융, 1000억 민간 벤처모펀드 1호 조성 하나은행, 브랜드 체험공간 '하나 플레이 파크' 조성 하나은행, 소상공인 30만에 1000억원 규모 금융지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