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미래에셋운용, '2차전지 ETF' 가이드북 발간
범찬희 기자
2023.11.07 10:12:40
소재부터 공급망까지 한 눈에…TIGER ETF 홈페이지 무료 다운로드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차전지 ETF(상장지수펀드) 투자자를 위한 '2차전지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2차전지 ETF 가이드북은 2차전지의 원리와 핵심 소재 등 산업 기초부터 공급망 재편 등 최근 이슈까지 담은 안내서다. 가이드북은 TIGER ETF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미래에셋운용은 최근 2차전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투자자들이 접하기 어려웠던 정보까지 다양한 내용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그동안 2차전지 산업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더라도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이번 가이드북에서는 미래에셋운용의 'TIGER 2차전지 ETF' 시리즈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2018년 9월 국내 최초로 2차전지 ETF를 선보인 미래에셋운용은 2차전지 ETF 라인업을 확대하며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이준용 대표, 'TIGER' 앞세워 'KODEX' 추격 미래에셋, 국내 운용사 최초 중국 ETF 진출 '포스트차이나' 인도, 삼성·미래에셋 두각 미래에셋운용, 'ETF·글로벌' 주역 최고경영진 영전

국내 최초 2차전지 ETF인 TIGER 2차전지테마 ETF 외에도 'TIGER KRX2차전지K-뉴딜 ETF', 'TIGER KRX2차전지K-뉴딜레버리지 ETF', 'TIGER 2차전지소재Fn ETF' 등 총 4종의 TIGER 2차전지 ETF에 대한 세부 정보를 담았다.


TIGER 2차전지 ETF 시리즈는 개인 투자자들의 압도적인 선택을 받고 있다. 6일 기준 2차전지 ETF 개인 순매수 현황을 보면, 국내 상장된 전체 2차전지 ETF 개인 순매수 규모 중 TIGER 2차전지 ETF 4종이 총 60%를 차지한다.


특히 지난 7월 신규 상장한 TIGER 2차전지소재Fn ETF는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개인들이 약 6700억원 순매수하며 올해 상장한 전체 ETF 중 가장 큰 규모를 기록했다.


김남기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대표는 "전기차 침투율이 아직 한자릿수에 불과한 미국 시장을 바탕으로 장기적으로 국내 2차전지 기업들의 높은 성장성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가이드북을 통해 투자자들이 2차전지 산업을 이해하고 투자 성향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