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홈쇼핑, 우울한 성적표…소비위축 직격탄
유범종 기자
2023.11.06 19:08:19
전년동기比 3Q 매출 5.1%↓·영업익 43.7%↓
현대홈쇼핑 2023년 3분기 경영실적. (출처=금융감독원)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현대홈쇼핑이 올해 3분기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TV채널을 중심으로 한 시청률 하락과 뷰티 및 패션 등의 소비위축이 직격탄이 된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홈쇼핑은 6일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연결 매출액 5051억원과 영업이익 16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5.1%, 영업이익은 43.7% 큰 폭 악화된 규모다. 당기순이익도 같은 기간 41.1% 줄어든 239억원에 그쳤다.


현대홈쇼핑의 경영실적 부진은 렌탈과 리빙 등 고부가가치 상품군의 편성 축소와 함께 뷰티 및 패션 등의 소비시장 둔화 영향이 컸다. 실제 올해 3분기 현대홈쇼핑의 취급고액은 1조20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연결기업인 현대 L&C를 제외한 현대홈쇼핑 자체 취급고만 놓고 보면 전년 동기 대비 6.6% 줄어든 9548억원으로 1조원을 밑돌았다. 그 중 TV채널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7.3% 줄어든 5415억원에 그쳐 모든 채널 중 가장 큰 감소폭을 기록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고단가 상품군의 편성 축소 영향으로 매출이 감소했고 소비위축에 따른 성장세 둔화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짧게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홈쇼핑, 송출수수료 부담 지속…이익률 4% '송출수수료 부담' 현대홈쇼핑, '탈TV' 나섰다 '아울렛사업부' 독립…조직도 재정비 수장 바뀐 주력사, 영업조직 힘 받을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