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보이스아이, '문서 위변조 방지' 보안 바코드 사업 확대
최양해 기자
2023.11.06 13:23:02
SGA 인수 후 기업가치 증대 및 시장 경쟁력 탄력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코스닥 상장사 SGA솔루션즈의 자회사 보이스아이가 보안 솔루션 자체 공급 사업에 속도를 낼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문서 바코드 위변조 방지 보안기술을 이전받아 자체 공급하는 게 골자다. 바코드와 보안솔루션을 통합한 하나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가치를 증대한다는 구상이다.

보이스아이 바코드는 현재 정부24, 위택스(지방세 신고납부서비스), 인터넷우체국, 에듀파인(학교 회계)등 공공·금융기관의 많은 공공 및 금융기관의 각종 온라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에 사용되고 있다.


특히 18년간 운영 중인 정부 민원서비스 '정부 24'의 경우 주민등록 등초본 등 약 1000종의 발급서비스에 보이스아이의 바코드가 삽입돼있다. 1560만명의 이용자가 연간 1억4000만 건의 증명서를 발급받는 등 이미 보이스아이의 바코드는 검증된 서비스로 평가받는다.


최근엔 사용자가 직접 위변조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까지 업그레이드해 편의성을 높였다. 문서 하단에 삽입된 2차원 고밀도 바코드를 통해 별도 서버나 데이터베이스(DB) 연계 없이도 애플리케이션으로 즉시 위변조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보이스아이는 이 같은 위변조 방지 솔루션 대상을 상품권, 유가증권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정권성 보이스아이 대표는 "기존 2차원 고밀도 바코드 기술을 문서 위변조 사업에 적용해 사업 시너지 확대를 통한 기업가치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며 "진행하는 정품인증 및 유통 추적을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증지 사업과 더불어 보이스아이의 바코드 시장 경쟁력 강화에 힘을 실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보이스아이 바코드 기술이 삽입된 주민등록증 샘플. (제공=보이스아이)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GA솔루션즈, 부동산 토큰증권 플랫폼 '펀블' 인수 '영업 흑자' SGA솔루션즈, 주식 배당 5% 결정 보이스아이, 위·변조 막는 '디지털 증지' 공개 보이스아이, 목소리로 시각장애인 작품 관람 돕는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