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코오롱, 사우디와 골프결합 경제협력 모델 추진
서재원 기자
2023.11.02 09:54:29
'아람코 팀 시리즈' 국내 유치…'골프+비즈니스' 플랫폼 구축
신상호 코오롱 부사장(왼쪽)과 노아 알리레자 골프사우디 CEO가 지난달 25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2024년 아람코팀시리즈 한국개최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코오롱)

[딜사이트 서재원 기자] 코오롱그룹이 내년부터 '아람코 팀 시리즈(Aramco Team Series)'를 국내에 유치한다. 회사는 앞으로 사우디아라비아와 함께 골프와 비즈니스를 결합한 새로운 경제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코오롱그룹은 2024년부터 '아람코 팀 시리즈'를 국내에 유치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아람코 팀 시리즈'는 골프와 비즈니스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골프대회다. '사막의 다보스 포럼'이라 불리는 '미래투자 이니셔티브(FII)' 행사와 함께 개최돼 양국 기업들이 교류·협력할 수 있는 플랫폼 성격을 지니고 있다.


앞서 25일 코오롱은 이번 대회 유치를 위해 사우디의 골프협회인 골프사우디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코오롱과 골프사우디는 '아람코 팀 시리즈' 대회를 2024년부터 3년간 한국에서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신상호 코오롱 부사장과 노아 알리레자 골프사우디 CEO가 참석했다.


대회를 주최하는 골프사우디와 후원사인 아람코, 사우디 국부펀드(PIF)는 모두 사우디의 핵심 인사인 '야시르 오스만 알 루마이얀'이 회장과 총재를 맡고 있다. 이로 인해 골프사우디와 아람코, 사우디 국부펀드는 상호 유기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아람코 팀 시리즈 역시 알 루마이얀 회장이 골프와 비즈니스 결합한 신사업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나온 결과물이다

관련기사 more
코오롱모빌리티, 영업익 60% 감소…비성수기 영향 한경애 코오롱FnC 부사장 "브랜드 도약 위한 북미 진출 타진"

코오롱은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사우디에 진출해 있거나 진출할 계획이 있는 한국 기업에게 사우디와의 실질적 네트워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사우디아라비아는 2016년 사우디 비전 2030을 발표하며 사우디의 경제 다각화를 도모하고 있다. 네옴 프로젝트, 킹 살만 파크 프로젝트 등의 사우디 국부펀드가 주도하는 대형 프로젝트만 12개에 달한다.


코오롱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사우디국부펀드, 아람코, FII포럼 등 사우디의 주요 기업·기관과 사우디에 진출하거나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 간의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며 "단순한 골프 대회를 넘어 더 많은 한국 기업이 중동 네트워크를 확보해 가는 가교가 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