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건설, 시화 MTV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분양
박성준 기자
2023.10.30 17:20:18
분양가상한제 적용, 2026년 하반기부터 전매 가능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사진=현대건설)

[딜사이트 박성준 기자] 현대건설이 경기도 시흥시 시화멀티테크노벨리(MTV)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의 분양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2716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건축물은 지하 3층~지상 35층, 12개동, 전용면적 60~85㎡ 공동주택 851가구, 전용면적 84~119㎡ 오피스텔 945실, 총 1796가구 규모로 조성한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이번에는 공동주택 851가구만 먼저 분양에 나선다. 타입별 가구수는 공동주택 ▲60㎡ 326가구 ▲85㎡A 175가구 ▲85㎡B 350가구로 구성된다. 4Bay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및 남향 위주의 배치를 했다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시화MTV 내 위치해 비규제지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비규제지역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으로, 시흥시를 포함한 경기도, 인천, 서울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등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일반분양 물량 중 전용 60㎡타입은 가점제 40%, 추첨제 60%, 전용 85㎡타입은 100% 추첨제로 공급해 청약 가점이 낮은 젊은 층, 신혼부부 등 수요자들에게도 당첨 기회가 열려있다.

관련기사 more
현대건설, 전북 부안 수소생산기지 기본설계 완료 현대건설, '숲세권·오션뷰' 환호공원 힐스테이트 분양

해당 지역은 분양가상한제를 적용해 분양가상한제를 적용하지 않은 인근 시흥 은행동 주택보다 분양가가 저렴한 편이다. 이 밖에도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2027년 입주 전인 2026년 하반기부터 전매가 가능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도 시흥시 시화MTV는 시화호 북측간석지 약 301만평(약 9.98㎢ 면적)을 개발해 첨단산업복합단지이자 해양레저도시로 조성하는 곳이다.


단지 바로 앞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가 위치해 있으며,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레저 쇼핑 시설 '보니타가'도 이용이 가능하다. 해양 테마시설 '해양생태과학관(24년 예정)', '아쿠아펫랜드' 등 대규모 국비사업이 진행 중이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인근의 교육환경을 살펴보면 단지 바로 맞은 편에 시화나래 유치원과 초·중학교가 있다.


이 단지는 타입별로 팬트리, 드레스룸 등의 옵션을 구성하는 등 특화평면을 선보인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Bay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를 적용했다. 힐스테이트가 제공하는 '뉴노멀 주거공간 솔루션'으로, 다양한 특화 공간을 옵션으로 구성했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아이들의 안전한 도보환경을 위해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꾸며지는 가운데, 약 1500평 규모의 중앙광장이 배치돼 높은 주거쾌적성을 기대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단지 커뮤니티로는 휴게공간인 힐스라운지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의 운동시설을 비롯해 H아이숲,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시설을 마련한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분양가상한제를 적용해 착한 분양가로 공급하는 만큼 높은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여기에 비규제지역 내 공급해 청약진입 장벽도 낮기 때문에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