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현대오토에버, 3분기 영업이익률 6.1% 달성
최유나 기자
2023.10.27 17:58:55
고수익 차량 SW 매출 확대 견인
(출처=금융감독원)

[딜사이트 최유나 기자] 현대오토에버가 고수익성 소프트웨어(SW) 판매 확대로 3분기 큰 폭의 수익성 개선을 이뤄냈다. 


현대오토에버는 연결기준 올 3분기 매출이 7458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1% 증가했다고 2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6.0% 증가한 453억원, 순이익은 14.2% 늘어난 365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을 보면 중국을 제외한 해외법인이 크게 증가했다. SI(System Integration), ITO(IT Outsourcing)등의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대비 미주 매출은 21.5%, 유럽은 21.1%, 인도는 6.8%씩 각각 확대됐다. 다만 중국에서 생산관리프로그램(MES) 구축 및 인프라 공급 등 프로젝트 일정이 지연된 탓에 SI 판매가 감소하며 매출이 17.2% 감소한 것이 옥에 티다. 


수익부문에서도 눈에 띄는 호조를 보였다. 실제 지난해 3분기 4.6%였던 이 회사의 영업이익률이 올해 3분기 6.1%까지 증가했다. 이는 수익성이 높은 네비게이션 등 차량 소프트웨어(SW) 매출이 전년 대비 22.4% 증가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 탑재율이 상승했고 완성차 고사양화 등으로 수익성이 증가했다"며 "차량 소프트웨어 비중이 확대되면서 사업믹스도 개선됐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오토에버, 車부품사 공장 보안 강화한다 현대오토에버, 미주법인 CDO에 토요타 출신 영입 현대오토에버, '凡현대 물량'에 2Q도 승승장구 그룹사 형님들 위해 철저한 '페이백'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