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농심, 푸드테크 벤처펀드에 100억원 투입
서재원 기자
2023.10.18 11:05:54
대체육, 스마트팜 등 혁신기술 가진 스타트업 집중 육성
농심 사옥 전경(제공=농심)

[딜사이트 서재원 기자] 농심이 벤처펀드에 총 100억원을 투입한다. 대체육, 스마트팜 등의 기술을 가진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함이다.


농심은 18일 스톤브릿지벤처스와 IMM인베스트먼트가 운용 중인 스타트업 투자 펀드에 각각 50억원씩을 출자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배양육과 스마트팜 등의 혁신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배양육은 최근 세계적으로 친환경 열풍이 부는 가운데 기존 고기를 대체할 식품으로 꼽히며 성장가능성이 높은 분야다. 농심은 그간 '베지가든' 브랜드로 식물성 대체육 사업을 추진해온 만큼 배양육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스마트팜 역시 농심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다. 최근 사내 벤처팀을 꾸리고 중동 지역에 수출을 준비 중이다. 이에 이번 투자로 스마트팜 관련 경쟁력이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그간 스타트업 투자는 내부적으로만 검토했으나, 보다 폭넓은 탐색과 심도 있는 평가를 위해 전문 투자 펀드에 출자하게 됐다"며 "푸트테크 스타트업과의 만남이 미래 먹거리를 발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이날 스타트업이 언제든 협업과 투자를 요청할 수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증시 폭락 주목 할 '경기 방어주' 스톤브릿지벤처스, '역대 최대' 600억 딥테크펀드 결성 농심, 신라면큰사발에 시각장애인용 QR코드 삽입 '혼쭐' 말고 '돈쭐' 받으려면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