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아미코젠차이나, 3Q 실적 개선 기대감↑
한경석 기자
2023.10.10 13:15:05
新공장 가동·신규 사업 시작으로 성장 원년 맞이
중국 산동성 제녕시에 있는 아미코젠차이나 공장 전경. 사진=아미코젠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바이오 의약·건강기능식품 기업 아미코젠은 아미코젠차이나의 중국 항생제 시장 성장과 신규 공장의 가동, 동물용 의약품 사업 본격화로 올 3분기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10일 전했다.


아미코젠차이나는 동물·인체용 원료의약품과 완제의약품, 레진, 특수효소 개발·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올 상반기 원료 의약품과 완제 의약품 판매 증가로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6% 늘어난 59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수익성 높은 제품의 판매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88.2% 증가한 68억원 수준이다. 


동물용 완제 의약품 분야에서 ▲대형 거래처 확보 ▲반려동물 시장 진출 ▲'툴라스로마이신'의 본격적인 판매 등으로 3분기에도 큰 폭의 실적 증대가 기대된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툴라스로마이신은 매출총이익률(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뺀 마진율)이 90% 이상으로 외형 성장에 더해 수익성 증가도 긍정적이다. 


최근 돼지 호흡기 질환 적응에 이어 소 호흡기 질환 적응 인증도 획득해 시장도 확대됐다. 현재 시운전을 통한 생산 본격화를 앞두고 있는 신공장의 경우 약 1500억원 규모로 '툴라스로마이신' 외에도 가미쓰로마이신, 틸디피로신 등 2가지 원료의약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박철 아미코젠 대표이사는 "아미코젠차이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올해 40% 이상 매출이 늘어나며 10%대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할 것"이라며 "기존 원료의약품, 완제의약품의 성장에 더해 '툴라스로마이신' 완제의약품의 본격적인 판매, 신제품 개발, 인체용 의약품 시장 진출 등 신규 사업 가시화로 성장 원년을 맞이할 것" 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용철 아미코젠 회장, 주담대 담보가치 미달 아미코젠, 러시아 인비타에 136억 규모 콜라겐 공급 아미코젠, '큐어자임락' 美FDA 등록 준비 비피도, 생균치료제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선정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