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미코젠, 러시아 인비타에 136억 규모 콜라겐 공급
한경석 기자
2023.10.04 11:09:59
러시아 시작으로 美 진출 계획…한·중·베트남 생산라인 구축
이고르 블라디미로비치 인비타 대표(왼쪽)와 박찬주 아미코젠 헬스케어사업부 본부장이 지난달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있는 인비타 관계사 사무실에서 만나 콜라겐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아미코젠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아미코젠이 136억원 규모의 콜라겐 소재 수출 계약을 맺고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섰다.


바이오 의약·건강기능식품 소재 기업 아미코젠은 2009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설립된 영양·기능성 식품 원료 유통사 인비타와 1000만달러(약 136억원) 규모의 콜라겐 소재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아미코젠은 이번 공급 계약 체결로 인비타에 매년 10만kg의 콜라겐 소재를 향후 3년간 공급할 계획이다. 인비타는 유라시아 지역에 콜라겐 소재를 공급하고 있어 이번 공급 계약은 아미코젠의 글로벌 시장 확대의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미코젠은 자체 특허 기술인 효소법을 통해 젤라틴 기반 콜라겐을 개발해 지난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관련 2중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아미코젠의 콜라겐은 1g당 콜라겐 지표 성분인 'GPH'를 등록된 개별인정형 원료 중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more
신용철 아미코젠 회장, 주담대 담보가치 미달 아미코젠차이나, 3Q 실적 개선 기대감↑ 아미코젠, '큐어자임락' 美FDA 등록 준비 비피도, 생균치료제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선정

아미코젠 관계자는 "콜라겐펩타이드 제조 특허를 보유하면서 지속해서 기능성 연구를 해왔다"며 "최근 다양한 기능성 연구 결과를 국제적인 저널에 발표하고 해외 전시회에서 홍보하면서 세계 시장에서 공급 문의가 늘었다"고 밝혔다.


아미코젠은 경남 진주 400톤, 중국 청도 800톤, 베트남 젤라틴 및 콜라겐 800톤 규모의 생산 설비를 구축해 원료부터 완제품 생산까지의 '원스톱' 생산 라인을 구축했다. 베트남 공장은 시장 성장에 따라 2400톤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분말 형태는 물론 액상·젤리 등 다양한 제형으로 콜라겐 공급이 가능하다.


박찬주 아미코젠 헬스케어본부장은 "러시아를 시작으로 미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근육 증강, 뼈 건강 및 골다공증 개선, 양모·탈모 예방 등 추가 기능성 개발을 통해 콜라겐 제품의 차별화와 시장 경쟁력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