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SPC삼립, 가치소비 반영한 선물세트 출시
이수빈 기자
2023.09.26 17:30:08
동물복지 원료 및 친환경 패키지 확대 적용
그릭슈바인 동물복지 캔햄 세트 (제공=spc삼립)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SPC삼립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캔햄과 떡을 활용한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동물복지 원료와 친환경 패키지를 활용하는 등 가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SPC삼립은 델리미트 브랜드 '그릭슈바인'과 전통 떡 프랜차이즈 브랜드 '빚은'을 통해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그릭슈바인에선 '그릭슈바인 캔햄 세트'(2종), '동물복지 캔햄 세트'(3종), '그릭슈바인 복합 세트'(5종) 등으로 구성된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회사 측은 최근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동물복지 원료 및 친환경 패키지 등을 확대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이번 그릭슈바인 추석 선물세트는 동물복지 축산인증 농장에서 돼지만을 사용한 '동물복지 돼지로 만든 햄', 염분을 36% 낮춘 '동물복지로 만든 라이트 캔햄'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동물복지로 만든 라이트 캔햄세트 3호의 케이스와 손잡이 끈은 100% 재생지를 활용한 포장재가 사용됐다. 또한 패키지 역시 콩기름 잉크를 사용해 친환경 의미를 더했다.


이어 SPC삼립은 빚은 선물세트 25종도 선보였다. 이번 선물세트는 '송편 선물세트', '한과세트', '찰떡세트', '만주세트' 등으로 2000원부터 12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준비했다. 먼저 '달빛송편 모듬세트'는 국내산 쌀과 엄선된 재료를 넣어 만든 오색송편(쑥·호박·도토리 등)과 빚은의 인기 제품인 영양찰떡(호박·쑥·자색고구마·흑임자구름떡·흑미·모듬콩·밤), 무지개바람떡, 흑임자말이떡 등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more
황종현 SPC삼립 대표, 신년식서 '맛있는 행복' 선포 SPC삼립, '레디비'로 홈베이커리 시장 확대 나선다 SPC삼립, 베이커리 끌고 식자재유통 밀고 SPC삼립, 시화공장 증설에 715억 투자

또한 자색고구마·호박·쑥 등 7가지 영양 찰떡과 오색송편, 모시잎송편을 비롯해 큰 복을 기원 하는 대복떡으로 구성된 '품격추석 인사세트'도 출시했다. 해당 세트는 고급 보자기 포장 서비스가 제공되며 다양한 컬러의 수제 보자기와 노리개를 고객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가치소비 트렌드를 담은 동물복지 원료를 활용해 친환경 패키지 적용한 '그릭슈바인 캔햄 선물세트'와 할매니얼 트렌드를 반영한 '빚은 떡 선물세트'를 선보였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5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