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업비트 게 섰거라"...빗썸, 수수료 무료 승부수
황지현 기자
2023.08.01 10:14:42
1일부터 일주일 간격으로 수수료 무료 가상자산 10종씩 추가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국내 시장점유율 2위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1위 업비트와의 간격을 줄이기 위한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빗썸은 1일부터 빗썸 원화마켓에서 거래 지원하는 일부 가상자산에 대해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공개되는 수수료 무료 적용 가상자산 10종은 ▲앱토스(APT) ▲스택스(STX) ▲플로우(FLOW) ▲수이(SUI) ▲비트코인 골드(BTG) ▲피르마체인(FCT2) ▲블러(BLUR) ▲웨이브(WAVES) ▲메탈(MTL) ▲룸네트워크(LOOM) 등이다.


이벤트는 별도 공지전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수수료 무료 적용 대상 가상자산은 일주일 간격으로 10종씩 추가된다.

관련기사 more
빗썸, 거래량 감소로 2Q 매출 전년比 60%↓ 빗썸메타, 메타버스 '네모월드' 티저 영상 공개 빗썸, 상반기 민원 처리율 98.3% 빗썸, 외부 환경 변화에 거래소 본업에 충실

수수료 없이 거래할 수 있는 가상자산은 종목명에 표시된 파란색의 '무료' 배지로 쉽게 구분이 가능하다. 차트 상단의 '수수료 무료' 카테고리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빗썸의 이번 이벤트는 가상자산 투자자들의 자산 포트폴리오 다양화를 지원함과 동시에 빗썸 거래소 이용자 유입을 증가시켜 거래 유동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다. 거래 유동성이 풍부해지면 투자자들의 매수, 매도 가격에 대한 선택의 폭도 넓어지는 효과가 발생하며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시장 점유율도 높일 수 있다. 1위 거래소 업비트와의 시장 점유율 차이를 좁히기 위한 승부수인 셈이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부문장은 "빗썸은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 투자자들의 투자 진입 장벽을 낮추고 신규 유입 증대를 통한 유동성을 확보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이번 수수료 무료존 이벤트를 시작으로 보다 적극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