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인터파크커머스, 신임 대표에 김동식 본부장 내정
박성민 기자
2023.06.23 13:54:02
7월1일 공식 취임...성공적 안착 기대
김동식 인터파크커머스 신임 대표이사(제공=인터파크커머스)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인터파크커머스가 김동식 커머스사업본부장을 새로운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사실상 사업을 총괄하고 있던 김 신임 대표가 이 회사의 성공적인 안착을 이끌 것으로 판단해서다. 


인터파크커머스는 김동식 커머스사업본부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23일 밝혔다. 공식 취임은 내달 1일이다. 이번 인사는 큐텐에 피인수된 뒤 인터파크커머스의 그룹 합류 작업을 진행해오던 김양선 대표가 사의를 표하면서 추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신임 대표는 2010년 인터파크에 입사해 비즈니스부문 사업기획실장 등을 역임했다. 인터파크커머스 법인 설립 후에는 커머스사업본부장을 맡고 있다. 시장에선 김 대표가 모회사인 큐텐을 포함해 관계사인 티몬·위메프 등 그룹 내 시너지를 기반으로 회사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주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 인터파크커머스는 올해 3월 큐텐에 피인수된 뒤 큐텐 자회사 큐익스프레스의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를 활용한 '아이프라임(Iprime)'을 도입했다. 최근에는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개하는 등 이커머스 전문 플랫폼으로 새롭게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인터파크커머스 관계자는 "큐텐 그룹에 합류하는 작업이 완료되며 해당사업을 총괄하던 김 본부장을 대표로 내정한 것"이라며 "조직과 DNA를 개선해 커머스 전문 플랫폼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업계 파장도 크다···인터파크다 큐텐, 올해만 M&A 3건...미소 짓는 '코스톤' 위메프, 류화현 신임 대표이사 선임 야놀자, 1분기 외형성장에도 적자전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