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김동관 떴다"…마덱스 현장서 공식 데뷔
김수정 기자
2023.06.07 15:40:19
"좋은 결과 낼 것 같다"…새 출발 한화오션 정상화 자신
이 기사는 2023년 06월 07일 15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이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해양방위산업전에 참석했다.(사진=김수정 기자)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이 뜨자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 마덱스) 현장은 기자간담회가 됐다. 김 부회장이 공식 석상에서 기자들 앞에 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오전 거제 조선소를 방문했던 김 부회장은 "좋은 결과를 낼 것이란 확신이 들었다"며 한화오션 정상화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은 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마덱스 현장을 찾아 한화그룹의 부스를 둘러보는 한편, 출범한 '한화오션'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김 부회장은 "한화그룹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방산업체로 K9, 천무 등 수출 사업에서도 앞서고 있다"라며 "가족이 된 한화오션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중장기 투자와 전략을 잘 수립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한화, 협동로봇·무인운반차 분할…한화로보틱스 설립 한화, 파리서 누리호·UAM 공개 한화오션, 이유있는 대규모 투자 선언 ㈜한화, 지배구조 준수율 상승…내부통제 강화

마덱스 현장을 방문하기에 앞서 김 부회장은 거제 한화오션 조선소를 찾았다. 첫 방문한 소회에 대해 "앞으로 할일이 많은데,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를 낼 것이란 확신을 했다"라고 말했다. 


추가 M&A(인수합병) 가능성에 대해서는 "당분간 계획이 없다"라며 말을 아끼면서 한화오션의 경쟁력 회복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부회장은 "한화오션 정상화에 집중하겠다"라며 "인위적 구조조정 계획은 없으며, 추가 채용을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