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그룹, 인니에 전기차 배터리시스템 공장 착공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6.01 08:38:28
이 기사는 2023년 06월 01일 08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차그룹, 인니에 전기차 배터리시스템 공장 착공 [SBS biz]

현대자동차그룹이 한화로 약 800억원을 들여 인도네시아에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시스템 공장을 세운다. 현대차의 인도네시아 회사와 현대모비스의 합작 법인인 현대에너지 인도네시아는 현지시간 31일 인도네시아 서자바주 브카시에 있는 델타마스 산업단지에서 배터리 시스템 공장 착공식을 진행했다. 3만3000㎡ 규모의 이 공장은 내년 상반기 중 배터리 시스템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머스크, 中서 CATL 회장과 만남…"美 배터리공장 설립 논의" [아시아경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3년여 만에 중국을 방문해 고위급 관료들을 잇달아 면담한 데 이어 중국 최대 배터리 공급업체 CATL의 닝더스다이(寧德時代·CATL)의 쩡위친 회장과 만났다. 테슬라가 CATL과 합작해 미국에 배터리 제조 공장을 짓는 방안을 논의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배터리 필수광물 '흑연' 中 의존도 94%…탈중국 나선 韓소재업계 [뉴스1]

배터리 업계가 음극재 생산에 필요한 필수 광물인 흑연의 공급망 다변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94%에 달하는 중국 수입 의존도를 낮추고 미국 IRA(인플레이션 감축법)에 대응력을 갖추기 위한 전략이다. 실리콘·인조흑연 음극재 개발 역시 흑연 사용을 줄이는 탈(脫) 중국 시도다.


"제네시스에 OLED 공급" 삼성, 미래 먹거리 앞에 적없다 [파이낸셜뉴스]

삼성이 미래 먹거리로 점찍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사업을 위해 전략적 합종연횡 보폭을 확대하고 있다. 삼성은 최근 현대차가 생산하는 차기 제네시스에 삼성디스플레이 OLED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삼성전자는 10년 만에 재진출을 선언한 OLED TV 패널을 위해 LG디스플레이와 공급 계약을 맺으며 '영원한 적은 없다'는 진리를 재확인했다.


Fed 하커 "6월엔 금리동결"…부채법안 표결만 남았다 [머니투데이]

뉴욕증시가 워싱턴의 하원의회의 국가부채한도 법안 표결을 눈앞에 두고 약세를 보였다. 투자자들은 혹시나 있을 부결에 마음을 졸이며 긴장한 분위기다. 6월 추가금리 인상을 점치던 증시는 그나마 연방준비제도(Fed)가 6월 동결 가능성을 암시하면서 가슴을 쓸어내렸다.

관련기사 more
'LGD OLED' 디플 최초로 일주기 리듬 인증

네이버가 300억 투자한 패션 플랫폼 '브랜디' 자금난 [아시아경제]

여성 쇼핑 플랫폼 브랜디(BRANDI)가 자금난을 겪고 있다. 그동안 에이블리·지그재그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존재감을 키워왔지만, 유동성 위기를 맞았다. 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브랜디의 '런웨이(추가 자금 투입 없이 버틸 수 있는 기간)'는 6개월이다. 최근 내부적으로 이 같은 판단을 내린 것으로 전해진다. 손익분기점(BEP)을 맞춘 상황이 아닐 경우 런웨이는 맞아떨어지는 편이다.


삼성증권, 실적 개선에도 갈 길 먼 'IB 성장' [뉴스토마토]

삼성증권이 1분기 채권 가격 상승과 WM(자산관리) 실적에 힘입어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했지만 기업금융(IB) 전 부문 실적 개선까지는 갈 길이 멀다는 평가가 나온다. 앞서 1분기 조직 개편의 성과로 기업공개(IPO) 시장에서의 약진이 있었지만 여전히 소극적이라는 게 중론이다. 하지만 삼성증권은 IB부문에서의 지속적인 사업 확대에 대해 자신감을 나타냈다.


우리금융, 비은행 경쟁력 강화 '열쇠' 벤처파트너스 [더벨]

혁신성장 금융 지원을 위해 우리금융그룹이 선택한 방식은 바로 인수합병(M&A)이다. 올해 3월 다올인베스트먼트를 인수해 '우리벤처파트너스'로 탈바꿈시켰다. 우리금융은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으로 '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을 운영하고 있다. 주로 금융과 연계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그룹 계열사와 제휴 및 협업을 추진하는 방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