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메디콕스 관계사, 일성신약과 관절염신약 개발 MOU
박기영 기자
2023.05.24 17:31:00
보자닉스 임상 2상 마무리 단계 돌입…내년 상반기 3상 진입 예정
김병조(왼쪽에서 세 번째) 일성신약 개발본부장(전무)과 김석호(왼쪽에서 네 번째) 메콕스큐어메드 대표가 24일 일성신약 본사에서 '천연물 관절염 신약 MOU'를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메디콕스)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메디콕스 관계사 메콕스큐어메드는 일성신약과 천연물 관절염 신약 보자닉스 연질캡슐에 관한 공동연구개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메콕스큐어메드의 최대주주는 벤처캐피탈 린벤처스가 설립한 린혁신성장합자조합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메콕스큐어메드는 연구개발 노하우, 물질 특허, 전임상 및 임상 자료를 일성신약에 이전하고 '3상 임상시험 및 허가 진행'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일성신약 관계자는 "당사가 이번 신약 개발에 투자할 연구개발비는 약 150억원 정도로 추정되며, 실사 후 지급 방법과 시기는 변경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보자닉스 연질캡슐은 창립 70주년을 맞이한 일성신약이 최초로 도전하는 1호 신약이다.


일성신약 측은 국내 관절염 시장 규모가 약 1000억원으로 추산되며, 보자닉스는 발매 3년 내에 연 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리딩 품목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해외 수출 시 500억원의 추가 매출도 기대되는 가운데, 양사는 현재 중국, 멕시코,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필리핀 등과 긴밀한 논의를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more
메디콕스, 이오셀과 이차전지 사업설명회 개최 메디콕스, 최대주주 소니드 3자 배정 유증 납입 완료 메디콕스, 맞춤형 배터리셀 사업 본격 진출 메디콕스, 전기차 배터리 충전 인프라사업 진출

보자닉스 연질캡슐은 동아시아 지역에서 향신료와 전통적인 소염진통제로 많이 사용되는 초피 추출물로 된 단일 성분 천연물 신약이다. 성분과 기전이 불명확한 기존 천연물 제제와는 차별화된다. 골 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을 비롯해 말초신경병증성 통증까지 광범위한 통증 치료에 사용할 수 있다.


보자닉스 연질캡슐은 1상 임상시험을 통해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국내 6개 종합병원에서 진행 중인 2상 임상시험 역시 마무리 단계다. 3상 임상시험 또한 내년 진행될 예정으로 국내 유명 종합병원 20곳이 3상 임상에 참여한다.


김석호 메콕스큐어메드 대표이사는 "향후 3상 임상 및 상용화를 통해서 국내 관절염 치료제 시장에서 보자닉스가 리딩 품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