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SPC그룹 기틀 닦은 김순일 여사 별세
이수빈 기자
2023.05.11 10:17:24
고(故) 허창성 명예회장과 삼립식품 공동 창업
허영인 SPC그룹 회장 모친이자 고 허창성 명예회장 부인 김순일 여사. (제공=SPC그룹)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모친이자 고(故) 허창성 명예회장과 삼립식품(현 SPC삼립)을 공동 창업한 김순일 여사가 별세했다.


SPC그룹은 허영인 회장의 모친 김순일 여사가 지난 10일 별세했다고 11일 밝혔다. 향년 101세. 1923년 황해도 옹진에서 태어난 고인은 1942년 허 명예회장과 만나 결혼한 뒤 삼립식품의 전신인 제과점 '상미당'을 창업해 함께 운영해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창업 초기 제빵기술 수완이 뛰어난 허 명예회장은 생산관리를 담당했고, 고인은 '제빵은 손끝에서 남는다'는 철학을 기반으로 경영관리에 집중했다.


삼립식품 창립 이후 고인은 이사와 감사로 경영에 참여해 회사의 기틀을 닦는데 기여했다. 허 명예회장은 자서전에서 인정과 감정에 흔들리기 쉬운 자신의 단점을 아내가 보완해 줬다며 '아내는 직원의 인사나 구매, 예산 집행 등 여러 경영분야에서 능력이 두드러졌다'고 회고했다.


허영인 회장도 IMF 당시 법정관리에 돌입했던 삼립식품을 2002년 되찾아 오며 "부모님의 업적으로 이룬 회사기 때문에 항상 애착을 갖고 있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유족은 허영인 SPC그룹 회장 등 6남 1녀다. 빈소는 삼성서울병원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13일 오전, 장지는 경기도 이천시 선산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허영인 SPC 회장, 증여세 회피 논란 벗었다 허영인 SPC 회장 '주식 저가매도 의혹' 1심 무죄 SPC 섹타나인, 김대일 대표이사 선임 파리바게뜨, 2년 넘게 공들인 캐나다 입성 성공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