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바이오, 피노바이오에 지분투자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4.21 11:26:28
이 기사는 2023년 04월 21일 11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롯데바이오, 피노바이오에 지분투자 [주요언론]

롯데바이오로직스가 항체-약물 접합체(ADC) 플랫폼 개발 전문 기업 피노바이오에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전략적 업무 파트너십을 맺고 ADC 플랫폼 기술 개발 및 생산 협력 시너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대로템, '1조 SRT' 고속철 사업 최종 적격자 선정 [머니투데이]

현대로템이 1조원 규모의 수서발 고속철(SRT) 신규 고속열차(EMU-320) 사업의 최종 적격자로 선정됐다. 낙찰금액은 차량 구매가격과 정비 비용은 각각 5255억원과 4750억원으로 모두 1조원 규모다. 열차 도입 시기는 2027년으로 예정돼 있다. 지난 1차 입찰 때 현대로템의 단독 참여로 유찰, 재입찰이 진행됐다.


코인원 단독상장 코인, 국내·해외 기준 모두 '최다'…빗썸도 박빙 [뉴스1]

퓨리에버 코인(PURE), 피카(PICA) 등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가상자산(암호화폐)을 단독 상장해 논란이 된 코인원이 현재도 국내 5대 가상자산 거래소 중 가장 많은 단독상장 코인을 거래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단독상장 코인이란 특정 거래소에만 상장된 가상자산을 말한다.


국세청, 쌍방울 이어 KH그룹 특별세무조사 착수 [노컷뉴스]

국세청이 KH그룹에 대한 특별세무조사에 착수했다. 배상윤 KH그룹 회장은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과 막역한 사이일 뿐 아니라 '경제 공동체'로도 묶인 것으로 알려진다. 21일 국세청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서울지방국세청은 최근 서울 강남구 KH필룩스 사무실에 조사4국 직원들을 보내 회계자료를 확보하는 등 세무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코나 EV 화재 원인 "배터리 내부단락"…4년만 결론에도 '추정' [아시아경제]

2019년부터 발생했던 코나 전기차(EV) 화재 원인이 밝혀졌다. 조사를 실시한 자동차안전연구원은 배터리셀 내부단락(합선)을 지목했다. 사실상 배터리 제조사인 LG에너지솔루션 의 책임이 더 크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연구원은 음극탭리드가 접히면서 문제가 발생했다고 바라봤다. 이로 인해 리튬 부산물이 발생했고 셀 내부에서 합선이 일어났다고 판단했다.

관련기사 more
CDMO 강자 삼바, ADC도 '초격차' 이어갈까

SGC이테크건설, SGC에너지 지분 매각 완료…"상호 출자관계 해소" [주요언론]

SGC이테크건설이 SGC에너지 보유 지분을 전량 매각 완료해 양 사간 상호 출자 관계를 해소했다고 21일 밝혔다. SGC이테크건설은 지난 20일 이사회를 열어 보유 중인 SGC에너지 주식 46만8354주에 대한 전량 매각을 결정했다. 이번 매각은 지난해 5월 OCI그룹이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으로 지정돼 공정거래법 제21조(상호출자의 금지)에 따라 SGC에너지와의 상호출자 관계를 해소해야 할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결정됐다.


쏘카·토스 대표 참여한 비대면진료 서명운동…일주일도 안돼 10만명 서명 [매일경제]

쏘카 대표·배달의 민족 창업자 등 스타트업계 '원로'들이 참여한 비대면진료 서명운동에 10만명이 참여했다. 이는 시작한 지 일주일도 채 안 돼 거둔 성과다. 그만큼 비대면진료에 대한 지지가 높지만 초진을 제한하는 법제화 논의에 산업계는 답답함을 호소하고 있다. 21일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에 따르면 비대면진료 서명운동에 20일 오후 7시 기준 10만2114명이 참여했다.


우리은행장 선임 오디션 시작… 21일 4人 후보 이사회 첫 면접 [조선비즈]

우리금융그룹이 21일 차기 우리은행장 후보를 대상으로 첫 면접을 열고 본격적인 선임 절차를 시작했다. 우리은행장 1차 후보군(롱리스트) 4인은 이날 우리금융지주 정기이사회에서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과 사외이사 등 이사진에게 업무보고를 한다. 후보들은 각각 책임진 업무현황과 목표 등을 브리핑할 예정이다. 이날 차기 우리은행장을 선임하는 자회사대표추천위원회(자추위)가 열리진 않지만, 이사회에 참석하는 사외이사 6명이 모두 은행장 선임권을 가진 자추위원이기에 사실상 1차 면접이 될 것이란 게 금융권의 중론이다.


가격인하 치킨게임…테슬라 순익 24% 급감 [주요언론]

미국의 대표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공격적인 가격 인하 정책에 매출액이 증가한 데 반해 순이익은 감소했다. 테슬라는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3만달러대 모델3를 내놓는 등 가격을 추가로 인하했다. 19일(현지시간) 테슬라는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액이 233억29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분기(187억5600만달러) 대비 24% 급증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54억6000만달러에서 45억1100만달러로 17% 감소했고, 순이익은 33억1800만달러에서 25억1300만달러로 24% 감소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