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제임스 박 GC셀 대표 "탑티어 CGT 기업 거듭날것"
최홍기 기자
2023.03.28 17:35:53
28일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R&D 투자 등 체질개선 나설 방침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제임스 박 신임 GC셀 대표(사진)가 글로벌 탑티어 세포유전자치료제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GC셀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GC녹십자 R&D센터에서 제 12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올해 초 영입한 제임스박 전 삼성바이오로직스 부사장과 김호원 전 K2B Therapeutics의 CSO를 사내이사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어 열린 이사회에서 제임스박 사내이사는 대표이사로 정식 선임됐다.


제임스 박 대표는 R&D 투자 확대를 통해 파이프라인과 플랫폼 기술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퍼스트인클라스(First-in-class)' 의약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탑티어 세포유전자치료제(CGT)기업으로 도약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확장(Global Expansion)을 위해 조직의 체질개선, 전략적 시장 공략, 일하는 방식 개선을 강력히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동시에 기존 사업부문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과제를 선정하고, 운영 안정화를 위해 조직내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그룹, ADC 기술 보유 '아라리스'에 투자 GC녹십자, 주력사업·자회사 성장 덕 봤다 GC셀, 제임스박 신임 대표이사 내정

GC셀은 이날 새로운 비전으로 "Global Creator of Cell & Gene Therapy"를 선언, GC셀의 잠재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정체성을 확립하여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할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제임스박 대표는 "2023년은 회사의 지속성장을 결정짓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새로운 경영진을 필두로 강력한 실행 지침을 통해 성장 중심의 경영 목표를 설정하고, 성과창출 중심의 조직으로 회사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주주총회에선 사내이사 선임 등 주요 안건 의결외에도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2361억원, 영업이익 443억원, 당기순이익 242억원 달성 등 주요 경영 실적을 보고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