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김중락 삼표시멘트 부사장, 사내이사직 돌연 고사
최보람 기자
2023.03.27 18:15:12
글로벌 시멘트회사 출신…구체적 사유 안 밝혀져
(출처=삼표시멘트 홈페이지)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김중락 삼표시멘트 부사장(생산부문장)이 예정돼 있던 사내이사직을 고사해 시장의 눈길을 끌고 있다.


27일 관련업계 등에 따르면 삼표시멘트가 이날 개최한 정기주주총회에서는 ▲감사 보고 ▲재무제표 승인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주요 안건이 모두 원안 가결됐다. 반면 사내이사 선임 건과 관련해선 흔치 않은 일이 벌어졌다. 이사 선임안에 이름을 올린 김중락 부사장이 해당 안건의 가결 직후 사내이사직을 맡지 않겠다고 한 것.


시장은 이번 삼표시멘트 주주총회 결과에 대해 이채롭단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사 후보자가 주총 직후 이사직을 포기하는 사례부터 드문 데다 김 후보자를 사내이사 후보에 넣기로 한 이사회 결의일(2월 23일)과 주주총회 간 괴리도 한 달여에 그친단 점에서다.


이와 관련 삼표시멘트 측은 구체적인 이유는 밝히지 않은 가운데 "(김 부사장의 사내이사 안건이)원안대로 승인됐으나 개인 일신상의 사유로 이사선임을 고사했다"고 밝혔다.


한편 김중락 부사장은 프랑스 소재 라파즈(Lafarge) 등 주로 글로벌 시멘트회사에서 경력을 쌓았고 2021년부터 삼표시멘트 생산부문장을 맡고 있다. 그는 다국적 기업에서 근무한 경험을 통해 삼표시멘트의 안전관리 구축에도 힘 써온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표 정대현, '자금줄' 에스피네이처 배당 줄인 속사정 삼표시멘트, 이사회 투명성 후퇴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