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두산에너빌리티, 2.9조 원전계약…신한울 3·4호기 수주성공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3.24 11:12:08
이 기사는 2023년 03월 24일 11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2.9조 원전계약…신한울 3·4호기 수주성공 [머니투데이]

두산에너빌리티가 신한울 3·4호기 수주를 따냈다. 윤석열 정부가 원전 생태계 복원에 나선 이후 첫 성과다. 금융투자업계에선 2014년 이후 9년 만에 처음으로 국내 원전 수주가 진행되는 만큼 원전업계에도 활기가 돌 것으로 기대한다. 23일 투자은행(IB), 전력업계 등에 따르면 두산에너빌리티는 신한울 3·4호기 수주에 성공해 한수원과 오는 29일 주기기 설비공급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수주 규모는 2조9000억원 정도다.

'범현대가' 노현정 남편회사 HN 법정관리…대주단과 소송戰 [머니투데이]

현대가(家) 3세이자 노현전 전 아나운서의 남편인 정대선씨가 최대주주인 중견 건설기업 HN(에이치엔아이엔씨)가 법정관리를 신청하기 앞서 대주단과 소송전을 벌인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치엔아이엔씨가 법정관리 신청 직전 건설(존속법인 에이치엔아이엔씨)과 IT(신설법인 에이치엔아이엑스) 부문으로 물적분할한 과정이 적법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테슬라, 2023 서울모빌리티쇼서 '휴머노이드 로봇' 모형 전시 [블로터]

테슬라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휴머노이드 로봇 모형을 전시하는 것으로 <블로터> 취재 결과 확인됐다. 이번에 전시되는 휴머노이드 로봇은 실제 작동되는 제품이 아닌 모형으로 전시되지만, 테슬라의 미래 사업 방향성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의 개최 성격과 맞다는 평가가 나온다. 


HMM 매각 본격화…극복해야 할 '3가지 암초'는 [헤럴드경제]

정부가 HMM의 매각을 본격화한 가운데 실제 매각이 이뤄지기까지는 과정이 순탄치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정부 측 지분 가치만 5조원이 넘는 데다 이들이 보유한 영구채까지 감안하면 인수자 측 부담이 커질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노사 임금교섭 결렬…쟁의조정 간다 [SBS BIZ]

삼성디스플레이 노사의 임금협상이 결렬되면서 다시 '파업 리스크'가 짙어지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어제(23일) 진행된 삼성디스플레이 노사 임금·단체협약 10차 교섭이 결렬됐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 열린노동조합은 중앙노동위원회에 노동쟁의 조정을 신청할 계획입니다. 노조는 현재 파업까지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NS홈쇼핑 실적 부진한데 배당 확대…하림 총수 일가만 배불리나 [디지털데일리]

NS홈쇼핑이(엔에스쇼핑) 지난해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자회사를 위한 지속 출자와 엔데믹 전환에 따른 판매 부진 탓이다. 그럼에도 불구 NS홈쇼핑은 비상장사 전환 후 배당금을 4배나 높여 의아함을 자아낸다. 인적분할 전 NS홈쇼핑은 하림지주 100% 자회사였다. 배당금 확대가 김홍국 하림 총수 일가 배불리기 목적이라는 의혹이 나오는 이유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두산에너빌리티, 두산밥캣 주식 블록딜 두산, '주담대' 자금조달 플랜B 부상 두산에너빌리티, 신한울 3∙4 주기기 제작 본격 착수 美 간 박지원 회장, SMR사업 협력 따냈다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