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온, 에코프로·GEM과 배터리 전구체 공장 건설…1조2천억 투자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3.23 17:35:07
이 기사는 2023년 03월 23일 17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온, 에코프로·GEM과 배터리 전구체 공장 건설…1조2천억 투자 [주요언론]

SK온이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새만금에 배터리 핵심 소재 생산시설을 만든다. SK온은 23일 서울 종로구 SK서린사옥에서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중국의 GEM(거린메이)과 전구체 생산을 위한 3자 합작법인인 지이엠코리아뉴에너지머티리얼즈㈜(이하 지이엠코리아) 설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원희룡 "대한항공, 합병심사 통과후 입장돌변 가능성 경계" [주요언론]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대한항공이 (아시아나와의) 합병 심사를 통과하고 나서 입장이 돌변할 가능성에 대한 경계를 늦추면 안 된다"고 말했다. 마일리지 개편안에 이어 연달아 대한항공에 대한 비판을 계속하는 모습이다.


윤경림, KT 차기 대표 후보 사의 표명…내정 보름만에 [주요언론]

윤경림 KT 차기 대표이사 후보가 주변에 사퇴 의사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후보는 22일 열린 KT 이사회 조찬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에게 사의를 전했다고 복수의 관계자들이 23일 전했다. 후보로 공식 내정된 지 보름만이다.


아워홈 '진흙탕' 2차전…구본성 "3천억원 배당 달라" [매일경제]

경영권을 둘러싸고 '남매 갈등'을 벌여온 구본성 전 아워홈 부회장이 아워홈에 3000억원에 달하는 배당을 요구한 것으로 파악됐다. 보유 지분 매각을 추진해왔지만 진전이 없고 경영권 다툼이 구지은 현 아워홈 부회장의 승리로 일단락되자 고액의 배당금을 챙기는 쪽으로 전략을 선회했다는 관측이 나온다.


5G 중간요금제 구간 확대한다…청년·어르신 전용 요금제도 추가 [주요언론]

SK텔레콤이 5G 데이터 이용량에 따라 요금 구간을 촘촘히 한 중간 요금제를 확대하고 시니어(고령층) 5G 요금제를 선보인다. 또 만 34세 이하 전용 요금제를 출시해 청년층 데이터 이용 부담을 낮추기로 했다. SK텔레콤은 23일 5G 데이터 월 이용량 24GB(기가바이트)∼110GB 구간에 요금제 4종을 신설해 5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에코프로에이치엔, 1분기 영업익 전년동기比 2749% '껑충' 에코프로, 1분기 영업익 1796억…전년동기比 233%↑ 에코프로비엠, 1분기 날았다…양극재 수혜 톡톡 공매도 전면 허용? 에코프로株 사도 될까

최현만 회장, 미래에셋증권 사내이사·각자 대표에 선임 [주요언론]

최현만 회장이 미래에셋증권 사내이사와 각자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미래에셋증권은 23일 을지로 센터원 빌딩(본사)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어 사내이사와 사외이사 선임, 배당을 포함한 재무제표 승인 등의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 주총에서 최현만 회장과 이만열 사장이 사내이사에 재선임됐으며 글로벌 사업담당 김미섭 사장이 새로 선임됐다. 이젬마· 정용선 사외이사도 재선임됐다.


'갑질 논란' 새마을금고, 갑질 벌금형 받으면 임원 못 된다 [주요언론]

앞으로 성폭력과 '갑질' 죄로 벌금형을 받으면 새마을금고 임원이 될 수 없다. 새마을금고 상근이사장 자격요건도 신설돼 전문성이 강화된다. 내부의 갑질 문제가 잇따랐던 새마을금고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한 새마을금고법 개정안이 23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행정안전부가 밝혔다.


SK하이닉스, '키파운드리 의혹' 보도 언론사에 정정보도 청구 [주요언론]

SK하이닉스가 기업 인수합병(M&A) 과정에서 특정 사모펀드 운용사에 부적절한 이익을 제공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해당 언론사를 상대로 정정보도를 청구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최근 언론중재위원회에 SBS의 관련 보도 10여개에 대한 정정보도를 청구하는 조정신청서를 제출했다.


현대차 '깜깜이 배당' 없앴다…중고차 시장 진출도 시동 [주요언론]

현대자동차가 23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깜깜이 배당'을 없애고 기말 배당금을 인상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하는 주주 권리 강화안을 대거 통과시켰다. 또 사업 목적에 금융상품 판매대리·중개업을 추가하며 본격적인 중고차 시장 진출을 알렸다.


삼성전자 "갤럭시 북3 시리즈, 전작 대비 판매량 2.5배 증가" [주요언론]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랩톱 '갤럭시 북3' 시리즈 판매량이 전작 대비 2.5배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심황윤 삼성전자 MX사업부 뉴컴퓨팅 하드웨어 개발2그룹장(상무)은 이날 서울 중구 삼성전자 기자실에서 열린 미디어 브리핑에서 "(갤럭시 언팩에서 제품을 선보인 뒤) 소비자 반응도 긍정적이고 외신의 반응 또한 뜨겁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사우디 빈살만·UAE, 머스크의 스페이스X에 수억달러 투자계획" [주요언론]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 계열사와 아랍에미리트(UAE) 기업이 일론 머스크가 세운 우주·항공기업 스페이스X에 수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로이터통신이 이 사안을 잘 아는 소식통을 인용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페이스X는 이번 신규 자금조달을 통해 약 1천400억 달러(약 179조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로이터는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