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농심, 사우디에 스마트팜 수출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3.13 11:26:34

◆농심, 사우디에 스마트팜 수출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농심이 지난 12일 사우디아라비아에 스마트팜을 수출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들 컨소시엄과 사우디 그린하우스 기업이 체결한 것으로 사우디 그린하우스는 사우디아라비아 대표 농산물재배 및 유통 기업이다. 농심은 스마트팜 시스템 설계와 제조를 맡는다. 회사는 사우디아라비아에 한국 품종의 딸기를 연중 생산할 수 있는 스마트팜을 설치할 예정이다. 한국 딸기는 크기와 당도, 맛이 뛰어나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번 스마트팜 프로젝트의 총 사업 규모는 3천만 달러이며 향후 농심은 고부가가치 작물로 1억 달러 이상의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풀무원, 글로벌 ESG 선도기업 입증


풀무원이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S&P Global이 발표한 2022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 CSA에서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아 5년 연속 '지속가능경영 연례 보고서'에 등재되고(Year Book Member), 전 세계 식품 기업 중 유일하게 '인더스트리 무버(Industry Mover)'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번 CSA 평가에선 식품 산업군 평가에 참여한 240개 글로벌 식품 기업 중 18개 기업만이 지속가능경영 연례 보고서에 기입됐으며, 풀무원은 18개 글로벌 식품 기업 안에 들어 5년 연속 지속가능경영 연례 보고서에 이름을 올렸다. 풀무원은 이번 CSA 평가에서 '지배구조, 공급망 관리, 환경경영' 등에서 전년 대비 개선을 보였다.


◆한샘, 美 LACP 비전 어워드 ESG 레포트 부문 '대상' 선정

관련기사 more
'42년 농심맨' 박준 부회장 퇴진…신동원 시대 개막

한샘이 자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최대 마케팅 조사기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의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 ESG 레포트 부문 대상(Platinum)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첫인상·디자인·창의성·정보전달력 등 8개 평가항목 중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으며 총점 99점을 획득했다. 기존의 정형화된 이미지의 보고서를 탈피해 아이콘을 활용한 커버 디자인을 채택해 접근성을 높인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1000여 개의 지원 기업 중 LACP가 선정한 우수작품 '월드 와이드 탑 100(World Wide Top 100)'에도 11위로 선정됐다. 국내 가구·인테리어업계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비전 어워드에서 부문별 대상을 수상한 것은 한샘이 최초다.


◆LF몰, 'OFM'서 로렌정 작가 작품 선봬


LF가 운영하는 LF몰 'OFM(Orange From Mars)'은 오는 14일 오후 9시에 주목 받는 신예 작가 '로렌정'과 함께 작품을 소개하는 'Speak in Canvas(스피크 인 캔버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방송에선 로렌정 작가의 작품 14점을 MZ 아트 컬렉터를 대상으로 작가가 추구하는 작품에 대한 생각, 영감을 받는 원천, 예술을 바라보는 시각 등 작품에 대한 심도 있는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로렌정 작가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화실을 배경으로 방송을 진행해 시청자들에게 더욱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며 함께 방송을 진행할 도슨트로는 웹 매거진 서비스 '빋피(BidPiece)'의 이정우 대표가 출연해 방송의 깊이를 더해갈 방침이다.


◆세븐일레븐, '플랜테이블 채식 시리즈' 100만개 판매


세븐일레븐이 채식 간편식 출시 열흘 만에 약 100만개의 판매고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최근 꾸준히 늘어나는 채식인구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달 말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식품 전문브랜드 '플랜테이블'과 콜라보한 '플랜테이블 채식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해당 시리즈는 ▲왕교자&떡갈비스테이크정식 ▲전주비빔김밥 ▲찹스테이크 삼각김밥 등으로 출시 열흘만에 100만여개가 판매되며 모든 상품이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카테고리 내 베스트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플랜테이블 채식 시리즈 3종의 최근 일주일간(2023/03/06~12) 매출은 상품이 출시된 일주일 (2023/02/22~28) 대비 약 30% 신장했다. 지난해 상반기 세븐일레븐의 채식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8배 이상 성장했다.


◆카페24, 코스맥스 '뷰티&헬스' 플랫폼 구축 지원


카페24가 온라인에서 개인 맞춤 화장품을 1분 만에 주문할 수 있는 코스맥스 맞춤형 뷰티&헬스 플랫폼 '쓰리와우(3WAAU)' 구축을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쓰리와우는 정해진 화장품 옵션을 선택해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닌, 설문을 통해 고객의 고민과 상태에 맞게 처방을 받아 개인 맞춤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모발 진단 전문 데이터와 AI 알고리즘을 활용한 두피와 모발 타입 검사부터 진단 및 처방을 통한 개인 맞춤 제품을 주문하기까지 단 1분이면 가능하다. 특히 해당 플랫폼은 카페24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활용한 맞춤 커스터마이징 개발을 통해 개인 맞춤 진단 컨설팅 서비스와 1:1 맞춤 제품 주문 제작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현했다.


◆휠라, BNP 파리바 오픈 선수 착용 컬렉션 국내 공식 출시


휠라(FILA)가 세계적 명성의 테니스대회 '2023 BNP 파리바 오픈' 참가 후원 선수들이 착용하는 테니스웨어 '타이 브레이커 컬렉션(Tie Breaker Collection)'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휠라는 이번 대회 공식 의류, 슈즈 후원사로도 참여하며, 2021 프랑스오픈 여자 복식 우승자인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체코)와 존 이스너(미국), 카롤리나 플리스코바(체코) 등 대회에 참가하는 휠라 후원 선수들을 위해 최상위급 경기복을 컬렉션으로 구성해 지원에 나섰다. 본격 테니스 시즌을 앞두고 국내에서도 특별히 이번 컬렉션을 출시했다. 남성용 반소매 티셔츠와 반바지, 여성용 홀터넥 탑과 스코트(치마바지), 바람막이 등으로 구성됐으며, 과감한 컬러와 패턴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워홈, 경력단절 여성 취업 지원 앞장선다


아워홈이 울산중부새로일하기센터, 김은경기능장요리학원과 함께 여성 직업교육훈련 및 취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상호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경력단절 여성 직업교육훈련의 질적 향상과 취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해당 직업교육훈련은 '키즈&실버 단체급식조리원 양성 과정'으로 4월 3일부터 5월 25일까지 실시된다. 아워홈은 거래처 유치원, 어린이집 등 전문 조리인력이 필요한 점포에 직업교육훈련 수료생들이 채용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쿠팡, 중소기업유통센터와 2년째 상생 행보 이어가


쿠팡이 중기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중소상공인 특별기획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은 이번 기획전은 오늘(13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계속해서 진행되며 쿠팡의 상생전문관인 '착한상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올해는 로켓배송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뿐아니라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오픈마켓 중소상공인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대상을 확대했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중소기업유통센터 사업신청 채널인 '판판대로'에서 신청할 수 있다. 쿠팡은 중소상공인 상품을 최대 20% 할인 프로모션 및 광고마케팅을 지원한다. 로켓배송 입점 업체의 경우 배송부터 반품, 고객 사후관리까지도 지원한다.


◆BBQ, '자소만' 유튜브 3000만 조회수 달성


제너시스BBQ가 작년 11월 출시한 자메이카소떡만나 치킨(자소만)이 MZ세대의 입소문을 타고 유튜브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출시 4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자체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먹방, 웹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103개 콘텐츠, 약 3000만 조횟수를 넘어서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BBQ의 전략이 통한 것으로 해석된다. 자소만은 지난해 11월 7일 BBQ 치킨에 자메이카 저크 소스라는 이국적 맛을 더해 출시한 제품이다. 출시 당시 MZ세대를 타깃으로 레게 아티스트인 스컬과 쿤타와 협업,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출시하는 등 독특한 마케팅을 시도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매일유업, 공정위 대리점종합지원센터 개소식 참석


매일유업이 지난 10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대리점종합지원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공정거래위원회 조정원에서 진행된 개소식에는 정부 및 공급업자, 대리점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년 연속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선정된 매일유업이 공급업자 대표로 참석했다. '대리점종합지원센터'는 영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다수 종사하는 대리점 분야의 각종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상생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한 기구로 영세 공급업자 및 대리점에 대한 통합 지원, 공급업자-대리점간·업계-정부간 소통 활성화, 상생협력 확산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트와이스 사나 앰버서더 선정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트와이스 사나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하며 글로벌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고 13일 밝혔다. 미샤는 사나의 매력을 바탕으로 최근 2545 고객층으로 외연을 확장하며 아름다움의 본질을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과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사나와 함께하는 첫 브랜드 행보로 신제품 '올 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선스틱'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선케어 라인업 강화의 일환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