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마이크론, 데이터센터용 SSD 신제품 출시
한보라 기자
2023.03.10 07:50:21
강화된 용량·성능으로 GPU 효율성을 높여줘
마이크론 9400 NVMe™. (출처=마이크론)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마이크론이 고성능 데이터센터용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마이크론 9400 NVMe'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마이크론 9400은 인공지능(AI) 학습, 머신러닝(ML) 등 고성능 컴퓨팅(HPC)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용량은 이전 세대 SSD(NVMe)의 두 배 수준인 30.72 테라바이트(TB)로 늘어났다. 초당 입출력 횟수(IOPS)는 160만회로 이전 세대 대비 77% 개선됐다.


이처럼 강화된 용량과 성능은 그래픽처리장치(GPU) 효율성을 높여준다. 하드웨어를 관리하는 데 쓰이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해 인력 및 예산의 효용성도 극대화할 수 있다. 작업에 쓰이는 전력 소모량이 줄어든 만큼 탄소 배출을 비롯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다.


알바로 톨레도(Alvaro Toledo) 마이크론 부사장은 "높은 성능과 용량, 낮은 지연속도(레이턴시)는 슈퍼 컴퓨팅 시스템에 대한 투자를 극대화하려는 기업에 필수적"이라며 "고용량, 빠른 처리 능력을 가진 마이크론 9400은 사용자가 GPU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LG디스플레이 OLED 동맹 논의 재점화 삼성전자 '반도체 無감산'의 훗날 평가는 DB하이텍 "팹리스 사업 분할 후 IPO 안 한다" 이재용 회장 구미전자공고 찾아 수업 참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