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오리온, 초코파이情 50주년 기념 캠페인 전개 外

◆오리온, 초코파이情 50주년 기념 캠페인 전개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오리온이 세계인의 과자로 사랑받는 '초코파이情'의 50주년을 맞아 소비자 소통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감사와 더불어 초코파이의 50번째 생일을 고객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오리온은 6월 25일까지 초코파이에 얽힌 기억을 공모해 제품에 담는 '나의 정(情) 이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작 중 감동적이면서 재미있는 사연의 30명을 선정해 최우수상을 수여하고 당선작은 50주년 기념 특별 패키지에 본인 이름과 함께 인쇄되어 8월 말까지 전국 유통 채널에서 판매된다. 아울러 가족·친구·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나만의 이야기가 담긴 200개입 초대형 초코파이 패키지도 증정한다. 이밖에도 '정(情) 이야기'를 다수 작성한 참여왕과 이벤트를 많이 공유한 배달왕 등 총 120명을 뽑아 초코파이 오리지널과 바나나맛·초코파이 하우스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50주년 기념 제품 포장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 제철 농수산물 최대 50% 할인


이마트가 10일부터 16일까지 제철 농수산물인 자연산 광어와 햇참외, 햇양파 등을 최대 50% 할인한다고 9일 밝혔다. 자연산 광어는 5월이 가장 많이 어획되는 제철로서 평상시 판매하는 양식 광어에 비해 크기가 최대 2배 이상 큰 마리당 평균 3~5KG 중량을 주력으로 사용하여 맛도 훌륭하다. 대표상품으로 자연산 광어회(팩, 360g내외) 상품을 정상가 3만5960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50% 할인된 행사가 1만7980원에, 자연산 광어 무침회·물회 역시 각 팩당 정상가 2만9980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50% 할인된 1만499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수산물 이외에도 제철을 맞은 참외와 햇양파를 특가 상품으로 기획했다. 봄철 햇과일 매출 1위인 성주참외 3~6입(봉지) 상품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4000원 할인한 8800원에 판매한다. 또한 국내산 햇양파 1.8kg 상품을 행사가 2980원에 선보인다.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 모델로 '비비' 발탁


동원홈푸드가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의 모델로 광고계 대세로 떠오른 '비비'를 발탁했다고 9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굶지 않고 즐겁게 식단 관리를 한다'는 모델의 평소 가치관과 비비드키친이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이 부합해 비비를 첫 단독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비비의 밝고 당찬 이미지는 물론 비비드키친과 유사한 이름이 브랜드 콘셉트와 광고 메시지를 더욱 직관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동원홈푸드는 여름을 앞두고 건강한 식단 관리를 시작하려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이달 말부터 비비를 모델로 한 TV CF와 각종 SNS 콘텐츠, 이벤트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비비드키친은 국내 B2B 조미식품 1위 동원홈푸드가 2020년 론칭한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다. 30여 년간 1000개 이상의 유명 식품회사와 외식 프랜차이즈에 조미식품을 납품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저칼로리·저당·비건 소스와 HMR 등 다양한 B2C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쿠팡, 식품 특가 기획전 '99마트'서 오늘 하루 최대 반값 할인


쿠팡이 9일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99마트' 기획전에서 다양한 식품을 최대 50%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쿠팡은 브랜드데이를 열어 크라운제과 18여종 과자를 필두로 즉석식품·건강식품·어린이식품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파격 특가에 선보인다. 인기 식품 브랜드의 다양한 카테고리의 식품들을 9시에 시작하는 '타임딜'과 '단 하루 반값' 코너를 통해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C콘칲 스낵(44g, 10개) ▲죠리퐁 스낵(50g, 12개) ▲엠쉘 바이 초콜릿(8p, 288g, 1개)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아울러 와우회원을 위해 크라운제과 브랜드데이 전용 7000원 상당의 할인 쿠폰팩을 마련했다. 1만원 이상(1000원), 2만원 이상(2000원), 3만원 이상(4000원) 등 구매 금액에 따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와우회원은 주문 금액과 횟수 제한없이 무료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상그룹, 유튜브 예능 '존중 냉장고' 온에어


대상그룹이 핵심가치 '존중'을 주제로 제작한 유튜브 공익 예능 콘텐츠 '존중 냉장고'를 10일부터 전격 공개한다. '존중 냉장고'는 1990년대 큰 반향을 일으킨 공익 예능의 원조 '양심 냉장고'를 대상그룹의 핵심가치로 재해석한 콘텐츠다. 대상그룹의 철학이자 핵심가치인 '존중'을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MC는 과거 '양심 냉장고' 흥행을 이끌었던 방송인 이경규가 맡았다. 존중 냉장고는 각 회차별 기준이 되는 '존중 리스트'를 정하고 모두 실천한 사람을 찾아 '존·잘·상(존중 잘하는 대상)'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존·잘·상' 수상자에게는 양문형 냉장고와 함께 청정원·종가·호밍스 등 대상그룹 대표 브랜드 제품으로 냉장고를 가득 채울 수 있도록 '정원e샵' 10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존중 냉장고'는 10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대상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과 르크크 이경규 채널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계열사 협업 확대


롯데홈쇼핑이 가정의 달을 맞아 롯데호텔 제주 숙박권과 롯데월드 어드벤처 캐릭터 로티·로리가 출연하는 뮤지컬 티켓을 판매하는 등 계열사 협업을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TV홈쇼핑 생방송에서 12일 오후 9시 35분부터 60분 동안 '롯데호텔 제주 & 리조트 숙박 패키지'를 판매한다. ▲롯데호텔 제주 ▲롯데리조트 제주 아트빌라스 ▲롯데시티호텔 제주 숙박권을 할인가에 판매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롯데렌터카 최대 90%와 롯데 스카이힐CC 최대 50% 할인권을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13일 오전 11시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대표 캐릭터 로티·로리가 출연하는 뮤지컬 '매직 판타지아 도로시 리턴즈' 관람권, 어드벤처·아쿠아리움 이용권을 패키지로 구성해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전용 좌석을 배정하고 공연 종료 후 연기자들과 인증샷을 촬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12일 오후 8시 35분 TV홈쇼핑 생방송에서 롯데오토리스의 상용차 차량 리스 상품을 론칭하고 카고형부터 특장, 밴까지 다양한 차종을 선보인다.


◆도미노피자, 브랜드 전속 모델로 손흥민 발탁


도미노피자가 프랜차이즈 피자 업계에서는 최초로 세계적인 축구선수인 손흥민과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피자 시장 1위라는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손흥민 선수처럼 건강하고 즐거운, 모든 세대가 사랑하는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모델로 선정했다. 아울러 도미노피자는 17일부터 베스트 7종 피자 구매시 손흥민 친필 사인 굿즈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올해 손흥민 선수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손흥민 선수의 긍정적이고 즐거운 이미지와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는 점이 도미노피자와 유사하기에 모델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오뚜기, 냉면·소바 4종 리뉴얼 론칭


㈜오뚜기가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여름 냉장면 4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새단장한 제품은 ▲김장동치미 물냉면 ▲함흥비빔냉면 ▲메밀소바 ▲고기고명 평양물냉면 등 4종이다. 이번 리뉴얼로 먼저 '김장동치미 물냉면'과 '함흥비빔냉면'에 포함된 냉면사리 1인분의 양은 150g에서 165g으로 10% 늘렸다. 쫄깃한 메밀생면과 진한 장국으로 구성된 '메밀소바'의 소비기한은 기존 1개월에서 2개월로 늘렸다. '김장동치미 물냉면'과 '함흥비빔냉면', '메밀소바'의 외포장재는 제품 특징을 강조한 조리예와 셀링 포인트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변경했으며 2인분 구성 제품에 종이 트레이를 적용해 보임성과 진열 편리성을 강화했다. '고기고명 평양물냉면'은 기존의 동치미 육수에서 평양냉면식 육수로 변경해 선보였다. 또한 별첨된 무절임의 양을 25g에서 35g으로 늘렸으며 편의성 증대를 위한 종이 트레이도 적용했다.


◆2024년 '유니클로 x 마리메꼬' 한정판 여름 컬렉션 선봬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10일 핀란드의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하우스 '마리메꼬(Marimekko)'와 함께 2024년 '유니클로 x 마리메꼬(UNIQLO x Marimekko)' 한정판 여름 컬렉션을 출시한다. 심플하고 편안한 유니클로 제품에 독창적이고 볼드한 마리메꼬의 프린트 아트를 더한 이번 컬렉션은 대담한 스트라이프, 추상적인 꽃무늬 등 여름에 어울리는 유쾌한 패턴으로 여름날의 즐거운 순간을 표현했다. ▲마이야 이솔라(Maija Isola) ▲펜티 린타(Pentti Rinta) ▲와키사카 카츠지(Wakisaka Katsuji) ▲부오코 에스콜린-누르메스니에미(Vuokko Eskolin-Nurmesniemi) 4인의 마리메꼬 대표 디자이너가 작업한 이번 컬렉션은 6가지의 패턴이 돋보인다. 해당 컬렉션은 다양한 스타일의 여름 드레스와 함께 버킷햇·캔버스 슬립온·라운드 미니 숄더백 등 스타일링에 유용한 액세서리로도 출시된다.


◆뚜레쥬르,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시 '고단백 현미 식빵' 증정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고단백 신제품 인기에 힘입어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31일까지 뚜레쥬르 매장에서 네이버페이를 이용해 1만2000원 이상 결제 시 '고단백 현미 식빵'을 무료로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매일 영수 건당 1회 참여 가능하며 통신사 중복 할인도 가능해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뚜레쥬르는 3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고단백 제품들을 출시했다. 그중에서도 메인 제품인 고단백 현미 식빵의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제품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LF 닥스, '하우스 오브 힉스' 여름 컬렉션 론칭


LF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닥스(DAKS)가 24년 봄여름(SS) 여성 컬렉션 '하우스 오브 힉스(House of Hicks)'의 여름 시리즈를 출시하며 전속 모델 배우 김용지와 함께한 화보도 공개했다. 24SS 여성 컬렉션 '하우스 오브 힉스'는 영국의 고전적인 우아함과 대담한 색채, 강렬한 기하학적 패턴, 모던한 실루엣을 결합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여름 주요 컬렉션은 여름 시즌에 맞는 기하학적 패턴과 포인트 컬러의 조화가 돋보이는 유니크한 스타일을 제안하는 리조트 룩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특히 패턴 아이템의 경우 화려한 컬러감으로 청량감이 돋보이는 여름 휴양지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름 리조트 룩에 제격인 빅 패턴 아이템들은 여름과 잘 어울리는 시원한 착용감의 경량 나일론 소재·폴리 소재 등을 활용한 점퍼와 와이드 팬츠, 블라우스·플리츠 스커트 셋업 등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 5월 16일부터 '2024 여름 e-프리퀀시' 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헌터(HUNTER)와 손잡고 16일부터 7월 4일까지 총 7종의 증정품을 선보이는 '2024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올해 'LIGHT UP YOUR SUMMER'를 테마로 헌터(HUNTER)와 협업한 우산·레인 판초·파우치 등 휴대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생활용품 아이템 7종을 선보인다.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여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라이트 장우산 2종 ▲라이트 폴딩 우산 1종 ▲라이트 레인 판초 2종 ▲투웨이 파우치 2종 등 총 7종의 증정품 중에서 1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미션 음료에는 리저브 음료,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제조 음료와 5월 1일 출시된 신규 여름 음료 3종(씨솔트 카라멜 콜드 브루,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블렌디드, 더블 레몬 블렌디드)이 포함된다.


◆정관장, 홍삼톤 앰버서더로 '황희찬' 발탁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스테디셀러 브랜드 '홍삼톤'의 앰버서더로 월드클래스 황희찬 선수를 발탁했다. 정관장은 한국축구 국가대표이자 울버햄튼 소속인 황희찬의 강렬한 '황소의 힘'과 정관장 홍삼의 '건강' 이미지가 맞아 떨어지면서 적극적인 러브콜을 보내 계약을 성사시켰다. 정관장은 키비주얼 이미지·영상 제작을 통해 황희찬 선수와 '정관장 홍삼톤'의 인연과 홍삼을 섭취하는 루틴 등을 알릴 계획이다. '홍삼톤'은 1993년 출시된 정관장 스테디셀러 브랜드다. 홍삼농축액에 다양한 생약재를 배합한 복합 제품으로 2011년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30여년간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