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K-패션' 일본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최적화된 현지진출 성공전략 소개..."日 내 K-패션 수요 높아"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최근 일본에서 'K-패션'이 주목받고 있다. 육육걸즈, 엔비룩 등 국내 패션 브랜드가 현지에 진출하며 일본의 젊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패션 훈풍에 발맞춰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국내 사업자를 대상으로 일본 진출 성공 전략을 공개할 예정이다.


카페24는 오는 18일 오후 2시 일본 온라인 패션 전문 쇼핑몰 '샵리스트(Shoplist)'와 'K-패션 일본 판로 확대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Webinar)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웨비나에서는 산토우 카즈야 샵리스트 글로벌 비즈니스 총괄 부장이 직접 발표에 나서 일본 내 K-패션의 위상과 현지 온라인 패션 시장 공략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특히 일본 진출을 고려하는 국내 사업자들에게 최적화된 현지 성공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샵리스트는 지오다노, 갭 등 800개 이상의 글로벌 패스트패션(SPA) 브랜드가 입점한 대형 온라인 패션기업이다. 일본 현지 온라인 패션 전문 쇼핑몰 중에서는 두 번째로 매출 규모가 크다. 카페24는 지난 해 4월 샵리스트와 한-일 패션 브랜드의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웨비나에서는 카페24와 샵리스트 간 시스템 연동으로 국내 사업자들이 더 쉽고 빠르게 일본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방법도 공개된다. 이외에도 ▲K-패션 브랜드 성공사례 ▲일본 소비패턴 및 문화 ▲일본 판로 확장 시 유의사항 ▲매출 확대 노하우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용법 ▲샵리스트 입점 프로세스 등이 함께 다뤄질 전망이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일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온라인 사업자라면 누구나 카페24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K-패션의 위상이 올라갈수록 글로벌 시장에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온라인 사업자들의 해외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전략과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