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위메프 “코로나19에 실내 여가생활 아이템 인기” 外

◆위메프 “코로나19에 실내 여가생활 아이템 인기”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위메프는 지난달 1일부터 4월 11일까지 6주간 실내 여가생활 관련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최대 9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즐길 거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가장 크게 증가한 제품은 보드게임 부루마블로 8.8배(778%) 급증했다. 루미큐브(46%), 다빈치코드(46%), 젠가(22%) 등도 매출이 늘었다. 직접 만들고 조립하는 DIY아이템도 증가했다. DIY명화그리기는 410%, DIY미니어처 363%, 셀프 DIY인테리어 관련 상품 매출은 207% 늘었다. 홈카페 관련 가전 제품도 판매가 급증했다. 커피머신, 와플메이커, 샌드위치 메이커는 전년 대비 각각 248%, 237%, 229% 고루 증가했다


◆인터파크, 인생날 4월 프로모션 실시



인터파크는 17일 하루 동안 월간 테마 특가 프로모션 ‘인생날 4월’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생날(인터파크로 생활하는 날)’ 프로모션은 매월 17일 열리는 인터파크의 대표적인 통합 프로모션이다. 대표 코너인 인생 타임딜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 시각 정시마다 인기 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오전 11시 숀리 엑스바이크 X10 9만9000원) ▲오후 3시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10ml 30포(3만9900원) ▲오후 5시 해피머니 온라인 상품권 1만원권(7900원) 등이 있다.


◆현대홈쇼핑, ‘스와니코코 곰표 밀가루 쿠션’ 선봬



현대홈쇼핑은 18일 오전 1시 10분부터 '영스타그램' 방송을 통해 '스와니코코 곰표 밀가루 쿠션' 상품을 홈쇼핑 업계 최초로 단독 론칭한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방송에서 더블 패키지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블 패키지는 스와니코코 밀가루 쿠션 본품(15g, 2개), 리필(15g, 2개), 퍼프(4개), 미니어처 쿠션(2개), 밀가루 핸드 크림(30g, 2개)로 구성된다. 친구와 함께 쓸 수 있도록 모든 제품이 두 개씩 들어간 것이 특징으로 판매 가격은 5만4900원이다.


◆GS샵, ‘판타스틱 4월, 함께하는 렌털쇼’ 방송



GS샵은 오는 19일에 9시간에 걸쳐 인기 렌털 상품을 소개하는 ‘판타스틱 4월, 함께하는 렌털쇼’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을 통해 소개하는 렌털 상품은 롯데 렌터카, 삼성 패키지 렌털, 라클라우드 가구, 웰릭스 음식물처리기, 아이러너 런닝머신,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W 정수기 렌탈 등 총 7개 제품이다.


◆CJ나눔재단, 공부방 아동 문예 공모 작품집 ‘꿈이 자라는 방’ 출간



CJ그룹의 사회공헌재단인 CJ나눔재단은 꿈키움 문예 공모작품집 ‘꿈이 자라는 방’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꿈키움 문예 공모’는 소외 아동∙청소년을 중심으로 창의∙인성교육을 지원하는 CJ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전국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복지기관이 참여하는 문예 공모를 열고 그 수상작 등을 담아 책으로 내고 있다. 5회째 진행된 이번 공모에는 ‘꿈∙사랑∙용기’를 주제로 역대 최다인 1600여 개의 그림과 글 등이 접수된 가운데 20점의 수상 작품을 포함해 총 210점이 수록됐다. 공모 심사는 시인 이해인 수녀와 사석원 한국화가가 맡았다.


◆웅진식품, ‘하늘보리’ 새 광고 선봬



웅진식품은 자사 음료 하늘보리의 새 광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하늘보리 광고는 ‘언제 어디서나 마음까지 시원한 하늘보리’의 콘셉트로 제작됐다. 광고 속에서는 목마를 때, 열 오를 때 그리고 습관처럼 하늘보리를 마시는 김고은의 모습을 보여주며 냉성곡물로서 열을 내리고 갈증을 풀어주는 보리의 차가운 속성을 담아냈다.


◆BBQ, ‘핫황금올리브’ 출시



BBQ는‘핫황금올리브’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에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선호도가 높은 매콤한 맛을 담았다. ‘핫황금올리브’ 시리즈는 ▲핫착!레드착착 ▲핫싸!블랙페퍼 ▲핫빠!크리스피 ▲핫찐!찐킹소스 등 4가지 메뉴로 출시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 음원 플랫폼 멜론에 혜택관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17일부터 내달 31일까지 국내 음원 플랫폼 멜론과 제휴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멜론 내 이벤트 페이지에는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 전용 혜택관이 열린다. 멜론 실버 등급 이상 회원이면 에스아이빌리지 대표 패션 브랜드 할인을 비롯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U, 코로나19에 편의점 운영 안내 비대면으로 전환



CU는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봄∙여름 상품 트렌드 및 운영 포인트 안내를 기존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에서 동영상 컨텐츠 등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대체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가맹점주와 SC의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CU는 모델점 우수 사례 소개 및 중점 상품 안내를 동영상 컨텐츠로 제작해 가맹점주 전용 영상 플랫폼인 CU TV(씨유티비)를 통해 방영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1,18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