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정리해고 준비하는 테슬라?
성장 둔화하는 가운데 수익성 제고 노력…인건비 줄일까
이 기사는 2024년 02월 08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테슬라 홈페이지


[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당신은 필수적인 인력입니까?


테슬라 임직원들로부터 이 기업이 인력 감원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테슬라의 매니저급들을 대상으로 각 직원의 역할이 중요한지를 확인하라는 요청이 들어왔기 때문인데요. 블룸버그에 따르면, 테슬라는 몇몇 직원의 정기 성과 평가를 취소하고 각 직무에 대한 한 줄짜리 질문을 보냈다고 합니다.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까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매출 증가가 둔화되는 가운데 비용 절감 노력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CEO의 방침이 이러한 가운데 기업이 소속 직원들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있다? 정리해고에 대한 불안이 안 생기려야 안 생길 수 없는 상황입니다.


머스크는 지난달 실적 발표 자리에서 저가형 전기차로 기대되는 신규 모델의 출시를 예고하며 올해 100억 달러 이상의 자본 지출 예산을 책정했어요. 차세대 전기차 및 기타 성장 이니셔티브를 위해 지출을 충분히 늘릴 것이라 예고했죠.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가 R&D 비용을 45억 달러로 늘릴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2020년 이후 인력을 약 2배로 늘리며 현재 세계적으로 14만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데요. 이는 모델 3가 출시되기 전 해인 2016년과 비교하면 거의 8배 더 많은 인력을 두고 있는 수준입니다. 지난해 테슬라는 일부 감원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직원 수는 거의 10% 증가했죠. 이 정도면 인력 감축의 가능성이 적지 않아 보입니다.


소폭 오른 주가


테슬라의 주가는 7일(현지시간) 1.34% 오른 187.58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벌써 상당 기간 횡보하고 있는데요. 지난 1년 사이 테슬라의 주가는 6.81% 하락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2,02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