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美, 세탁기 전쟁서 졌지만 실리 챙겨 外
이 기사는 2023년 08월 16일 17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美, 세탁기 전쟁서 졌지만 실리 챙겨…IRA 앞세워 '투자압박' 더 거세질 듯[서울경제]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가 5년 넘게 이어진 한·미 간 '세탁기 전쟁'에서 일단 전략 실패를 인정했지만 국내 기업들은 오히려 셈법이 더 복잡해졌다고 호소하고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ITC의 관세 폭탄에도 세탁기 시장점유율을 올릴 수 있었던 것은 공장 이전을 통한 발 빠른 현지화 전략이 있었기 때문이다. 만약 현지 공장 이전이 없었다면 그대로 세계 최대의 시장을 놓칠 수도 있었다는 뜻이다.


10년만에 '역삼타워' 되찾은 포스코…자산 6000억원 늘었다[머니투데이]

포스코가 10년만에 '포스코타워 역삼'(이하 역삼타워)을 되찾아왔다. 선릉 포스코센터와 함께 '서울의 포스코'를 상징하는 랜드마크였지만 2013년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지분의 절반을 사모펀드에 넘겼던 빌딩이다. 이번에 넘겼던 지분 전량을 다시 사들여 역삼타워의 100%를 되찾게 된 것. 포스코는 다시 손에 쥔 역삼타워의 가치를 6000억원으로 설정했다.


현대차, GM 인도 공장 인수…어떤 차 많이 팔려고?[뉴시스]

현대자동차가 제너럴모터스(GM)의 인도 공장을 인수하는 것은 그만큼 현지에서 판매량과 생산 수요가 모두 빠르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기 차종인 스포츠실용차(SUV)와 전기차 생산을 늘려 중국, 미국에 이어 세계 3대 자동차 시장으로 떠오른 인도에서 점유율을 더 높이겠다는 의도다.


"대세는 차량용 OLED"…삼성·LGD 사장도 살펴본 K-디스플레이 미래[아시아경제]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과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이 각사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핵심 기술 등을 점검하며 디스플레이 미래상을 확인했다.


삼성SDI, 주용락 코넬대 교수 영입…배터리소재 S급 인재[뉴시스]

삼성SDI가 사내 연구소 임원으로 배터리 소재 분야의 S급 인재로 꼽히는 주용락 코넬대 교수를 영입했다.


삼성SDI, 국내 최초 LFP 배터리 라인 울산에 세운다[서울경제]

삼성SDI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생산라인을 울산공장에 구축한다. 한국에 LFP 생산라인이 세워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국이 LFP 배터리를 독점하며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는 만큼 K배터리도 LFP 배터리 양산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41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