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24시]
CJ대한통운, 글로벌 물류 경쟁력 강화 外

◆CJ대한통운, 국내외 선사 4곳과 업무협약…물류 경쟁력 강화


대만 타이페이항에 정박해 있는 에버그린 컨선. (사진=CJ대한통운)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박상우 기자] CJ대한통운이 최근 글로벌 및 아시아권 전문 선사 4곳과 잇달아 업무협약을 체결해 이업종 간 상호 보완을 통한 글로벌 물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회사에 따르면 CJ대한통운은 지난 14일 대만 선사인 에버그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지난해 5월 남성해운과 11월 SM상선, 올해 5월에는 동영해운과 각각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CJ대한통운과 선사들은 ▲경쟁력 있는 운임 제공 ▲공동영업을 통한 신규 물량 창출 ▲엔드 투 엔드(End to end) 일관수송 등 차별화된 서비스 공동개발 등을 추진 중이다. 회사는 선사들과 각각 종합물류업과 컨테이너 해상운송이라는 고유의 역량에 기반해 상호 보완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하는 한편 경쟁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대한항공, 19년 연속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19년 연속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회사는 지난 6월 8일 진행된 글로벌경영협회(GMA) 주관 '2023년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대한항공은 차별화된 서비스,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 도입 등 고객 서비스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2005년부터 항공여객 운송서비스 부문에서 오랜 기간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해 12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국내 항공사 최초 2회 연속 획득했으며, 지난 5월 항공사 컨설팅 및 평가 업체인 영국 스카이트랙스(Skytraxs)로부터 최고 등급인 '5성 항공사'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타이어, '한국 X 포뮬러 E' 광고 獨서 인기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지난 4월 공개한 'Hankook X Formula E(한국 X 포뮬러 E) 브랜드 광고 영상'이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5월 인기 광고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의 광고 영상은 시청 시간, 자발적 조회 수, 시청자 유지도, 광고 집행으로 인한 조회 수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5월 인기 광고 내 'Short(10~30초)'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 1477만회의 누적 조회 수를 기록하며 현지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벤츠 사회공헌위, 창립 20주년 기념 20대 기증


(사진=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 지난 19일 경기도 용인시 AMG 스피드웨이에서 차량 기증식을 열고 전국 20개 사회복지기관에 패밀리 전기 SUV 'EQB' 총 20대를 전달했다. 올해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역대 최대 규모의 기증 차량을 마련했다. 지난해 대비 2배에 달하는 차량 기증 대수다. 차량을 지원받는 수혜 기관은 서울 '용산행복장애인자립생활센터', 부산 '애아원', 경기도 과천 '사랑의 동산', 강원도 춘천 '애지람' 등 전국에서 선정됐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취약계층의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6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폭스바겐 딜러사 아우토반 VAG, 하이원CC와 마케팅 협약


(사진=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대전·충청지역 공식딜러사 아우토반 VAG가 강원랜드 하이원CC와 마케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아우토반 VAG는 오는 11월 30일까지 하이원CC 마운틴코스 8홀에 '아우토반 VAG 홀'을 운영한다. 아우토반 VAG 홀에서는 해당 홀의 홀인원 인증서와 홀인원 광고 제작물을 통해 브랜드 홍보는 물론 홀인원 시 골프백 3종 세트를 증정하는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아우토반 VAG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연계한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며, 게시물을 업로드한 고객에게는 하이원CC 'The Bread' 빵 교환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제주항공, 찜 특가 27일까지 진행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항공권 할인 행사인 '찜(JJIM) 특가'를 20일 오전 10시부터 27일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찜 특가 예매는 오는 10월29일부터 내년 3월30일까지 탑승할 수 있는 항공권을 대상으로 20일 국내선, 21일부터 국제선 항공권 판매를 시작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이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 기준으로 국내선은 ▲전노선(김포·부산·청주·대구·광주~제주, 김포~부산) 1만6800원부터 판매한다.


◆티웨이항공, 9년 연속 LCC 여객운송서비스부문 1위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조사에서 9년 연속 저비용항공사(LCC) 여객운송서비스부문 1위에 선정됐다. 회사는 이번 조사에서 항공업계가 회복세로 돌아선 시점에 소비자의 항공권 구매 수요 증가에 맞춰 빠르게 국제선 운항과 노선을 확장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대구, 청주공항 정기 국제노선 확대로 지방 출발 국제선 활성화 등 지역 이용객의 항공 여행 편의 증대에 앞장섰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단 평이다.


◆진에어, T2 이전 기념 국제선 프로모션


(사진=진에어)

진에어가 7월 1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이전을 기념해 국제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7월 1일부터 10월 28일 사이에 운항하는 인천발 국제선 노선 항공편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7월 9일까지 진행된다. 우선 진에어는 인천발 국제선 노선 항공편 대상으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코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인천~나리타, 오사카, 방콕, 나트랑, 세부, 코타키나발루, 마카오 등 총 14개 노선 대상이다. 아울러 8월 인천발 동남아 항공권 예매 고객 가운데 제2여객터미널 라운지 이용권을 제공하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스타항공, 6~7월 김포~제주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


(사진=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20일 오후 2부터 23일까지 6~7월 김포-제주 항공권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진격의 이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매월 중순 해당 월의 잔여 좌석과 다음달 좌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월정기 행사다. 7월 진격의 이스타 프로모션은 20일 오후 2시부터 23일까지 4일간 홈페이지와 앱, 웹을 통해 진행하며 탑승 기간 6월 21일부터 7월 20일까지 김포-제주 노선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모션 기간 유류할증료와 공항세, 15kg 무료 위탁수하물을 포함해 편도 총액 1만8800원 운임부터 오픈된다.


◆여행이지, MZ타깃 상품 '인생샷 투어 인 교토' 완판


(사진=교원투어)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비디오몬스터의 여행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비브'와 손잡고 내놓은 MZ세대 타깃 상품 '인생샷 투어 인 교토'가 완판됐다. 회사는 예약 마감 후에도 고객 관심이 뜨거운 만큼 상품을 업그레이드해서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인생샷 투어 인 교토는 2박 3일 동안 전 일정 전문 사진작가가 동행해 일본 교토와 오사카의 숨겨진 사진 명소에서 스냅사진과 숏폼용 고화질 영상을 촬영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상품은 오는 7월 1일 출발하는 1회차와 같은 달 8일 떠나는 2회차로 구성됐다. 한편 여행이지는 1~2회차 고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상품을 휴가철에 내놓을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물류24시 19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