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美,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고소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6.07 14:26:41
이 기사는 2023년 06월 07일 14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美,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고소 [매일경제]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고소당했다. 중국계인 바이낸스가 미국에서 불법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고객 자금을 남용했다는 의혹이다. 미 SEC는 "바이낸스는 물론 바이낸스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이자 최대주주인 자오창펑이 고객 돈을 남용했다"면서 "심지어 자오창펑이 경영권을 가진 시그마체인 등에 불법적으로 돈을 보내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애플, 9년 만에 신제품 헤드셋 공개…"비싼 가격이 흠" [주요언론]

애플이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파크에서 세계개발자콘퍼런스(WWDC)를 열고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결합한 MR 헤드셋 '애플 비전 프로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애플이 전략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갖는 새로운 유형의 하드웨어를 공개한 것은 2014년 애플워치 이후 9년 만이다.


테슬라 넘는다…SK시그넷, 美 첫 초급속 전기차 충전기 시동 [주요언론]

전기차 초급속 충전기업체 SK시그넷이 미국 생산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텍사스 생산공장을 준공하고 다음달부터 미국 최초로 400킬로와트(㎾) 이상 초급속 충전기 양산·판매에 나선다. 기아의 EV6 완충에 15분이 채 안 걸리는 속도의 기술력이다. 이를 통해 오는 2025년까지 매출액 1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새마을금고 리베이트 의혹…검찰 수사는 윗선으로 확장될듯 [인베스트조선]

검찰의 새마을금고 중앙회 사모펀드(PEF) 출자 비위 수사가 속도를 내고 있다. 출자 업무를 총괄하던 실무 팀장과 중앙회 자금으로 인수한 M캐피탈(전 효성캐피탈)의 임원이 구속됐다. 현재 시장의 시선은 검찰 수사가 어느 선까지 확대하느냐로 모이고 있다. 웬만한 대형 금융사도 하기 힘든 규모의 사업을 실무 팀장이 혼자 주도할 수 있었겠느냐란 의문과 함께, 다른 PEF 출자 과정에서도 유사한 사례가 드러날지가 가장 큰 관심사다.


'대부업 1위' 러시앤캐시, 연말 국내 철수 [주요언론]

OK저축은행은 최근 계열사 러시앤캐시의 영업양수도 인가 신청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 러시앤캐시의 자산 및 부채를 모두 OK저축은행이 양수하고 대부업 시장에서 철수하겠다는 계획이다. 양수 완료 시점은 올해 말이다. OK저축은행은 애초 내년 6월 말까지 모두 네 차례에 걸쳐 총 1조 원을 양수하겠다고 밝혔지만 실제로는 그보다 6개월 당겨진 셈이다.

관련기사 more
SEC 제소 대란…관건은 리플 소송

정석근 전 네이버 클로바 총괄, SKT AI 글로벌화 맡는다 [이데일리]

정석근 전 네이버 클로바 총괄이 SK텔레콤에서 인공지능(AI) 글로벌 기술 협력을 책임진다. 유영상 사장이 SK텔레콤을 'AI컴퍼니'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단행한 조직 개편에서 요직을 맡게 된 것이다. 유영상 사장은 지난 5일 오후 4시 서울 중구 T타워에서 임직원들과 가진 '최고경영자(CEO)타운홀 미팅'에서 기존 A.(에이닷)추진단을 'AI서비스 사업부'와 '글로벌·AI 테크 사업부'로 바꾸는 조직개편을 발표했다.


현대차, 김동조 前 청와대 외신대변인 영입 [동아일보]

현대자동차가 대외협력 부문을 강화하기 위해 외교부 출신의 김동조 전 청와대 외신대변인(사진)을 영입했다. 김일범 전 대통령의전비서관과 더불어 외교부 출신을 영입하면서 대외 업무 강화에 힘을 싣고 있다. 김 전 대변인은 외무고시 출신으로 다자통상협력과와 의전과, 대통령실 의전비서관실 등에 근무했고 주제네바 대사관 1등 서기관, 주세네갈 대사관 참사관 등을 역임했다.


카카오T '불공정 약관' 손본다…7개 택시앱 공정위 직권조사 [한겨레]

공정거래위원회가 국내 택시 플랫폼 회사 7곳의 불공정 약관 조항에 대한 직권조사를 마친 뒤 검토보고서를 작성하고 있다. 이번 조사 대상은 카카오모빌리티, 우티, 브이씨엔씨(VCNC), 티머니, 코나투스, 진모빌리티, 케이에스티(KST)모빌리티 등이다. 이들은 모바일 앱 서비스를 통해 택시와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