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블록체인 전문 기업 ‘SGA블록체인’ 출범
main1.png


[배요한 기자] SGA그룹의 ‘SGA블록체인’이 공식 출범했다.

SGA솔루션즈는 물적 분할을 통해 블록체인 전문 기업 ‘SGA블록체인’을 출범한다고 4일 밝혔다. SGA그룹의 암호·인증사업 부문을 전문화해 블록체인 기반 암호인증 기술 개발을 통한 FIDO 연계 솔루션사업 전개 등 인증 시장의 변화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SGA블록체인은 보안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효율적인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해 출범했다”면서 “차세대 산업 플랫폼으로 대두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자체 개발하고, 관계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암호·인증 기술 기반으로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해, FIDO 연계 솔루션 사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SGA블록체인의 신임 대표이사에는 은유민 사장이 선임됐다. 은 대표이사는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SK에너지, LS전선 등에서 근무했다. 2012년에는 SGA그룹에 합류해 SGA솔루션즈와 SGA 부사장을 역임했다.

은유민 대표이사는 “정부가 공인인증서 폐지 수순에 나서면서 블록체인 기술은 보안 기업이 필수적으로 확대해야 할 차세대 사업 영역”이라며 “SGA블록체인 설립을 통해 FIDO연계 블록체인 솔루션 사업, 블록체인 기반 응용 서비스 사업 등 사업 영역을 다각화해 그룹의 중장기 핵심 성장 동력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