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오뚜기, '오브젝트'와 콜라보 팝업스토어 오픈 外

◆오뚜기, '오브젝트'와 콜라보 팝업스토어 오픈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오뚜기가 창작의 가치를 알리는 디자인 스토어 '오브젝트'와 협업해 와펜으로 커스텀 굿즈를 제작하는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뚜기와 함께하는 옵젵상가: 꾸미기 천재들의 카레 홀릭'을 주제로 6월 3일까지 서울 마포구 오브젝트 서교점 4층 옵젵상가에서 열린다. 팝업 기간 현장에서는 옵젵상가의 기본 와펜과 굿즈는 물론 오뚜기 헤리티지 디자인을 적용한 한정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의 공식 캐릭터 'Yellows'를 활용한 키링과 공식브랜드 굿즈인 포켓마켓백 등 다양한 굿즈도 함께 소개된다. ㈜오뚜기가 팝업을 통해 선보이는 와펜은 약 20종으로 ▲오뚜기 카레 ▲진라면 ▲열라면 ▲크림스프 ▲순후추 ▲토마토케챂 ▲골드마요네스 등 브랜드 헤리티지가 돋보이는 제품 패키지 타입과 ▲일요일은 오뚜기 카레 ▲순한맛 ▲약간매운맛 ▲매운맛 등 텍스트 타입으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 여름 시즌 한정 '점보 텀블러' 3종 론칭


이디야커피가 여름철 청량한 이미지와 실용성을 강조한 시즌 한정 '점보 텀블러' 3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MD 신제품은 점보 그립 텀블러 2종(▲민트 ▲블루)과 점보 핸들 텀블러 1종(▲아쿠아블루)으로 구성됐다. '점보 그립 텀블러'는 650ml의 대용량 손잡이형 스테인리스 텀블러로 파우더 코팅을 통해 특유의 매트한 촉감이 특징이다. 음용구는 커버를 통해 먼지 유입을 방지하고 보온·보냉 기능을 강화했으며 민트와 블루 컬러를 적용해 여름철에 어울리는 시원함을 연출했다. '점보 핸들 텀블러'는 용량 750ml 밀폐형 스테인리스 텀블러로 뚜껑 상단에 휴대용 손잡이를 더해 휴대는 물론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기능적인 편리함을 더했다. 더불어 아쿠아 블루 컬러가 그라데이션된 패키지로 시원하고 청량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도미노피자, 어린이날 맞아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가 어린이날을 맞아 '가필드 사이드 콤보'를 출시하고 가필드 굿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가필드 사이드 콤보'는 신규 사이드디시인 '가필드 맥앤치즈 파스타'와 코카-콜라 1.25L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리미엄 피자(L) 구매 시 가필드 사이드 콤보를 10% 할인된 1만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가필드 맥앤치즈 파스타는 가필드를 닮은 맥앤치즈에 볼로네즈 소스를 듬뿍 얹서 짭짤하고 고소한 맛을 가진 것이 특징으로 가격은 9800원이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3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 회원(홈페이지·모바일웹·어플)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피자(L)와 '가필드 사이드 콤보'를 온라인 주문 시 2000명을 추첨해 가필드 후드 타월을 증정한다.


◆이랜드리테일, 팩토리아울렛 지점 확대 본격화


이랜드리테일이 뉴코아 팩토리아울렛 2호점인 천호점의 전관 그랜드 오픈과 함께 울산 중구에 팩토리아울렛 3호점을 새롭게 출점했다. 이랜드리테일은 새로운 형태의 팩토리아울렛 모델을 수도권 외 첫 확산 지점인 울산성남점을 시작으로 연내 전국 10여개 지점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먼저 3일 전관 그랜드 오픈하는 뉴코아 팩토리아울렛 천호점은 1층에 '뉴발란스 팩토리' 가 400㎡ 규모로 입점하고 4층에 애슐리퀸즈가 760㎡ 규모로 확장하여 패션과 식음료(F&B) 콘텐츠 복합 구성으로 꾸몄다. 4일 오픈하는 울산성남점은 이랜드리테일이 수도권 외 지역에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팩토리아울렛이다. 울산성남점은 울산 중구 성남동에 위치해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으로 지점에는 지상 1층에서 3층까지 6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 예정이며 5층은 정상 시즌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복합 구성된다. 4층 역시 리뉴얼 이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가정의 달에 BBQ치킨 시키면 사이드 신메뉴가 '공짜'


BBQ가 5일부터 19일까지 황금올리브 치킨·양념치킨·반반치킨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사이드 신메뉴 3종 중 원하는 1종을 무료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기간 내 BBQ앱과 웹사이트 쿠폰함에 매일 사이드 신메뉴 3종 쿠폰이 발급되며 쿠폰은 프로모션 메뉴 주문 시 1개 선택 가능하다. E-쿠폰 사용 시 적용 불가하며 행사 기간 ID당 하루 3회 참여 가능하다. 사이드 메뉴는 ▲쫀득 치즈봉(크런치버터맛·치즈맛)과 ▲치즈고구마 도넛 ▲페스츄리 꽈배기 3종이다. 쫀득 치즈봉은 찹쌀 도너츠 안에 모짜렐라와 고다치즈가 가득 들어가 치즈의 짭짤·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치즈고구마 도넛은 고구마 필링과 모짜렐라치즈, 고다치즈가 들어가 고구마의 달콤함과 치즈의 고소한 맛을 동시에 살렸다. 페스츄리 꽈배기는 페스츄리의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버터향과 위에 뿌려진 설탕의 달달함이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풀무원, 공식몰서 창사 40주년 스페셜 프로모션 진행


풀무원이 창사 40주년을 기념하여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에서 5월 한 달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창사 40주년 스페셜 이벤트, 40th Anniversary'는 행사 기간을 2차로 나누어 테마 별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1차 기간(5월 2일~16일)에는 풀무원 통합 브랜드 혜택을 제공한다. ▲40% 할인 적용되는 장바구니 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 ▲녹즙 일일배달에 사용 가능한 10% 장바구니 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 ▲펫푸드 브랜드 풀무원아미오 20% 장바구니 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을 발급해준다. 2차 기간(5월 17일~31일)에는 올가 43주년·풀무원 전 브랜드 참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 장바구니 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 올가 15% 장바구니 쿠폰(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홈앤쇼핑, 올 해 처음으로 중남미 상품 선봬


홈앤쇼핑이 6일 오후 9시45분 중남미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중남미 5개국을 여행하는 일정이다. 특히 남미여행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볼리비아의 우유니 사막과 브라질, 아르헨티나에서 보는 이과수 폭포, 페루의 마추픽츄는 기본이다. 우유니에서는 소금사막 호텔 숙박체험과 선셋투어와 별빛투어가 모두 들어가 있어 아름다운 광경으로 여행의 감동을 더해준다. 방송에서만 비자비용 면제나 공동경비 포함혜택과 실시간 여행지원금 추첨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제공된다. 아울러 8월 3일부터 인천-멕시코시티 노선을 재취항하는 아에로멕시코 항공을 탑승하기 때문에 미국 LA나 유럽을 경유해서 시작하는 여타 상품과 차별화를 엿볼 수 있다. 멕시코에서 시작되는 동선으로 칸쿤에서의 2연박 일정으로 시차적응과 휴양일정, 멕시코 유적투어를 즐길 수 있는게 장점이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


홈플러스가 실속 있고 합리적인 강좌들로 구성한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먼저 수강료가 1000원~3000원에 불과한 초특가 패밀리 특강들을 마련했다. ▲상상바다 오감 퍼포먼스 놀이 ▲우리가족 온몸 촉감 야광물감놀이 ▲클레이로 행복 가득 우리가족 러브하우스 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구성됐다.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도시락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음에 따라 도시락 쿠킹클래스 강좌들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직장인 도시락 추천메뉴 쿠킹클래스 ▲여름 대비 다이어트 샐러드 도시락 ▲탄단지 균형 도시락 만들기 등 출근 전에 간단히 준비할 수 있는 직장인 점심 도시락 강좌부터 ▲알콩달콩 우리 아이와 함께 만들어봐요! ▲봄 피크닉·체험학습·유치원 소풍 도시락 등 아이들을 위한 엄마표 캐릭터 도시락 강좌들도 마련했다.


◆유니클로, 24SS 에어리즘 캠페인 진행


유니클로(UNIQLO)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대표 기능성 의류인 에어리즘(AIRism)의 24SS 컬렉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피부가 입고 싶은 쾌적함'을 주제로 진행되는 본 캠페인은 마치 공기를 입은 것처럼 느껴지는 편안함과 쾌적함을 선사하는 에어리즘 고유의 특징을 TV 광고를 통해 전달한다. 주요 제품인 ▲울트라 심리스 쇼츠 ▲브라 캐미솔 ▲메쉬 울트라 심리스 복서 브리프가 등장하는 해당 광고는 지하철역과 버스 정류장 등 옥외광고와 주요 포털 사이트의 디지털 광고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유니클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무더운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쾌적한 일상을 위한 기능성 의류인 에어리즘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시즌 에어리즘 컬렉션의 남성 라인으로는 메쉬 소재가 적용된 '메쉬 울트라 심리스 복서 브리프'가 신규로 출시됐고 여성 라인에서는 실크가 7% 함유된 부드러운 감촉의 신소재로 제작된 'UV 프로텍션 크루넥 롱 슬리브 티셔츠'를 선보였다.


◆신세계 아울, 풍성한 가정의 달 콘텐츠 선봬


신세계사이먼이 여주∙파주∙부산∙시흥 등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센트럴 스퀘어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의 베이커리타운이 그대로 옮겨온다. 26일까지 브레드이발소를 모티브로 한 '쇼미 더 머랭' 팝업스토어를 열고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간식·완구·문구·리빙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한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6월 30일까지 센트럴 가든에서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스윗 원더랜드'를 선보인다. 또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19일까지 초대형 레고 쇼핑백을 모티브로 한 아울렛 최초 레고 팝업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이달 26일까지 귀여운 인형부터 완구 상품까지 캐릭터로 가득한 오로라월드의 첫번째 팝업스토어인 팜팔스 가든(Palm Pals Garden)도 선보인다.


◆쿠팡, 유아 도서 최대 65% 할인


쿠팡이 와우회원을 위해 유아 도서 베스트셀러를 6일까지 최대 65% 할인한다고 3일 밝혔다. 최저가에 만날 수 있는 도서상품은 '핑크퐁 동물 스티커'이며 '두들북: 아기상어'와 '첫 오리기: 손은 제2의 두뇌 집중력 창의력이 쑥쑥'도 1만원 미만의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외에도 유아 도서 베스트셀러를 다양한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올인원 유아학습기 요미몬 멀티보드'는 200개 학습 카드를 휴대용 전자칠판을 이용해 학습할 수 있으며 '토이트론 리틀퓨처북 뽀로로 펜 코딩+'는 한글과 영어 등을 코딩 방식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한편 쿠팡의 도서 베스트셀러 코너는 일반도서·교육도서·화제의 신간 등 다양한 도서가 매일 업데이트 된다. 와우회원은 단 한권만 구매해도 무료배송을 받을 수 있으며 도서 정가의 5%가 쿠팡캐시로 적립된다.


◆오아시스마켓, 라방 통해 동행축제 동참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이 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행사인 '살맛나는 행복쇼핑 2024 동행축제'에 동참한다고 3일 밝혔다. 오아시스마켓은 2021년부터 5년째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소상공인 소비 축제인 동행축제에 참여했다. 특히 올해에는 라이브방송을 8회 준비해 기존 동행축제와 차별화했다. 라이브방송은 28일까지 매주 화요일·목요일 오전 11시에 진행하며 오아시스마켓 모바일 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방송에서는 방송 중에만 다운로드할 수 있는 20%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기존 할인에 쿠폰 적용 시 정가 대비 최대 62% 할인받을 수 있다. 단 다운로드한 쿠폰은 24시간 내에 사용해야 한다. 라이브방송에는 총 24개 업체가 참여하며 주력 상품으로는 ▲바리의꿈 유기농 두유 ▲보보리쿡시 보리면 ▲어부심 칵테일 새우살 등이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