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대상, 오픈이노베이션 참가기업 모집 外

◆대상홀딩스,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대상홀딩스는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 센터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에게는 대상그룹이 보유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한 기술검증(PoC) 협업 기회는 물론, 대상홀딩스와 NDA(비밀유지계약서) 등을 체결한 기업에 한해서는 기업당 최대 1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의 코워킹 공간, 입주공간, 스튜디오 제공 ▲투자자금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참여 기회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돼 있다. 모집 기간은 7월 2일까지며, 그린바이오와 레드바이오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대상그룹과 협업을 원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오트리' 아시아 최초 팝업 개최


롯데백화점은 클래식 캐주얼 브랜드 '오트리'의 공식 팝업 매장을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팝업매장은 오는 7월 30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신발, 의류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먼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약 50여종의 '메달리스트' 스니커즈를 선보인다. 여름을 맞아 그린, 레드 등 화사한 컬러를 가진 10종의 메달리스트는 이번 팝업을 통해 롯데백화점이 단독으로 판매하는 제품이다. 이 밖에도 그 동안 국내에 출시하지 않았던 티셔츠, 후드티셔츠, 트레이닝 팬츠 등의 의류와 모자, 가방 등의 액세서리를 포함해 24년 S/S 시즌에 선보일 키즈 상품도 미리 공개한다. 팝업 오픈을 기념해 이태리 장인이 손수 제작한 '슈퍼 빈티지' 모델도 선보인다. 


◆노브랜드 버거, 100% 식물성 '베러 너겟' 출시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식물성 치킨 너겟인 '베러 너겟(Better Nugget)'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베러 너겟'은 저탄소 건강 메뉴군 '베러 초이스(Better Choice)'의 신메뉴로, 닭고기 대신 100% 식물성 재료를 활용해 치킨 너겟 특유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대두 단백, 식물성 오일, 식이섬유 등 100% 식물성 원료를 활용해 닭고기 특유의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를 살렸으며 기존 판매 중인 'NBB 치킨 너겟'의 모양까지 그대로 구현해 처음 대안육을 접하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2300원(3조각), 3600원(5조각)이며, 버거 세트 메뉴 주문 시 1800원을 추가하면 기본 사이드로 제공되는 감자튀김 대신 '베러 너겟'(5조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산리오캐릭터즈 활용한 신제품 출시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와 협업하여 '산리오캐릭터즈'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디야커피는 폭넓은 연령층에서 산리오캐릭터즈에 대한 호응이 큰 만큼 캐릭터를 활용한 음료 3종, 스낵 1종, MD 3종, 기프트카드 2종 등 다채로운 콜라보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음료 3종은 마이멜로디, 폼폼푸린, 쿠로미 등 산리오캐릭터즈의 특징과 컬러감을 음료에 그대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음료와 함께 가볍게 즐기기 좋은 '시나모롤 크리미초코 감자쿠키'는 얇은 감자 크래커에 리얼 초콜릿을 넣은 스낵으로 패키지에 시나모롤 캐릭터를 강조했다. 아울러 신제품을 기다리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19일까지 이디야커피 공식 SNS 및 홈페이지의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480명에게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제품 교환권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GS25, 맛과 멋 다 잡은 포켓프레시푸드 키운다


GS25는 데이터 분석과 심미적 요소를 고려한 신상품 포켓주먹밥세트를 13일부터 선보이며, 새로운 프레시푸드 카테고리 개발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포켓주먹밥세트는 ◆주먹밥과 도시락을 한번에 즐기고 싶은 고민형(形) 소비자 ◆새롭고 예쁜 것을 발견해 SNS를 즐기는 공유형(形) 소비자 ◆저칼로리식, 소식을 추구하는 관리형(形)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콘셉트로 기획된 상품이다. GS25는 이번 상품 개발에 심미적 요소의 고려 뿐 아니라,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상품의 대상 고객, 가격대, 중량과 칼로리의 포지셔닝도 명확히 했다. GS25는 첫 상품의 반응을 지켜보며 포켓주먹밥세트와 유사한 콘셉트의 상품을 연말까지 5종까지 점차 확대해 포켓프레시푸드라는 새로운 먹거리 카테고리를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신라호텔, 야외 수영장 루프탑 야간 개장


서울신라호텔은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 루프탑'을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야간 개장하는 칵테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6월 한 달간 루프탑 공간에 '아페르티보(식전주)의 귀족'이라 불리는 '릴레 블랑(Lillet Blanc)'과 함께 칵테일 바를 운영한다. 아울러 어번 아일랜드에서만 맛볼 수 있는 자연을 닮은 시그니처 칵테일 5종도 즐길 수 있다. 물을 소재로 제작한 '워터', 구름을 닮은 '클라우드', 남산의 녹음을 담은 '남산', 노을을 형상화한 '선셋', 어번 아일랜드에서 즐기는 문라이트 스위밍을 표현한 '문라이트'는 다채로운 색을 담아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기에도 좋다.


◆헤라, '센슈얼 누드 스테인'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맑은 수분 윤기를 선사하는 '센슈얼 누드 스테인'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사랑받았던 틴트 '센슈얼 쉬어 스테인'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달맞이꽃 오일 등 식물 유래 성분을 함유했으며 수분감과 보습 성분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바르는 순간 수분에 특화된 제형이 입술 속까지 촉촉하게 스며들어 수분을 머금은 듯한 자연스러운 윤기를 선사하지만 끈적임 없이 매트하게 마무리된다. 틴트 특유의 답답한 사용감을 개선했으며 입술에 얇고 매끄럽게 밀착돼, 덥고 습한 여름철 날씨에 사용하기 제격이다. 


◆G마켓, '스포츠레저 빅페스타' 오픈


G마켓과 옥션은 오는 20일까지 '스포츠레저 빅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국내외 인기 스포츠브랜드를 포함해 총 9600여 셀러와 함께 관련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할인 적용 카테고리는 스포츠패션, 스포츠용품, 자동차용품, 여성브랜드의류, 남성브랜드의류, 유아동패션 등 총 25개에 달한다. 혜택도 풍성하다. 빅페스타 전용 '20% 할인쿠폰'과 카드사 7% 즉시할인 혜택도 선보인다. 아울러 빅브랜드 전용 최대 10% 중복쿠폰도 제공한다. 프리미엄 멤버십인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차별화된 혜택을 선보인다. 빅페스타 전용 '20% 할인쿠폰'을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클럽 회원은 거의 모든 행사 상품을 최대 1만원씩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디스커버리, 쿨터치 냉감 소재 '프레시벤트 컬렉션' 출시


F&F가 전개하는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23SS 냉감 의류 라인업인 '프레시벤트 컬렉션'의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를 통해 공개한 아이템들은 모두 이번 시즌 디스커버리가 '프레시벤트'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소개하는 냉감 컬렉션들로 쿨티셔츠는 물론 쿨팬츠 라인업까지 확장되어 소비자들이 일상과 아웃도어 상황에서 시원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특히 '남성 프레시벤트 우븐 반팔 티셔츠'와 '프레시벤트 소매 로고 반팔 티셔츠'는 쿨링 라인의 핵심 제품들로 경량성과 신축성이 뛰어난 우븐 소재를 적용해 일반 면소재보다 더욱 시원하고 가벼우며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CU, 수류탄 맥주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 출시


CU가 국내 최초로 캔 뚜껑 전체가 따지는 왕뚜껑 맥주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일반 맥주와 달리 통조림처럼 캔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것이 특징으로 제품을 위아래로 적당히 흔든 뒤 캔 뚜껑을 따면 '펑~' 하는 소리가 나는 이색적인 제품이다. 소리의 크기는 생일 폭죽 소리에 준하는 90~100 데시벨 수준이다. 이러한 제품 특징에 맞춰 앞뒤 패키지를 수류탄으로 디자인했으며 고객들에게 제품 콘셉트를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편의점의 주요 소비층인 2030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넥슨게임즈의 인기 슈팅 게임인 '서든어택'과 콜라보를 진행했다.


◆티몬, CJ푸드마켓과 팝업스토어 개최


티몬이 CJ제일제당과 '티몬XCJ 푸드마켓'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16일까지 오전 9시~오후 5시,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티몬의 카페 TWUC(툭)에서 열린다. CJ제일제당의 신상품 등을 직접 맛보고, 티몬이 마련한 독보적인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연계 행사다. 팝업스토어 전용 시식 코너에선 매일 오후 12시·2시·4시 비비고 본갈비탕, CJ 밀키트 브랜드 '쿡킷'의 다양한 제품을 맛볼 수 있다. 시식 제품은 팝업스토어에 비치된 QR코드 스캔으로 열리는 상품 페이지에서도 구매 가능하며, 택배로 받아볼 수 있어 간편한 쇼핑을 돕는다. 현장 구매 인증 시 비비고 삼계탕, 햇반, 쁘티첼, 맛밤 등 다양한 사은품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11번가, '역대급 장마' 대비 기획전 펼쳐


11번가는 '장마 기획전'을 열고 200여개의 장마 대비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삼성 비스포크 슈드레서', '크록스 샌들', '락피쉬 레인부츠', '산리오, 포켓몬스터 캐릭터 우산·우비', '생활공작소 제습제' 등 장마 시즌 베스트 상품을 비롯해 208개의 장마 관련 상품을 한 자리에 모았다. 특히 건조 기능을 갖춘 소형 가전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신발 드라이기, 미니 건조기, 수건 건조기 등 장마철 공간 활용도를 높여줄 컴팩트한 사이즈의 건조 가전 제품 등이다. 두 손을 자유롭게 해줄 우산 모자, 자전거·유모차용 우산 지지대, 장화처럼 사용 가능한 방수 신발커버, 장마철 산책도 거뜬한 반려동물 우비, 펫드라이기 등 장마 관련 아이디어 상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파이브가이즈, 26일 국내 상륙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이달 26일 국내 1호점 '파이브가이즈 강남'을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1호점 매장 규모는 전용면적 618㎡(184평) 2개층이며 좌석은 150여개다.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연령층이 모이는 강남역 인근에 위치했다. 파이브가이즈 국내 운영을 맡은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는 조리법부터 서비스까지 미국 본토의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린다는 방침이다. 특히 미국 대표 감자 품종인 러셋 감자와 비슷한 맛을 내기 위해 안정적인 국내 감자 공급망을 갖추는데 공을 들였다. 미국 현지 매장과 똑같이 무료 땅콩도 제공된다. 에프지코리아는 이번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15개 이상의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