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홈플러스 '2024년 임금·단체협약' 타결 外

◆홈플러스 '2024년 임금·단체협약' 타결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홈플러스가 28일 교섭대표노조인 마트산업노동조합 홈플러스지부와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과 '2024년 임금·단체협약(임단협)'에 최종 합의하고 조인식을 진행했다. 홈플러스는 이번 2024년 임단협에 합의함에 따라 2022년부터 3년 간 연속 무파업 타결이라는 성과를 달성하게 되었다. 이번 임단협은 ▲선임~매니저 직급 임금 3.3% 인상 ▲조리 섹션 근무자 건강 관리를 위한 저선량 폐CT 지원제도 도입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 안내방송 도입 등이 주된 내용으로 이외에 노동 환경과 사회적 변화를 고려하여 복리후생 규정에 대해 추가적인 부분도 반영했다. 홈플러스는 점포 선임부터 매니저, 본사 선임부터 전임 직급의 임금을 3.3% 인상하며 이외 직급은 성과에 따라 인상률이 차등 적용된다고 밝혔다. 이번 인상분은 4월 급여부터 적용되며 4월 급여 지급 시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소급분도 함께 지급된다. 또한 3년 간 연속 무분규 타결을 축하하고 성과 개선을 위해 노력해준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자 전 직원에게 홈플러스 10만 원 상품권도 추가로 지급한다.


◆이랜드글로벌 아동복브랜드, '키득위크' 진행


이랜드글로벌의 인기 아동복 브랜드가 4월 1일부터 5일까지 네이버와 24SS 봄맞이 혜택을 담은 '키득위크' 연합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키득위크(키즈득템 위크)는 이랜드글로벌 대표 아동복 브랜드의 인기 아이템을 네이버를 통해 최대 규모의 혜택으로 선보이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밀리밤 ▲유솔 ▲로엠걸즈 ▲더데이걸이 참여해 이들의 24SS 신상 베스트 아이템을 실시간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매일 오전 10시에 릴레이로 만나볼 수 있다. 다가오는 봄을 맞아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아동의 봄 나들이룩도 선보일 예정이다. 밀리밤의 귀여운 그래픽과 유니크한 색채로 MZ세대 영 맘에게 인기를 끈 바람막이 신상품과 산리오캐릭터즈와 '쿠로미' 콜라보로 인기를 얻은 더데이걸의 세트 상품과 파자마 등을 소개한다.


◆소노인터내셔널, 펫캉스 프로그램 '소노펫 탐구생활' 진행


소노펫클럽앤리조트가 다채로운 야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소노펫 탐구생활'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소노펫 탐구생활은 30일부터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소노펫 비발디파크에서 진행된다. 먼저 시그니처 행사인 '명랑운동회'가 매주 토요일 오후 4시 플레이그라운드에서 개최된다.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즐기는 주말 이벤트로 사전 예약 없이 선착순 30팀에 한해 현장 무료 참여가 가능하다.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훈련사 체험교실'도 열린다. 참가비는 1만원으로 사전 예약은 필수이며 시간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다. 아울러 '펫 동반 아침산책'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펫 전문 트레이너와 동행하며 자연에서 호흡하고 교감하는 시간으로 매일 오전 9시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매너독 라이선스 테스트'를 통해 테스트 과정을 거친 강아지는 소노펫클럽앤리조트의 공식 매너독 라이선스를 취득한다. 사전 예약은 필수고 매주 둘째 주와 넷째 주 일요일 오후 2시 진행된다. 참가비는 1만원이다. 끝으로 소노펫 비발디파크의 인기 프로그램인 불멍도 같은 기간에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이디야커피, 창립 23주년 맞이 인기메뉴 앵콜


이디야커피가 4월 1일 창립 23주년을 맞아 인기메뉴 재출시와 더불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고객들의 요청에 응답하고자 과거 많은 사랑을 받았던 플랫치노 3종을 재출시한다. 이번 '돌아온 플랫치노' 3종은 ▲피스타치오 매직팝 플랫치노 ▲배 플랫치노 ▲자두 플랫치노로 구성됐으며 이를 현대에 맞게 재해석했다. 창립 23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4월 1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스물셋 이디야,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5000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하며 경품은 ▲위글위글 젤리백 ▲아메리카노(L) 교환권 ▲음료 할인권 등으로 구성됐다. 해당 이벤트는 매장 내 스크래치 쿠폰이 소진되면 자동 종료된다.


◆씰리침대, 'Life ON Posturepedic' 프로모션 전개


씰리침대가 포스처피딕 탄생 74주년을 기념해 'Life ON Postuerpedic(라이프 온 포스처피딕)'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씰리의 독자적 스프링 시스템 '포스처피딕(Posturepedic)'의 혁신성을 알리고 결혼과 이사 시즌을 맞아 매트리스를 교체하는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6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씰리가 발표한 수면 활동 관련 글로벌 연구 '슬립센서스(Sleep Census)'에 따르면 한국인 응답자 중 41%가 '수면 후의 허리 통증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답한 바 있어 허리가 편안한 수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포스처피딕은 자세(Posture)와 정형외과(Orthopedic)를 의미하는 단어의 합성어로 씰리가 정형외과 전문의들과 함께 매트리스를 개발하기 시작한 1950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진일보해 오고 있다. 정형외과 전문의들의 의학적 지식과 씰리의 수면 연구 노하우가 결합돼 수면 시 가장 안정적이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우며, 탄탄한 지지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 뉴스레터 '메일 한 끼' 서비스 시작


오뚜기가 푸드 뉴스레터 '메일 한 끼'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메일 한 끼'는 한 끼를 먹어도 제대로 알고 먹고 싶고 음식에 진심인 사람들을 위한 '지식 코스요리'를 표방하는 뉴스레터다. 애피타이저부터 메인 디쉬, 디저트까지 이어지는 코스요리처럼 ▲퀴즈 ▲푸드 트렌드·레시피 ▲식문화 이야기와 식생활 팁 ▲에세이 ▲오뚜기 소식 등 다채로운 푸드 콘텐츠를 하나의 메일에 담아 전달한다. 해당 뉴스레터는 3월 27일 제1호 발행을 시작으로 격주 수요일 오전 8시에 발송될 예정이다. 오뚜기 네이버 공식 블로그를 통해 구독을 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오뚜기는 뉴스레터 발행을 기념해 구독 이벤트도 마련했다. 메일 한 끼 구독 신청 후 이벤트 게시물에 비밀 댓글로 이메일 주소를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다양한 오뚜기 제품들로 구성된 경품을 증정한다.


◆풀무원, '95% 다진 와사비' 출시


풀무원식품이 진한 와사비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와사비 원물을 사용해 제대로 만든 '95% 다진 와사비'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풀무원은 최근 소비자들이 일상에서도 질 좋은 고기와 회·와사비를 페어링해서 즐기는 경향을 적극 반영해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믿고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와사비 제품을 기획했다. 신제품 '95% 다진와사비'는 생와사비 함량이 95%에 달하는 프리미엄 와사비 제품이다. 18개월 이상 재배한 건강한 와사비 뿌리만을 사용해 와사비 본연의 달큰한 맛과 은은한 향이 특징이다. 와사비 원물만을 사용해 와사비 특유의 톡 쏘는 알싸한 맛과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전문점에서 강판에 직접 갈아주는 와사비처럼 굵은 입자감을 구현해 고기나 회 같은 음식에 곁들여 먹기에도 제격이다.


◆쿠팡, 과자 할인에 99마트까지 월말 식품 특가


쿠팡이 만우절을 맞아 뻥튀기 등 다양한 과자를 할인 판매하는 '만우절 과자 세일'을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인기 과자류를 비롯해 뻥튀기 등 다양한 과자 상품들을 최대 20% 할인 혜택가로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 ▲몽쉘 오리지널 생크림 케이크 ▲제로 초콜릿칩 쿠키 ▲마가렛트 구운모카 ▲해태제과 에이스 씬 쿠키 에스프레소맛 등을 준비했다. 만우절 과자 세일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만우절'을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쿠팡은 이날 단 하루 한정수량으로 제공하는 식품 특가 행사 '99마트' 기획전도 마련했다. '99마트'는 매월 9일·19일·29일 특정 일자에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쿠팡의 식품 특가 기획전이다. 특히 '오전 9시 오픈 선착순 특가' 코너에서는 대표상품으로 티젠 콤부차 3종(매실·청귤라임·스트로베리키위)을 각 2990원에 선보인다. '단하루반값' 코너에서는 올가니카 스포츠프로틴 등을 최대 50%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까스텔바작 '제5기 파트너프로' 모집 완료


까스텔바작이 '제5기 파트너프로' 모집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제5기 파트너프로는 총 20명이며 다양한 지역과 연령대로 고루 포진해 있다. 지역별로는 ▲서울 4명 ▲경기 5명 ▲충청 2명 ▲경상 4명 ▲전라 2명 ▲강원 2명 ▲제주 1명이며 연령별로는 20대부터 50대까지 프로들로 구성됐다. 또한 올해부터는 4명의 KLPGA 여자 프로도 함께 한다. 이번에 선발된 파트너프로는 4월부터 12월까지 약 9개월간 활동하며 까스텔바작이 주최하는 세미나·골프 행사 등에 참여해 브랜드를 알린다. 활동 기간에는 300만원 상당의 까스텔바작 의류와 함께 스페셜 쿠폰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까스텔바작은 2020년부터 스포츠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파트너프로를 모집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100명의 파트너프로가 활동을 펼쳤다.


◆동원F&B, '벚꽃다이닝'서 덴마크 유제품 체험 행사 진행


동원F&B가 양재천 벚꽃축제 '무브살롱 벚꽃다이닝'에서 덴마크 유제품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무브살롱 벚꽃다이닝'은 양재천 주변 지역 행사인 '벚꽃등축제'와 '양재천길 살롱문화'를 연계한 행사로 29일부터 31일까지 영동1교 하부 산책로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봄을 담은 각종 음식과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다이닝 축제로 마련됐다. 동원F&B는 벚꽃축제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를 알리고 신제품 시식 기회와 각종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행사에 참여했다. 다음달 출시 예정인 정통 그릭 요거트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에 견과류·꿀 등을 곁들여 제공하며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와 '소와나무 쿨피스 에이드' 등도 증정한다. 또한 덴마크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거나 행사에 참여해 인증 사진을 남긴 방문객에게는 각종 굿즈와 덴마크 유제품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8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