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CPNT]
배틀크러쉬,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 실시 ​外

◆배틀크러쉬,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 실시


[딜사이트 이호정, 김가영, 이태웅 기자] 엔씨소프트는 난투형 대전 액션게임 '배틀크러쉬'가 21일 오후 4시부터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지난해 10월 진행된 1차 글로벌 테스트에서 수집한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 북미, 유럽, 아시아, 동남아 등 97개국 이용자는 오는 29일 오후 3시까지 PC(스팀)와 모바일(안드로이드)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PC·콘솔게임 '크로노 오디세이'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카카오게임즈는 크로노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PC·콘솔게임 '크로노 오디세이'의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계약으로 '크로노 오디세이'의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중국, 러시아 제외) 판권을 획득, PC 및 콘솔 라인업에 대형 MMORPG 신작을 추가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 내정자는 "'크로노 오디세이'가 첫 공개부터 글로벌 무대에서 화제를 모은 작품인 만큼, 완성된 결과물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개발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크로노 오디세이'가 카카오게임즈의 플랫폼 확장 및 글로벌 영향력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틀그라운드, 출시 7주년 주요 기록 공개


크래프톤은 배틀로얄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과 함께한 7년간의 기록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3월 23일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 이후 스팀 역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325만명을 기록하고 7년 연속 스팀 최다 판매 및 최다 플레이 게임 부문 플래티넘 등급으로 선정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김태현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PD는 "배틀그라운드 7주년의 주인공인 이용자들에게 보다 다채롭고 신선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엑스플래닛, 리브랜딩 1주년 기념 NFT 에어드랍 이벤트


컴투스홀딩스는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 '엑스플래닛'의 리브랜딩 1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엑스플래닛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비롯해 디스코드 채널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루다 컴투스플랫폼 본부장은 "리브랜딩 1주년을 맞이해 그동안 보내주신 이용자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엑스플래닛은 엑스플라 생태계의 대표 마켓플레이스로, 누구나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자, 새로운 가치와 재미를 추구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환세취호전 플러스' 사전 판매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턴제 RPG '환세취호전 플러스'의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환세취호전 플러스'는 1997년 PC 게임으로 출시된 턴제 RPG '환세취호전'을 26년 만에 리마스터해 선보이는 작품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4월 9일 '환세취호전 플러스'의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오위즈, 모바일 퍼즐 신작 '오 마이 앤' 한국·미국 정식 출시


네오위즈는 지난 20일 라운드8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퍼즐게임 '오 마이 앤'을 한국과 미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오 마이 앤'은 캐나다 소설 '빨간 머리 앤'을 재해석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퍼즐 게임이다. 네오위즈는 신작 출시를 기념해 이용자에게 코스튭 1종과 펫 1종을 지급하고 '컬러풀 라이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웹툰 태국,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성공 스토리 소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웹툰 태국이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얼리 엑세스를 기념해 열리는 현지 미디어 컨퍼런스에 참여해 '나 혼자만 레벨업'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현양원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태국법인장이 '나 혼자만 레벨업'을 필두로 'K웹툰'의 인기 요소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현 법인장은 "태국에서 'K웹툰'을 향한 인기가 나날이 커지는 가운데 넷마블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얼리 엑세스 론칭이 원작과 웹툰 열기에 또 한 번 탄력을 붙일 것으로 보인다"며 "이 같은 분위기에 힘입어 현지에서 발굴해 현재 드라마화를 논의 중인 웹툰 '프라아파이를 사랑에 빠지게 하는 방법'과 같은 다양한 IP 흥행 사례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디션, 프레피 스타일 신상 스페셜 아바타 출시


한빛소프트는 PC온라인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이 오는 4월 11일까지 신규 아바타 '시크뿜뿜 트위드룩'을 기간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아바타는 '프레피 스타일'을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네이비, 핑크, 블랙, 브라운 등 4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디션 관계자는 "패션 리더인 오디션 유저분들께서 클라스가 다른 특별한 콘셉트의 아바타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든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승리의 여신: 니케,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콜라보


레벨 인피니트는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가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로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의 인기 캐릭터인 '에밀리아', '렘', '람' 등 3종의 캐릭터가 업데이트된다. 레벨 인피니트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한정 스토리 이벤트 ▲14일 로그인 이벤트 ▲미니게임 ▲협동작전 등도 진행한다.


◆네이버페이, 대안신용평가모형 '네이버페이 스코어' 개발


네이버페이는 대안신용평가모형 '네이버페이 스코어'를 NICE평가정보와 개발하고, 이를 케이뱅크, SBI저축은행과 함께 개인 신용대출 상품에 적용하기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스코어'는 네이버페이의 다양한 비금융데이터로 기존 신용평가 방식의 정보 비대칭성을 개선한 대안신용평가모형으로, 네이버페이와 NICE평가정보가 기존의 신용정보(CB)와 약 7300만건에 달하는 가명결합데이터, AI 머신러닝을 적용한 빅데이터 처리기술을 활용해 개발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케이뱅크와 SBI저축은행을 시작으로 '네이버페이 스코어'를 활용하는 금융사들이 확대되어,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크림, 우리카드 PLCC 출시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은 우리카드와 손잡고 상업자 표시신용 카드(PLCC) '크림 우리카드'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크림 우리카드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각 1종으로 구성됐으며, 월 최대 3만원 한도로 크림에서의 결제액 2%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김민국 크림 사업총괄은 "우리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크림을 즐겨 찾는 사용자들이 더 큰 혜택을 누리고, 브랜드를 생활 속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더 큰 협업을 이어가며 이용자들이 누릴 수 있는 실질적 혜택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CPNT 3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