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CPNT]
넷마블, 2024 모바일 퍼블리셔 어워드 국내 1위 ​外

◆넷마블, 2024 모바일 퍼블리셔 어워드 국내 1위


[딜사이트 이호정, 최지웅, 김가영, 이태웅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데이타닷에이아이(data.ai)가 집계한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국내 1위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어워드는 데이터닷에이아이가 매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수치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유통사를 선정한 것이다. 넷마블은 올해 글로벌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 퍼블리셔 부문 13위, 5위를 각각 기록하며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NHN페이코, 페이코 캠퍼스 신학기 할인 프로모션 실시


NHN 페이코는 새 학기를 맞아 대학생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개강한 캠퍼스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는 22일까지 약 240개 페이코 캠퍼스존 전체 대학에서 진행되며, 캠퍼스존 대상 학생이라면 학식 반값 할인 혜택과 캠퍼스 밖 주변 상권 할인 혜택 등을 누릴 수 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개강을 맞아 캠퍼스 안팎에서 다양한 혜택을 매일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페이코는 캠퍼스 생활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제휴사들과 협업을 확대하는 등 대학생 생활밀착형 서비스와 맞춤형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위믹스, 체인링크 랩스와 협업한 '우나기 엑스' 공개


위메이드는 위믹스 재단이 '체인링크 랩스'의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한 '우나기 엑스'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우나기 엑스는 체인링크 랩스의 크로스 체인 메시징 프로토콜 CCIP를 활용해 온오프체인 간 빠르고 안전한 거래를 지원하는 탈중앙화 옴니체인 메시징 프로토콜이다. 위메이드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에 최초 적용해 선보인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체인링크 랩스와 협업으로 단절되어 있던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상호 운용성을 확보하는 우나기엑스를 통해 위믹스의 거대한 옴니체인 생태계를 구축했다"며 "새로운 옴니체인 게임 경험을 선사할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을 시작으로 전 세계 블록체인 게임 산업의 성장을 주도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틀크러쉬, 21일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 진행


엔씨소프트는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둔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가 오는 21일부터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 대상 국가는 한국, 북미, 유럽, 아시아, 동남아 등 97개국이다. 이용자는 21일 오후 4시부터 29일 오후 3시까지 PC, 모바일을 통해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NC문화재단, 보완대체의사소통 앱 '나의AAC' 출시


엔씨소프트는 NC문화재단이 보완대체의사소통 애플리케이션(앱) '나의AAC'를 전면 개편해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AAC는 말 또는 글로 소통하기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음성과 그림을 활용한 의사소통 방식이다. NC문화재단은 2015년부터 '나의AAC' 앱을 무료로 배포하며 2022년부터 사용성 강화를 위한 서비스 개편에 착수했다. 재단 측은 "앞으로도 '나의AAC'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더 많은 사람이 AAC를 통해 자유롭게 소통하고, 서로 이해하며 존중하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이와 스프, 코스메틱 브랜드 '오은' 콜라보 이벤트


네오위즈는 '고양이와 스프'가 오은라이프사이언스의 코스메틱 브랜드 '오은'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로 오는 4월 12일까지 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은 데일리 릴렉싱 바디워시' 구매 고객 전원에게 고양이와 스프 인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보석 500개와 타르트 3개를 지급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고양이와 스프의 주 이용자가 여성 유저인 만큼 코스메틱 브랜드 오은과의 콜라보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굿즈 출시, 신규 인게임 아이템 도입 등 오은과의 다양한 콜라보를 통한 활동들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10주년 기념 영웅 던전 오픈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10주년을 기념해 지난 10년간 역대 영웅 던전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영웅 던전은 소환서 조각을 모아 지정된 상위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고난도의 기간 한정 콘텐츠다. 컴투스는 오는 8월 25일까지 불·물·바람·빛·어둠 속성별로 한 마리씩, 총 다섯 마리의 몬스터 중 하나를 선택해 영웅 던전을 클리어하면 해당 몬스터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개발 로드맵 발표


크래프톤은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올해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올해 배틀그라운드의 주요 개발 방향성으로 '라이브 서비스 고도화' 및 '다채로운 플레이 경험'을 제시했다. 이외에도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불법 프로그램에 적극 대응하고 이용자들과 긴밀하게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글로벌 사전등록자 100만명 돌파


하이브IM은 신작 M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 글로벌 사전등록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 측은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 글로벌 사전등록을 실시한 지 5일반에 100만명 이상을 돌파했다며 흥행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회사는 사전등록자수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사전등록자 전원에게 '조각난 정련석'과 '방랑자의 기록' 등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카카오모빌리티, K-POP 팬 위한 콘서트 이동 서비스 제공


카카오모빌리티는 K-POP 그룹 '세븐틴'의 앙코르 콘서트에 '세븐틴 셔틀' 서비스를 제공해 안전한 공연 문화를 위한 라스트마일 이동 지원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셔틀 서비스는 오는 30~31일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콘서트에 맞춰 ▲예약 기반의 '카카오 T 셔틀' ▲공연장-근처 지하철역을 오가는 '무료 순환셔틀'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총괄 부사장은 "최근 K-POP 인기로 국내는 물론 해외팬들을 위한 안전하고 편리한 공연장 이동 수단 제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카카오모빌리티 서비스를 통해 자가용이나 대중교통으로 접근이 어려운 국내외 관람객들의 이동을 지원하고 이용자의 니즈에 맞는 이동 선택권을 더욱 확대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I피블, 인사이더즈 밋업 성황리 종료


피블사는 AI피블앱의 오픈과 함께 진행한 오프라인 행사 'AI피블 인사이더즈 밋업'을 성황리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오프라인 행사는 8~9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 서포터즈 모집 행사로, 피블의 사업 성과와 향후 로드맵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보람 피블사 대표는 "AI 기술 발전으로 인한 인간의 실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AI피블은 사용자 상상력에서 탄생한 AI 콘텐츠로 지속 가능한 수익을 창출하며, '기본 소득' 정책을 실천하는 세계 유일의 플랫폼"이라며 "미래 노동 시장과 창작의 경계를 재정의하고, 모두가 창조적 능력으로 경제적 안정을 추구할 수 있는 새 시대의 문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11비트 스튜디오, '디 얼터스' 게임 플레이 영상 공개


11비트 스튜디오는 신작 미스터리 SF 어드벤처게임 '디 얼터스'의 사전 예고격인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총 3분 36초 분량의 이번 영상에는 게임 캐릭터의 생존 과정을 담아냈다. 한편 11비트 스튜디오는 올해 하반기 '디 얼터스'가 마이크로소프트의 PC 게임 패스 및 엑스박스 버전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CPNT 1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