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DX사업본부 신설..."글로벌 역량 극대화"
기존 개발·사업 조직 통합…현지화 전략으로 해외공략 '가속'
(출처=웅진씽크빅)


[딜사이트 조은지 기자] 웅진씽크빅이 글로벌 에듀테크기업으로의 도약에 나선다. 웅진씽크빅은 그간 독립적으로 운영됐던 개발과 사업조직을 통합하고 신규사업 부문을 추가한 DX사업본부를 출범시켰다. 이를 통해 조직 효율화와 글로벌부문 역량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웅진씽크빅은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에듀테크시장에 대응하고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고자 디지털전환(DX)사업본부를 신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본부는 최근 디즈니 지식재산권(IP) 접목 시리즈로 증강현실 독서부문에서 입지를 구축한 'AR피디아'와 인공지능(AI)기반 연산 앱 '매쓰피드'를 포함한 해외 수출제품을 고도화하고 새로운 시장 발굴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연내 출시를 앞둔 영어 메타버스 학습 서비스도 현지 시장 맞춤형으로 다수의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웅진씽크빅은 아울러 이날 DX사업본부장으로 원만호 전무를 선임했다. 그는 네이버와 현대카드 등을 거치며 디지털사업 부문 조직장을 역임했다. 원 전무는 각 제품의 현지화 전략으로 해외시장 공략과 성장을 주도할 계획이다.


이봉주 웅진씽크빅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각 조직은 명확한 성장 전략을 갖고 전문성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며 "그 일환으로 세워진 DX사업본부를 통해 글로벌에서의 경쟁력 제고와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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