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해태아이스, 누가바 출시 50주년 기념 캠페인 공개 外

◆해태아이스, 누가바 출시 50주년 기념 광고 캠페인 공개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구예림 기자] 해태아이스가 누가바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누가바의 '누가'가 가지는 중의적인 의미를 언어유희로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누가'라는 단어를 사용한 질문과 재치있는 답변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상황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 또한 캠페인 영상 속에서 '누가'라는 단어를 반복하여 누가바가 '누가 먹어도 맛있는 아이스크림'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특히 인기배우 나인우를 모델로 기용해 2030 세대들에게도 맛있는 아이스크림이라는 누가바의 매력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소개했다. 누가바는 1974년에 출시된 해태아이스 대표 스테디셀러로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누가 초코 코팅을 입힌 제품이다. 올해로 출시 50주년을 맞이하며 해태아이스 스틱바 제품 중 매출 부동의 1위를 유지할 만큼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왔다. 현재 누가바 오리지널, 누가바도 코코넛커피, 누가바도 크런치초코 등 3종이 판매되고 있다.


◆교촌치킨, '가맹점 클린데이' 진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가맹점과의 상생 및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가맹점 클린데이'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가맹점 클린데이'는 QSC(품질·서비스·위생) 향상을 목표로 매장 환경 개선 및 운영 역량을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본사가 직접 전문 청소업체와 함께 가맹점을 방문해 위생관리에 대한 점주의 부담을 덜고, 보다 정돈된 환경에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장 청소 및 직원 교육으로 이뤄졌다. 홀 가구, 주방 집기류 등 내부 환경을 비롯해 전면유리, 간판 등 매장 외부까지 전체적인 단장을 진행하며, 가맹점주와 직원 대상 위생 교육을 통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위생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오는 6월까지 전국 324개 가맹점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월 평균 80여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청소를 진행한다.  클린데이 진행 후 7일동안 매장을 방문해 홀을 이용하거나 포장하는 고객 중 일일 8팀, 총 60팀에게 홀 웨지감자를 무료로 증정한다. 홀 미영업 매장의 경우 포장 이벤트로 대체하여 진행한다.


◆웅진씽크빅, '2024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운영기관 선정


웅진씽크빅이 2024년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사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에서 '프로젝트 캠프'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채용 트렌드에 맞는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자 고용노동부가 마련한 국가사업이다. 웅진씽크빅은 유데미를 통해 청년들이 IT서비스 기획, 영상편집 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 부트캠프'를 운영한다. 프로젝트 참가자는 3주간의 사전 직무 교육과 7주간의 기업 연계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영상편집 직무는 ▲콘텐츠 분석 및 기획 ▲프리미어 프로 기초 ▲모션 그래픽 및 애니메이션 제작, IT서비스 기획 직무는 ▲제품 로드맵 이론 ▲유저스토리 활용 등에 대한 교육 커리큘럼을 각각 이수한다.  '프로젝트 캠프'는 이달 24일까지 파트너사 스나이퍼팩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모든 커리큘럼은 무료로 제공되며, 서울시 강서구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지방 거주자를 위한 온라인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니클로 스타필드 수원점' 오픈


유니클로(UNIQLO)가 수원 권선, 영통에 이어 10년 만에 새롭게 수원 장안구에 '유니클로 스타필드 수원점'을 14일 오픈한다. '스타필드 수원' 4층에 위치한 본 매장은 젊은 부모 세대의 비중이 높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여 키즈 친화적인 매장으로 구성됐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휴식 공간과 키즈 라이브러리로 꾸며진 '패밀리존'이 눈길을 끈다. 패밀리존 한편에는 '패밀리 피팅룸'이 마련되어 아이와 보호자가 함께 들어가 옷을 입어 볼 수 있어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보다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유니클로 스타필드 수원점은 매장 오픈을 기념하여 21일까지 인기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Uniqlo U 컬렉션의 여성용 크루넥 티셔츠와 남성용 에어리즘 코튼 오버사이즈 크루넥 티셔츠, 가볍고 휴대하기 좋아 간절기에 활용도가 높은 포켓터블 UV 프로텍션 파카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KT&G 상상마당, 펜화 일러스트 기획전 '어딘가의 창' 개최


KT&G 상상마당이 펜화 일러스트(삽화) 작가 '소만'의 기획전시 '어딘가의 창'을 상상마당 부산에서 내달 16일까지 개최한다. '어딘가의 창'은 대중에게 유망한 작가를 소개하는 상상마당 부산의 'Gift' 시리즈의 두 번째 기획전이다. 이번 기획전에는 펜화 작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신진 작가 '소만'의 미공개작을 포함한 100여 점의 원화와 대형 작품, 조형물 등이 전시된다. 또한, 작가가 실시간으로 작업하는 것을 지켜볼 수 있는 '라이브 퍼포먼스', 관객과 작가가 소통하는 '아티스트 토크'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부산시민 인증시 전시 엽서를 증정하고, 부산교육청 방과후행복카드 지참시 관람료를 할인하는 등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이랜드이츠 피자몰, 봄 시즌 신메뉴 출시


이랜드이츠의 피자 브랜드 피자몰이 봄 시즌을 맞아 '렛츠 잇 피크닉(Let's eat PICK!nic)' 콘셉트의 피자 메뉴 4종과 샐러드바 메뉴 13종을 피자몰 뷔페 매장에서 새롭게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신메뉴 피자 4종은 샐러드의 상큼한 맛을 살린 '리코타 샐러드 피자', 향긋한 사과와 달콤한 사과잼으로 풍미를 더한 '애플 고르곤졸라 피자', 부드러운 양송이 크림 소스에 버섯의 식감이 살아 있는 '트러플 머쉬룸 피자', 쫄깃한 베이컨에 바삭한 감자가 가득한 '크런치 포테이토 피자'로 구성됐다. 샐러드바 메뉴로는 ▲탄두리치킨 화이타 ▲갈릭 치즈 문어볼 ▲씨푸드 잠발라야 ▲오렌지 포크 & 머쉬룸 등 피크닉에 어울리는 요리 메뉴와 함께 디저트 메뉴인 ▲망고 사고 ▲오렌지 브라우니 ▲핑크 자몽주스 ▲코튼 캔디 아이스크림 등 13종의 신메뉴가 출시돼 총 40종의 샐러드바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골프존,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GTOUR WOMEN'S' 3차 결선 개최


㈜골프존은 오는 17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스크린 여제들의 박빙 승부가 예상되는 '2024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GTOUR WOMEN'S' 3차 결선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GTOUR WOMEN'S' 3차 대회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1일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된다. 결선 1라운드에는 시드권자와 예선통과자, 신인 중 예선통과자를 제외한 상위 4명, 초청선수 등 64명의 선수가 출전하며 컷오프를 통해 40명의 선수가 최종라운드에 나선다. 3차 대회 총상금은 7000만원으로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금 1500만원 및 대상포인트 2000점, 신인상 포인트 200점을 지급한다. 대회 메인 스폰서는 GTOUR WOMEN'S 타이틀 스폰서로 지속해서 서포트를 해온 롯데렌탈이 참여하고 이안폴터디자인, 월드와인주식회사, 던롭스포츠코리아, 디지털청풍, 넥스트젠이 서브 후원한다.


◆컬리, 컬리멤버스 고객 대상 '컬리멤버스 위크' 개최


컬리는 오는 18일까지 컬리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컬리멤버스 위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회원 단독 특가와 함께 구매, 페이백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먼저 매일 달라지는 회원 단독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이달에 준비한 상품군은 필수 식재료인 달걀이다. 달걀은 장바구니 물가 상승을 이끄는 대표 상품군 중 하나로 컬리는 생란 외에도 구운란, 반숙란 등 총 60여 개 상품을 최대 35%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 'KF365' 무항생제 대란 20구 상품을 4900원에 판매한다. 컬리멤버스 회원들이 함께 구매하면 최대 69% 할인된 가격(멤버스 적립금 2,000원 사용 시)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함께구매' 혜택도 준비했다. 대상 상품은 'KS365'의 3겹 천연펄프 화장지(27m X 30롤)로 15일 금요일 오후 22시 29분까지 멤버스 회원 2명이 함께 구매하면 1롤당 216원에 구매할 수 있다. 컬리 앱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한정수량으로 ID당 1회만 구매 가능하다. 기간 내 누적 주문 금액이 10만원을 넘으면 8000원을 적립금으로 되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도 연다. 주문 금액은 쿠폰, 카드할인, 배송비를 제외한 실제 결제 금액 기준으로 산정한다.


◆이브자리, 세계 수면의 날 맞아 '현대인 수면 관리법' 소개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가 '세계 수면의 날(World Sleep Day)'을 맞아 현대인의 수면 관리법을 소개했다. 조은자 수면환경연구소 부소장은 "충분하고 질 좋은 수면은 누구나 평등하게 누려야 할 인간의 기본 권리이나 수면장애는 현대인의 대표적인 고질병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며 "수면은 개개인을 비롯해 사회 전체에 중요하기에 각자의 수면 관리 노력과 잠을 권하는 사회 분위기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는 현대인의 수면권을 지키기 위한 방법으로 ▲수면의 중요성 인지 ▲불면 세대별 수면장애 요인 점검 ▲현대인 수면 관리법 실천 등 3가지를 강조했다. 국내 불면증 환자 수가 가장 가파르게 늘고 있는 세대는 20대다. 젊은 층의 경우 과도한 카페인 섭취, 불규칙한 생활 패턴, 취업난과 직장생활 등에서 비롯된 스트레스가 수면을 방해하는 주 요인이다. 수면건강을 위한 생활 습관인 수면위생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불면을 완화할 수 있다.


◆현대드림투어, 국내 여행업계 최초 '생성형 AI 활용 비자 안내 서비스' 선봬


현대드림투어는 국내 여행업계 최초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비자 안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현대드림투어의 'AI 비자 안내 서비스'는 출장이나 여행을 앞둔 고객에게 전 세계 국가의 비자 관련 최신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한다. 사용자는 AI 상담사와의 채팅 대화를 통해 여행 목적지별 비자 관련 신청 절차나 필요 서류 등을 답변 받을 수 있으며, 국가별 비자 신청을 위해 필요한 서류의 양식 파일도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AI 비자 안내 서비스는 외교부와 각 국가별 대사관, 관광청, 출입국 사무소 등이 제공하는 정보를 인공지능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함으로써 정보를 지속 최신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드림투어는 먼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AI 비자 안내 서비스를 선적용해 검증과 안정화 절차를 거친 후, 올해 상반기 중 자사의 B2B용 온라인 출장 시스템 'H-BIZ'를 이용하는 고객사로 제공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후 적용 대상을 점차 확대해 하반기 중 B2C 플랫폼인 더현대트래블(THT)을 통해서도 본 서비스를 제공할 목표다.


◆LG생활건강, '비욘드 땡스에디션' 5종 출시


LG생활건강은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에서 비동물성 원료를 사용하고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한 '땡스에디션(Thanks Edition)' 5종을 출시했다. 동물을 사랑하고 지구를 지켜나가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비욘드의 브랜드 철학을 담아 제작된 땡스에디션은 바디워시, 샴푸, 페이셜폼, 수분크림, 앰플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각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는 비욘드의 동물과 지구 사랑 실천에 고마움을 표현하는 토끼, 라쿤, 사막여우 등 동물들의 귀여운 모습도 담겼다. 또한 에디션 모든 제품에 동물 유래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생산 과정 중 동물 유래 원료와 교차 오염되지 않도록 관리해 비건 인증을 받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엔젤아쿠아 수분 진정 크림 더블 기획' 용기는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원료로 한 재생 플라스틱이 100%(매스 밸런스 기준*) 적용됐다. 넉넉한 1L 용량으로 출시된 '힐링포스 스캘프 클리닉 샴푸'와 '토탈 리커버리 크리미 바디워시' 용기에는 98% 적용됐는데,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는 폐플라스틱을 소각하지 않고 다시 원료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젝시믹스, 효성티앤씨와 PID 참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젝시믹스(XEXYMIX)는 효성티앤씨와 함께 '2024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PID는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섬유소재 박람회다. 지난 13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서 젝시믹스는 효성티앤씨와 협업한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우선 신축성이 우수한 크레오라 파워핏과 내구성과 탄탄한 착용감이 장점인 크레오라 액티핏을 적용한 젝시믹스의 대표상품 '블랙라벨 시그니처' 380N과 360N 레깅스를 선보였다. 산뜻한 착용감과 흡한속건 기능을 지닌 아스킨 소재가 적용된 '아이스페더 크롭 숏슬리브' 등도 소개했다. 지난해 11월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한 소취기능을 지닌 원사 크레오라 프레시를 적용한 협업제품 '프레시 드라이 크루삭스'도 눈길을 끌었다. 향후 젝시믹스는 땀에 의한 체취를 줄여주고 쾌적한 착용감이 장점인 크레오라 프레시를 적용한 상품군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도미노피자, '고구마쥬 엣지' 15일 선봬


도미노피자는 피자에 다양한 맛을 추가하길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달콤함을 강조한 '고구마쥬 엣지'를 오는 15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도미노피자의 '고구마쥬 엣지'는 국내산 고구마를 갈아서 만든 고구마 무스에, 프랑스 풍의 프로마쥬 블랑 치즈와 크림 치즈 무스를 믹싱한 프로마쥬 블랑 크림 치즈 무스로 만들어졌다. 오리지널 도우와 슈퍼시드 화이버 함유 도우 중 선택해서 L 사이즈 3000원, M 사이즈 2000원에 추가할 수 있다. 또한 도미노피자에서는 이번에 출시한 '고구마쥬 엣지' 외에도 다양한 엣지를 즐길 수 있다. 먼저 달콤한 프로마쥬 블랑 크림 치즈 무스와 짭잘한 페퍼로니가 만난 단짠의 '프로마쥬 페퍼로니 엣지'와 스트링 치즈, 그뤼에르 크림 치즈를 사용해 쫄깃함과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더블치즈 엣지', 프로마쥬 블랑 크림 치즈 무스와 스트링 치즈, 그뤼에르 크림 치즈를 사용해 조화로운 맛이 인상적인 '트리플 치즈 버스터 엣지' 등 다양한 끝 맛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온 엣지를 만나볼 수 있다.


◆홈앤쇼핑, '케이수' 원피스 SS 신상품 론칭


홈앤쇼핑은 다가온 봄을 맞아 2024년 SS 시즌 디자이너 브랜드 케이수 원피스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케이수 브랜드는 홈앤쇼핑에서 단독 라이선스로 진행하는 김연주 디자이너 브랜드로, 섬세하고 감도 높은 스타일을 제안하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에 판매하는 케이수 더블 버튼 플리티드 코트 드레스는 실용적인 소재와 정통 코트 드레스 감성으로 지적이면서 성숙한 여성미를 표현한다. 포멀한 감각의 피크드 카라라인과 더블브레스티드 여밈으로 전통적이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실루엣을 제안한다.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블랙, 크림베이지, 틸그린, 루비와인 등 기본부터 트렌디한 컬러까지 고객의 취향에 따라 총 4종의 다양한 색상을 만나볼 수 있다.


◆쿠팡, 와우회원을 위한 혜택 '창고형매장 프로모션' 진행


쿠팡은 오는 17일까지 '창고형매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창고형매장은 와우회원 전용 혜택 중 하나로 식품 카테고리 대용량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쿠팡은 지속적인 고물가로 인해 가성비 상품을 찾는 와우회원을 위해 인기 푸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대량으로 구매할 수 있는 '창고형매장' 프로모션을 열었다. 해당 프로모션에서는 음료, 스낵, 우유·두유, 건강식품 등 인기 상품들을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천양삼 6년근 고려홍삼정 어니스트 365 홍삼스틱 100포(1000g) ▲연세두유 고소한 마카다미아 & 캐슈넛 두유(24개, 190ml) ▲배스킨라빈스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우유(24p, 190ml) 등이 있다. 행사 상품은 쿠팡 앱에서 '창고형매장'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쿠팡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식품 카테고리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매주 금토일 3일간 파격적인 할인 혜택으로 두유,생수,초콜릿 등 쟁여놓기 좋고 품절이 빠른 인기 상품만 모은 '주말 특가'도 와우 회원에게만 선보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7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