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가 머니팁]
토스뱅크, 커플통장 서비스 선봬 外

◆토스뱅크, 커플통장 서비스 선봬


(사진=토스뱅크 제공)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토스뱅크는 연인이나 부부가 자신들만의 통장을 만들고 금전관리와 함께 소중한 순간을 남길 수 있는 '커플통장 서비스'를 출시했다.


기존 '토스뱅크 모임통장'에 추가되는 기능인 커플통장은 통장 메인 화면을 원하는 사진으로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입출금 내역이나 카드 결제 내역에 댓글을 남겨 데이트나 여행, 기념일 등 소중한 순간들을 저장하고 함께 나눌 수도 있다.


토스뱅크가 모임통장을 통해 은행권 최초로 선보인 '공동모임장' 기능이 커플통장에서도 그대로 구현된다. 토스뱅크 커플통장 역시 함께하는 상대방을 공동모임장으로 지정하면 출금 및 송금, 카드 발급 및 결제 권한을 함께 나눌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부부가 함께하는 생활비 통장이나 연인 사이의 데이트 통장 등에서 요긴하게 활용될 수 있다.


토스뱅크 커플통장 역시 혜택은 모임통장과 동일하다. 하루만 맡겨도 연 2%(세전)의 금리 혜택이 적용되어 별도의 공간으로 자금을 이동해 출금, 결제가 안 되도록 묶어 놓을 필요 없이 편리하게 고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임활동에 특화된 캐시백을 제공하는 '토스뱅크 모임카드' 혜택도 그대로 제공된다. 또한 '공동모임장' 제도를 통해 카드도 함께 발급받아 각자 사용할 수 있다.


카드 혜택도 다양하다. 데이트를 하는 순간에도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혜택을 제공하는 주요 3대 영역으로는 ▲외식(음식점/주점에서 19시~24시까지 결제 시 캐시백 혜택) ▲놀이(노래방, 볼링장, 당구장, 골프장, 골프연습장 업종) ▲장 보기(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농협하나로마트&클럽) 등으로 구분되며, 1만 원 이상 결제 시 건당 500원, 1만 원 미만 결제 시에는 건당 100원의 즉시 캐시백 혜택이 적용된다.


◆DGB대구은행, 온라인 셀러 맞춤 특별대출상품 출시


(사진=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 지방은행 최초 온라인 셀러 맞춤 특별대출상품 'DGB e-커머스 리딩론'을 출시했다. 온라인쇼핑몰이 지속 성장 중인 배경에서, 온라인 마켓을 통해 물품 판매 후 판매대금 정산기간동안 일시적으로 부족한 운영자금 지원을 위해 출시된 상품이다.


'DGB e-커머스 리딩론'은 KCB매출정보를 통해 확인 가능한 온라인쇼핑몰에 재화 등을 판매중인 셀러(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상품으로 기본 1.00%p의 금리감면이 적용된다.


특히 KCB 매출정보를 통한 판매 실적 및 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1.00%p 추가 금리 감면 혜택을 진행해 '소상공인에게 따뜻한 금융 실천' 강화에 힘을 보탠다는 설명이다.

도 진행하고 있다.


◆하나카드, 발달장애인 예술가 협업 '원더카드 아트버스 콜렉션' 출시


(사진=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는 '원더카드 Co-brand 아트버스 콜렉션'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카드는 지난 4월 하나금융그룹 멀티-플랫폼(Multi-Platform)의 발달장애 예술가 미술 공모전인 '하나 아트버스(Hana Artverse)'의 수상작 중 세 작품의 디자인을 활용해 특별 제작됐다.


하나카드는 공모전 주관사인 사회적 기업 스프링샤인과 디자인 제휴 계약을 맺고 ▲대상 수상작 '2시 50분 시간을 되돌리고 싶어요!'(윤진석 작가) ▲최우수 수상작 '사바나의 황제'(조태성 작가) ▲최우수 수상작 '엘리베이터는 재밌지!'(김준우 작가) 등 세 작품을 카드로 재탄생 시켰다. 


이번 한정판 카드는 각 1000매씩, 총 3000매가 발급될 예정이다. '원더카드 Co-brand 아트버스 콜렉션' 3종은 지난달 말 기준 발급좌 수 20만좌를 돌파한 원더카드 타입 3종으로 구성됐다.


원더 DAILY타입은 전월 실적에 따라 ▲영상 스트리밍(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Wavve, 유튜브 프리미엄) 40% 할인 ▲대중교통 10% 할인 ▲온라인 식품 및 쇼핑 10% 할인을 제공하며 월 최대 8만5000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원더 LIVING타입은 전월 실적에 따라 ▲아파트관리비, 전기세, 가스비 10% 할인 ▲주유/LPG 충전 10% 할인 ▲커피 10% 할인을 제공하며 월 최대 7만4000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원더 T타입은 전월 실적에 따라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T우주 자동납부요금 20% 적립 ▲SK주유, 11번가 10% 적립 ▲T멤버십 바코드 결제 20% 적립을 제공하며,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국내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KB리브모바일, 갤럭시 Z5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 

(제공=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KB Liiv M(이하 KB리브모바일)은 삼성전자 갤럭시 Z5(갤럭시Z 플립5·폴드5) 신규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월 30일까지 갤럭시 Z5 자급제폰을 구매하고 KB리브모바일을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 갤럭시 북3 Pro 360 ▲2명에게 갤럭시 탭8 ▲3명에게 갤럭시 버즈2프로 ▲10명에게 갤럭시핏2 ▲1,000명에게 신세계상품권 3만원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리브모바일 웹사이트나 전용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KB리브모바일은 지난 7월 '청년도약 LTE 요금제'를 출시했다. 청년들의 통신비 절감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요금제로, 만 19세 이상 36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데이터와 음성통화, 문자서비스가 무제한 제공되며 기본요금은 월 3만4300원으로 프로모션할인으로 월 2만7500원에 이용 가능하다. 또한 오는 9월 말까지 개통하면 KB포인트리를 최대 2만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으며, KT망 요금제 개통 고객은 24개월 간 매월 메가박스 영화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BNK부산은행, 모바일뱅킹에서 고금리 대환대출 상품 판매 실시

BNK부산은행 본점. (제공=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상생금융 지원 확대를 위해 모바일뱅킹 앱(App)에서 고금리 대환대출 상품인 '따뜻한 상생대환 새희망홀씨'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제2금융권에서 고금리 대출 이용 중인 고객이 대환대출 상품에 가입하려면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다. 이제는 '대출이동시스템'을 활용해 모바일뱅킹에서 영업점 방문 없이 대출심사부터 대출실행·상환까지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따뜻한 상생대환 새희망홀씨'는 지난 5월 고금리대출 이용 고객의 금융비용 절감과 신용도 개선을 위해 연 최저 6% 및 전 기간 고정금리로 출시했다. 제2금융권 대출 잔액 범위 내 최대 3500만원 한도로 최장 7년까지 할부·분할 상환방식으로 지원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금융가 머니팁 5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