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가 머니팁]
우리은행, '새해에는 월급 받아용'​ 이벤트 外

◆우리은행, '새해에는 월급 받아용' 이벤트

(제공=우리은행)

[딜사이트 차화영 기자] 우리은행은 우리은행 입출금 계좌로 첫 급여를 받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새해에는 월급 받아용' 이벤트를 3월31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참여 대상은 2023년 하반기에 우리은행으로 급여를 이체한 이력이 없는 고객이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기간에 급여 100만원 이상을 우리은행 계좌로 입금받고 모바일앱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응모하기'를 누르면 된다.


우리은행은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1500명), 파리바게트 모바일 상품권 3천원권(3000명) 등을 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첫 급여를 우리은행 계좌로 수령 예정인 직장인 고객을 우리은행으로 모시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고객 눈높이를 고려한 금융서비스로 고객이 진정 원하는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퍼즐모으기 챌린지' 시즌2 진행

(제공=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퍼즐모으기 챌린지' 시즌2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퍼즐모으기 챌린지는 카카오뱅크 체크·mini카드로 결제한 횟수에 따라 퍼즐을 완성하면 이벤트 응모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행사다.


이번 이벤트는 새해를 맞아 카카오뱅크 체크·mini카드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뱅크 체크·mini카드를 보유한 고객들은 결제만 하더라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실시간 퍼즐 현황을 살펴보며 카드 사용에 재미를 더할 수 있다고 카카오뱅크는 설명했다.


매주 새롭게 열리는 퍼즐은 총 5조각으로 이뤄져 있다. 카카오뱅크 체크·mini카드로 1원 이상 5회 결제하면 결제 횟수마다 퍼즐을 한 조각씩 모아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


완성된 그림에는 새해를 맞아 긍정적인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퍼즐 조각을 모두 모으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힘내(Cheer up!)", "행운(Lucky)", "나 자신을 사랑하자(Self loving)" 등의 문구가 그려진 그림이 완성된다.


퍼즐모으기 챌린지는 1월8일부터 2월4일까지 4주 동안 매주 새롭게 진행된다. 실패하면 그 다음 주에 다시 도전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매주 도전에 성공한 고객 약 27만 명에게 모두 6억5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은 ▲1등(7명) 애플워치9 ▲2등(1000명) 당첨금 1만원 ▲3등(1만명) 당첨금 1000원 ▲4등(26만명) 당첨금 500원 등이다. 경품 당첨은 매주 진행된다.


챌린지를 공유한 고객 가운데 1000명을 추첨해 치킨 한 마리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카드에만 있는 결제 혜택을 더 많은 고객들이 누릴 수 있도록 대상 카드를 mini카드까지 확대했다"며 "결제 혜택과 더불어 새해를 맞이해 다양한 경품도 받아가실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케이뱅크, 한국투자증권과 연금저축계좌 개설 서비스

(제공=케이뱅크)

케이뱅크는 한국투자증권 연금저축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케이뱅크 앱에서 연금저축계좌 개설은 이번이 처음이다.


연금저축계좌는 노후자금을 준비하면서 세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연간 600만원 한도로 최대 99만원까지 세액공제를 제공한다. 연금 수령 시에는 3.3~5.5%의 낮은 세율이 적용된다.


케이뱅크는 한국투자증권과 연금저축계좌 개설 제휴를 기념해 신세계상품권 1만원을 제공하는 행사를 3월31일까지 실시한다. 케이뱅크 앱을 통해 한국투자증권 연금저축계좌를 올해 처음 개설하고 10만원 이상을 입금 뒤 4월말까지 잔고(10만원)를 유지한 고객에게 경품을 준다.


또 모든 연금저축계좌 개설 고객에게 국내상장 ETF(상장지수펀드)와 리츠 온라인 매매수수료 우대혜택(0.0042087%)을 연말까지 제공한다. 연금저축계좌 담보대출 시에도 최장 2년 동안 연 3% 고정금리 혜택을 준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새해 연초에 처음으로 연금저축계좌를 개설하면 세액공제 혜택도 챙기고 연말정산을 알뜰하게 대비할 수 있다"며 "이번 제휴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한 만큼 케이뱅크 앱에서 편리하게 연금저축계좌를 만들고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계좌, '카카오톡 선물하기' '쇼핑하기' 결제수단 추가

(제공=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 계좌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카카오톡 쇼핑하기' 결제 수단으로 추가됐다고 12일 밝혔다. 무통장 입금 방식이 아닌 은행 계좌가 '선물하기'와 '쇼핑하기' 결제수단으로 등록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상품 결제 단계에서 결제 수단에 카카오뱅크 출금 계좌를 등록하면 별도 절차 없이 결제 버튼만 누르면 바로 결제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는 고객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가입한 뒤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계좌로 결제하는 고객들은 실제 결제 금액의 2% 상당 쇼핑 포인트를 받는다. 쇼핑포인트는 받을 날로부터 1년 동안 쓸 수 있다. 다만 현금성 상품권 등 일부 상품의 경우 쇼핑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으며 혜택 내용은 향후 변동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선물하기와 쇼핑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플랫폼 역량 강화를 통해 보다 많은 분야에서 카카오뱅크 계좌 및 서비스가 활용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교보생명, '교보통큰암보험(무배당)' 출시

(제공=교보생명)

교보생명은 암 진단부터 검사, 치료까지 폭넓게 보장 받을 수 있는 '교보통큰암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상품은 주계약 가입만으로 암 진단, 입원·통원 등 암 특화 보장이 가능하며 특약을 통해 검사, 수술 등 신(新)의료기술치료부터 재해치료까지 보장 범위를 확대한 점이 특징이다.


우선 암 발병 시 주계약을 통해 (재진단)암진단보험금은 물론 암직접치료·암요양병원 입원보험금, 암직접치료(상급종합병원)통원보험금 등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주계약 가입금액 1000만원 가입 시 암 진단이 확정되면 1000만원, 재진단암으로 진단받으면 500만원이 지급된다. 암 치료를 위한 상급종합병원 통원 시 회당 최대 80만원(1일 1회한, 연간 30회한)이 보장된다.


교보생명은 또 암치료와 재해치료를 보장하는 특약을 통해 새로운 암 검사, 수술·치료기법에 대한 보장을 강화하고 일상생활에서 빈번히 일어나는 재해까지 보장을 확대했다.


암치료보장 특약은 특정NGS유전자패널검사, 암CT·PET·MRI·초음파검사, 암다빈치로봇수술,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항암양성자·항암정위적·항암세기조절방사선치료, 카티(CAR-T)항암약물허가치료, 암특정통증완화치료 등 새로운 암 검사, 수술·치료기법을 보장한다.


아울러 재해치료보장 특약을 통해 재해수술·재해골절부터 깁스치료, 독감치료 등도 보장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비갱신형 암보험으로 월보험료 인상 없이 만기까지 암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만기 시에는 주계약뿐만 아니라 특약보험료까지 전액 만기환급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0세부터 4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기간은 30년 만기다. 보험료 납입기간은 일시납, 5·10·15·20년납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암 보장에 대한 트렌드를 반영해 암 진단부터 검사, 치료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암보험을 선보였다"며 "암 특화 보장에 차별화된 부가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건강한 삶과 균형 있는 보장을 돕는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캐롯손해보험, '투게더 운전자보험' 개정 출시

(제공=캐롯손해보험)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자사의 기존 운전자보험 상품 '투게더 운전자보험'에 다양한 보장과 할인 혜택을 추가해 개정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개정 출시된 '투게더 운전자보험'은 티맵 안전운전에 따른 보험료 할인 혜택이 추가되고 보복운전피해위로금, 차량유리 및 타이어파손 교체비용 등을 보장하는 새로운 특약 9종이 추가된 점이 특징이다.


티맵 안전운전 할인은 최초 보험 청약 시점 직전 6개월 이내에 500㎞ 이상 주행해 산정된 본인의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적용된다. 안전운전 점수가 70점 이상이면 9%, 65점 이상 70점 미만이면 3.5%의 보험료 할인율이 적용되며 가입 시점의 점수 기준으로 보험기간인 3년 내내 할인 혜택 적용된다.


여기다 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자에게는 자동차할인할증 등급에 따라 최대 15%의 추가 할인도 제공된다.


또 운전 중 갑작스러운 사고에 대한 운전자 본인의 피해(교통상해사망, 교통상해 80% 이상 고도후유장해, 보복운전피해위로금,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진단비, 영업용 면허 정지·면허 취소 위로금)뿐만 아니라 차량 피해(차량유리 및 타이어파손 교체비용 지원금, 로드킬 및 낙하물로 인한 돌발 사고 시 수리비용지원금)에 대한 보장 범위도 확대됐다.


이 상품은 만 18세부터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디지털 손해보험사 특성상 캐롯손해보험 공식 모바일앱을 통해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캐롯손해보험 관계자는 "최근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운전자보험은 필수적인 상품으로 자리매김하는 추세"라며 "더욱 넓어진 보장 범위를 업계 최고 수준의 보험료 할인 혜택과 함께 제공해 합리성과 경제성을 중시하는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카드, 'Trip to 로카 빠니보틀 에디션' 출시

(제공=롯데카드)

롯데카드는 샌드박스 소속 여행 크리에이터 '빠니보틀'과 협업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한도 없이 할인해주는 'Trip to 로카(트립 투 로카) 빠니보틀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롯데카드가 트래블월렛과 함께 지난해 7월 출시한 트립 투 로카는 기본 혜택으로 전달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 해외 가맹점 2%, 국내 가맹점 1.2% 결제일 할인을 한도 없이 제공하는 상품이다. 트립 투 로카 빠니보틀 에디션은 트립 투 로카의 기본 혜택을 제공하며 카드 플레이트에는 빠니보틀 일러스트 이미지가 들어가 있다.


롯데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전달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특별 할인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6월30일까지 트립 투 로카(AMEX) 및 트립 투 로카 빠니보틀 에디션을 해외 가맹점에서 이용하면 할인 한도 없는 3.5% 결제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3월31일까지 트립 투 로카 빠니보틀 에디션 한정 해외 1.5% 결제일 할인이 추가돼 이벤트 기간에 해외 가맹점에서 할인 한도 없는 5%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트립 투 로카는 국내외 어디서든 한도 없는 할인을 제공하는 심플하지만 실속 있는 혜택의 여행 특화 카드"라며 "인기 크리에이터 '빠니보틀'과 협업으로 탄생한 트립 투 로카 빠니보틀 에디션은 새로운 플레이트 디자인과 해외 특별 할인 프로모션으로 기분 좋은 여행을 도울 것"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금융가 머니팁 5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