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홀딩스, 고성장한 3분기 실적..'매수'[현대證]

[박지원 기자] 현대증권은 2일 하림홀딩스에 대해 3분기 실적이 고성장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200원을 제시했다.


전용기 연구원은 "3분기 지주부문의 매출이 0원임에도 예상치를 6% 상회하는 영업이익을 달성했다"며 "NS홈쇼핑은 3분기 YoY 65% 증가한 28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 홈쇼핑 기업중 가장 높은 성장을 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양호한 실적 성장 추세에도 불구하고 NS홈쇼핑 상장지연과 STX 팬오션 인수 루머가 주가 하락의 빌미가 됐다"며 NS홈쇼핑이 상장 지연의 이유인 내부통제 시스템 문제를 해결후 내년 다시 상장을 추진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NS홈쇼핑의 장점은 농축수산물 유통채널의 경쟁력과 로열티 있는 고객층 확보"라며 "이러한 특징들이 저성장이나 경쟁과열국면에서는 비교 우위로 작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전 연구원은 "올해는 수익성 개선효과로 전년대비 30%의 영업이익 성장이 예상된다"며 홈쇼핑 부문을 제외한 다른부문의 영업이익을 200억원 정도로 추정했다. 아울러 이중 사료부문이 절반에 이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중 FTA의 경우 "향후 중국 농축산업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 농축산업의 기업화와 대형화를 촉진할 것"이라며 이 과정에서 동사가 더 많은 수익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