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 ‘mom편한 꿈다락’ 30호점 오픈 外
◆롯데, 경기도 평택시에 ‘mom편한 꿈다락’ 30호점 오픈


[딜사이트 이호정 기자] 롯데는 지난 25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안중 방정환 지역아동센터에 ‘mom편한 꿈다락’ 30호점을 오픈했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오성엽 사장, 바른미래당 유의동 의원, 구세군자선냄비본부 곽창희 사무총장, 소솔건축사무소 윤종원 소장 등이 참석했다. 롯데는 2013년부터 사회공헌 브랜드 ‘mom편한’을 통해 엄마와 아이가 행복하고 마음 편한 세상을 추구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신선·간편식 전문 매장 효과 ‘톡톡’



홈플러스는 지난해 자사 슈퍼마켓 브랜드인 익스프레스를 ‘신선·간편식 전문 매장’으로 본격 재편하자 실적이 개선됐다고 밝혔다. 분당 정자점은 리뉴얼 오픈 이후 이 달 20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1%, 객수는 30% 증가했다. 상품 별로 보면 과일 70%, 채소 67%, 축산 80%, 수산 91%, 냉장·냉동식품 20% 증가했다 또 고양 행신2점 역시 같은 기간 매출 50%, 객수 27% 증가했으며 과일 90%, 채소 40%, 축산 60%, 수산 48%, 델리 50%, 냉장·냉동식품 20% 등 상품별 판매량 역시 대부분 늘어났다.


◆SPC그룹, ‘글로벌 푸드뱅킹 네트워크’ 초청 푸드뱅크 설명회 개최



SPC그룹의 SPC행복한재단은 ‘글로벌 푸드뱅킹 네트워크(Global Foodbanking Network, 이하 GFN)’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사업단’을 초청해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초청 행사는 국내 모범사례 중 하나인 SPC그룹의 푸드뱅크 사업을 알리고 글로벌 푸드뱅크 지원의 초석을 다지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bhc치킨, BSR ‘해바라기 봉사단’ 3기 발대식 개최



bhc치킨이 자체 사회공헌활동 'BSR(CSR+bhc)'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해바라기 봉사단’의 3기 발대식 및 2기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bhc ‘해바라기 봉사단’은 서울 및 수도권 거주 대학생 대상으로 총 10명의 봉사자로 구성된 청년 봉사단이다. 지난 26일(토) 오전 10시 bhc 본사 대강당에서 진행된 ‘해바라기 봉사단’ 발대식에는 2기와 3기 봉사단원들과 함께 bhc치킨 임금옥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감회와 소감을 나누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이디야커피, ‘모슈’와 함께한 텀블러 2종 출시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텀블러 브랜드 ‘모슈’와 협업해 제작한 ‘이디야 모슈 라떼 텀블러’를 29일부터 한정 출시한다. ‘이디야 모슈 라떼 텀블러’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330ml 용량의 크기로 심플한 배색과 우유병 모양의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모슈의 디자인을 재현했다. 색상은 파스텔톤의 흰색과 하늘색 두 종류로 4천개 한정 판매하며 가격은 3만 원이다.


◆크라운해태, ‘제7회 모여라! 국악영재들!’ 경연대회 개최



크라운해태제과는 27일 그룹연수원(경기도 양주)에서‘제7회 모여라!국악영재들’경연대회를 개최했다. 국악영재 발굴을 위한 프로젝트로 민간기업이 주최하는 경연으로는 최대 규모다. 8명 이상으로 구성된 전국 유치원, 초등학교 국악팀들이 악기, 소리, 연희, 무용 등 전통국악 14개 부문에서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국악 명인들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각 부문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지도자상 등 총 15개팀이 입상했다.


◆롯데주류, 설맞이 다양한 와인 선물세트 선보여



롯데주류가 설 명절을 맞아 와인 애호가들은 물론, 와인에 대한 경험이 적은 와인 입문자도 편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가격대의 ‘와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국가에서 생산된 최고의 와인들로 구성된 약100여 종의 와인 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가족, 친지, 동료와 함께 즐겁고 훈훈한 설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으로 공룡 보러 오세요



현대백화점은 본격적인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다음달 7일까지 판교점 10층 토파즈홀에서 '공룡체험전 쥬라기 테마파크'를 진행한다. 행사장에는 높이 3m 크기의 브라키오사우르스 와 세로 2m 가로 9m 길이의 티라노사우르스 등 15개의 대형 공룡 모형이 전시된다. 또한 로봇 공룡 코딩 체험, 공룡 뼈대 맞추기 등 다양한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입장료는 현대백화점카드 결제 시 1000원, H포인트 회원은 3000원, 비회원은 5000원이다.


◆비알코리아, 가맹점과 함께하는 ‘2019년 정책설명회’ 성료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를 운영하는 비알코리아가 ‘2019 정책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비알코리아는 지난 22일, 24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배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너츠 가맹점주와 직영점 근무자와 함께 18년도 브랜드 성과와 19년도 성장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책설명회는 ‘공감’, ‘동기부여’, ‘가속’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나눠 진행됐다.


◆CJ제일제당, ‘한뿌리흑삼 선물세트’로 시장공략



CJ제일제당은 ‘한뿌리 흑삼’ 선물세트의 물량을 지난해 설 대비 30% 이상 확대하고, 대표 제품인 ‘한뿌리 흑삼달임진액’과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를앞세워 공격적인 영업마케팅을 펼친다고 밝혔다. ‘한뿌리 흑삼달임진액’은 흑삼 추출액 100% 제품이며,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은 아홉 번 찌고 말린 삼을 통째로 갈아 넣은 것이 특징이다.


◆삼양식품, 시장 칼국수의 뉴트로 버전 ‘튀김칼국수’ 출시



삼양식품은 신제품 '튀김칼국수'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튀김칼국수는 최근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전통시장 대표 음식인 칼국수에 튀김고명을 얹어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멸치와 대파를 우려낸 깔끔하고 깊은 육수에 튀김을 고춧가루로 버무린 '매콤 튀김후레이크'를 넣어 칼칼한 맛을 더했다.


◆맥도날드, 2019년 맞아 새로워진 ‘시그니처 버거’ 출시



맥도날드는 오는 30일, 2019년을 맞아 새롭게 탄생한 ‘시그니처 버거’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새로워진 시그니처 버거 출시 다음날인 31일, ‘모두의 시그니처 버거 데이’를 열고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레스토랑에서 시그니처 버거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시그니처 버거 단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설 당일에도 아이스크림콘, 애플파이 등 5종 쿠폰 1세트가 담긴 복주머니를 증정한다.


◆대상㈜ 정원e샵, ‘정원 CLASSICDAY’ 이벤트 진행



대상㈜이 오는 31일까지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2019년 첫 ‘정원e샵 CLASSIC DAY’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해를 맞아 첫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정원 CLASSIC’ 회원으로 가입하거나 이벤트 기간 내에 갱신한 회원에게 가입 기념 쇼핑지원금 5,000원을 2배로 제공하고, 기존 회원도 가입 시 제공 받았던 쇼핑지원금을 한 번 더 지급한다. 또 청정원 브랜드 제품 50% 할인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저스트포그, 중동 전자담배 박람회 성료



㈜제이에프티(대표이사 이희승)는 최근 중동지역 최대 규모로 열린 전자담배 박람회 ‘2019 Middle East Vape Show’(이하 2019 MEVS)에 참가,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 했다고 28일 밝혔다. ㈜제이에프티는 2009년부터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 저스트포그 브랜드를 제조해온 한국 기업이다. 저스트포그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미국과 일본, 유럽에 이어 최근에는 중동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